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진

<a href="/w/KBS 2TV">KBS 2TV</a> 일일드라마 <a href="/w/천상의 약속">천상의 약속</a>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장세진(천상의 약속)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0016.jpg

생년월일1964년 6월 20일[1].

영화배우한양대 연극영화과 출신이다. 충무로에서 단역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했으며 키드캅에서까지 계속 무명배우 생활을 하다가 야인시대에서 문영철 역을 맡은 덕에 이름이 알려졌다.

주로 영화 <게임의 법칙>, <런어웨이>, <남자의 향기>, <조폭마누라> 등에서 주로 조연으로 활약했다.

각진 얼굴 형에 날카로운 눈매를 지녀 주로 악역을 맡았지만 <야인시대>를 통해 스타덤에 올라 ‘제 2의 연기 인생’을 살고 있다.

그의 신장은 188cm이상이며, 차승원과 찍은 사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키가 190이 넘는다는 소문도 있다.

한때 아나운서 허수경과 결혼했지만 슬하에 자녀를 갖지 못하는 등 가정 유지가 곤란한 지경까지 도달하여 이혼했다. #

2009년 남자이야기에서 출연 이후 현재 방송, 영화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이후 2015년 개그맨 김은우가 개최환 골프대회에 참가했다고 하는데, 이외의 근황에 대해선 추가 바람.
  1. 사실 이는 프로필 상 나이이며, 실제로는 이보다 많다. 실제로 장세진이 조상구, 최민수와 한 토크쇼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실제로 1962년 생인 최민수가 장세진을 형님이라 불렀다. 1960년대만 해도 실제 나이와 호적 상 나이가 다른 경우가 많다. 정확한 나이는 확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