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 우편번호 검색 해보기

슈가파파 2017. 11. 10. 15:07

 

구 우편번호 검색 해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오늘은 주소와 관련된 정보를 안내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우편번호 시스템이 바뀌었죠. 최근에는 도로명 주소로 사용하고있고, 우편번호 역시 6자리 시스템에서 5자리 시스템으로 바뀌었는데요.

 

 

 

2015년도에 도입디 되어 이제는 구 우편번호를 사용하시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게 되어지는데요. 하지만 아직 5자리 우편번호는 정말 익숙하지가 않죠. 그래서 오늘은 구 우편번호 검색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거에요.

 

 

지번주소 또는 도로명주소를 입력하셔서 기존의 구우편번호 주소와 2015년 변경되어진 5자리 형태의 신우편번호주소를 확인해보실수가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새우편번호검색'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주소는 [http://fastpost.oceanmate.co.kr/] 입니다. 이주소를 입력하시거나 하셔서 이동을 하셔도 되요.

 

 

 

그럼 상담에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검색을 해보실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지번주소를 입력하시거나, 도로명주소를 입력하셔서 빠르게 검색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이런식으로 선택을 해서 찾아보실수가 있는 색인기능이 있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정확한 주소를 알고있으시다면 주소를 입력하셔서 검색을 하시는게 더 편리하실거에요.

 

 

색인을 통해서 찾게되면 이렇게 시광역별, 시군구, 읍면동 순서대로 찾아야하거든요. 아무래도 조금은 번거로울수가 있겠죠.

 

 

여러분들이 도로명주소 또는 지번주소, 또는 색인으로 원하는 지역을 찾아주셨다면 이제 이렇게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 보시면 새우편번호와 기존우편번호가 모두 표시가 되어져있죠. 구 우편번호 검색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런식으로 주소 입력을 하셔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궁합보기 하는방법  (0) 2017.11.11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안내  (0) 2017.11.11
영문주소변환기 이용안내  (0) 2017.11.10
보길도 배편 및 운항요금 조회  (0) 2017.11.09
학점변환 자동계산  (0) 2017.1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