나의드라마

하이바이 마마 등장인물 서우진 본문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 등장인물 서우진

님네임 2020. 3. 29. 18:14

 

하이바이 마마

 

사랑의 불시착 후속으로 2020년 2월 22일부터 방영중인 tvN 토일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는 사고로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된 차유리가 사별의 아픔을 딛고 새 인생을 시작한 남편 조강화와 딸아이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고스트 엄마의 49일 리얼 환생 스토리를 담은 작품으로 등장인물로 김태희, 이규형, 고보결, 서우진, 김미경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이바이 마마는 총 16부작으로 매주 토일 밤 9시에 방송하고 있습니다.

 

 

하이바이 마마 기획의도

 

하이바이,마마!란? 어느 날, 죽은 아내가 살아 돌아왔다.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한 소중한 이가 어느 날 갑자기 사고로 우리 곁을 떠나고, 또 어느 날 갑자기.. 살아 돌아온다면? 이 황당하고 허무맹랑한 상상력으로 시작된 이야기는 우주의 순리, 그리고 상실의 순리를 거스른 기적 같은 일들이 우리 앞에 일어날 때, 과연 그건 축복이기만 한 것인지에 대해 질문을 던져본다. 여기 귀신 5년차가 무색할 만큼 상큼발랄한 아내 귀신(차유리)과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며 고통 속에 살다, 새 인생을 시작한 남자(조강화)가 있다. 이 부부를 통해 삶과 죽음, 이 거스를 수 없는 순리와 상실이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되짚어보고 그들이 겪은 시간과 상처들을 이야기하려 한다. 그리고 이 드라마엔 한이 서린 귀신들은 없다. 그저 평범하게 우리 곁에 더 머물고 싶은 삼촌 귀신, 엄마 귀신, 아기 귀신 등이 있을 뿐, 어쩌면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귀신들을 통해, 슬픔이 아닌 한껏 웃으며 마음 한구석이 따듯해지고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다. 이 드라마는 휴먼, 코미디이니까!

 

 

하이바이 마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차유리(사망 당시 33세)

귀신 5년 차 엄마 귀신

육신도, 철도 없는 모성애 만빵 고스트 마마입니다. 5년 전 아이(조서우)와 남편(조강화)만 남겨두고 세상을 마감한 짠내 터지는 엄마 귀신. 그러나 슬픈 사연과 달리 밝고 낙천적인 성격 덕에 귀신 세계에 완벽 적응했다. 현재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평온 납골당의 비주얼 센터로 활동중. 제삿날이면 못 먹고 죽은 귀신 마냥, 제사음식 먹방을 찍어대고 당당하게 무임승차하며 이곳저곳 놀러도 다니고 이 귀신, 저 귀신, 이 사람, 저 사람, 오지랖도 참 넓다. 한번 죽어봐서 무서울 것도 없고, 이승에 딱히 미련도 없다. 비록 아이가 자신도 보지도, 느끼지도 못하지만 하루하루 아이가 크는 걸 보는 낙으로 귀신 생활도 할 만하다. 그저 아이를 보고 싶은 마음에 아이와 남편 강화, 그리고 강화와 재혼한 아내 민정 곁을 떠나지 못한다. 하루만 더... 하루만 더... 그렇게 5년이 흘렀다. 그런데 어느 날, 기가 약한 아이 옆에 붙어있던 자신 때문에 딸 서우가 귀신을 보게 되고... 결국 딸을 위해 올라가겠다 마음먹은 유리, 그런데 갑자기 사람이 됐다! 죽기 전 모습 그대로! 저승이 아닌 이승에서 49일간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하는 미동댁. 49일 안에 원래 자리인 강화의 아내, 딸의 엄마 자리를 찾으면 다시 사람이 될 수 있다는데... 이미 그녀 없이 잘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녀의 환생이 축복일짜? 그리고 그녀는 다시 살 수 있는 이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

 

 

조강화(38세)

죽은 유리의 남편, 민정의 남편

죽은 아내가 살아 돌아왔습니다. 강화유리. 이름처럼 어떤 시련에도 부서지지 않고 단단하고 살아가자 다짐한 지 5년 채 지나지 않은 어느 겨울날, 출산 예정일을 며칠 앞둔 아내 유리를 사고로 잃었다. 그리고 혼자가 된 그에겐 딸 서우만 남겨졌다. 한국 흉부 수술 탑을 자랑하던 동성대학병원 실력파 의사로, 환자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좋은 의사였다. 그러나 그날 이후, 홀로 남겨진 서우를 챙기며 살아내야 했던 강화는 변했다. 의사의 사명감은 없어진 지 오래. 아내 유리가 숨을 거둔 수술실 공기를 잊지 못해 더 이상 수술을 하지 못하고 진료만 모고 있다. 한 없이 밝고 열정적이던 강화는 온데간데없고, 매사에 철두철미하고 남의 일에 나서지 않는 차가운 강화만 남았다. 유리가 떠난 지 5년... 어느새 재혼까지 해 지금의 아내 민정과 딸 서우를 키우며 살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죽은 유리가 살아 돌아왔다! 그리고 고요한 것 같았던 5년의 시간들이 폭풍으로 변해 그의 인생을 뒤흔들기 시작한다. 살아 돌아온 전 아내 유리와 지금의 아내 민정 사이에서 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강화의 미치고 팔짝 뛸 스토리가 시작된다.

 

 

오민정 (34세)

강화의 아내, 서우의 새엄마

우리 서우는 제가 알아서 잘 키워요. 신경 꺼주실래요? 동성대학병원 간호사 출신으로 강화와 결혼 후 서우를 키우고 있다. 타인에겐 당돌, 시크, 싸가지로 무장한 자발적 아싸로, 어린이집 엄마들에겐 공공의 적. 오만정 떨어진다 는 듯으로 일명 오만정이란 별명을 갖고 있다.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은 차가운 그녀에게도 인간적인 모습은 있다. 찬장에 숨겨둔 소주를 마시며 남몰래 스트레스를 푸는, 알고 보면 귀여운 주당. 오늘도 엄마들의 뒷담을 무시하며 아싸를 자처하는데... 이상하게 서우 어린이집에 새로 온 주방 이모가 자꾸 신경 쓰인다. 유독 서우를 예뻐해 주는 그녀. 어쩐지 강화의 죽은 부인과도 꼭 닮았다.. 마이웨이 인생 민정인데 왜 자꾸 그녀가 신경 쓰일까?

 

 

조서우 (6세)

유리와 강화의 딸/서우진

열 달 동안 무럭무럭 자라라는 의미로 태명은 열무였다. 그렇게 유리가 열 달을 소중히 배속에 품은 아이. 세상의 빛을 볼 날이 얼마 남지 않던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고로 예정일보다 일찍, 그것도 가까스로 태어난 금쪽같은 아이다. 태어나자마자 엄마를 잃고, 신생아실에서 보호를 받았다. 그 후 강화가 재혼을 했고, 아직 너무 어려 처음부터 민정을 엄마로 알고 있다.

 

*조서우 역을 맡은 아역 서우진은 여자아이 역을 맡았지만 실제 성별은 남성입니다.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막장드라마 TOP3  (0) 2020.04.11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10  (0) 2020.04.11
부부의 세계 등장인물 원작 닥터 포스터  (0) 2020.03.29
하이에나 등장인물 OST  (0) 2020.03.29
화유기 등장인물 시청률  (0) 2020.03.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