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취업관련 궁금점들(채용공고)
비공개 조회수 652 작성일2018.07.02

 이제 갓 취업준비를 시작한 취준생입니다.

취업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궁금한 점들이 생겨서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


 먼저 취업포탈을 통해 지원을 받는 회사의 경우 채용공고를 확인할 때,

기업의 급여정보가 안나와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기업정보에 들어가봐도 연봉정보는 없더라구요.

이런 경우 급여정보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회사에 전화를 해봐야하나요...? 


 그리고 예를들어, 계약직으로 3개월정도 근무 후 정규직 전환가능이런 식의 조건일 때 만약 3개월을 채우기전에 제가 원하는 다른 회사에 합격하게 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마지막으로 주변에서 꼭 가고 싶은 회사가 아니더라도 같은 분야의 회사에 면접경험 등을 위해서 많이 지원해보아야 한다고 하는 말을 들었는데 그런 경우 만일 경험삼아 도전했다가 합격을 하게되면 그때 입사를 포기 할 수 있나요?


막상 취업준비를 한다고 하니 여러가지 생각이 많아서 별게 다 궁금하네요..ㅎㅎ

취업 선배분들의 현실적이고 정확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No1. 취업포털사이트 잡코리아입니다.

취업 준비를 시작하신지 얼마되지 않아 여러가지 걱정이 많으시죠?
1. 연봉정보
아직 많은 기업들이 연봉을 공개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적인 연봉을 물어보아도 답해주지 않는 경우 또한 많은데요. 이런 경우 연봉은 최종합격 이후 공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는 경력직의 경우 경력과 경험치에 따라 차등한 연봉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신입의 경우 초봉을 공개하는 기업이 점차 늘고 있고 많은 대기업의 경우 정보가 공개되어있습니다. 
아래 연봉정보를 보고 알고자 하는 기업을 확인해 보세요. 


2. 계약직으로 3개월정도 근무 후 정규직 전환가능이런 식의 조건일 때 만약 3개월을 채우기전에 제가 원하는 다른 회사에 합격하게 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3개월은 기업에서도 수습기간으로 정하여 회사에 적응하는 기간으로 봅니다.
때문에 혹시 다른 회사로 옮기시더라도 큰 불이익은 없을 것으로 봅니다.

3. 마지막으로 주변에서 꼭 가고 싶은 회사가 아니더라도 같은 분야의 회사에 면접경험 등을 위해서 많이 지원해보아야 한다고 하는 말을 들었는데 그런 경우 만일 경험삼아 도전했다가 합격을 하게되면 그때 입사를 포기 할 수 있나요?

네, 최종합격 이후 입사 절차를 안내받게 되실 텐데요.
만약 원하는 회사가 아니시라면 합격 이후 최대한 회사에 입사 절차에 해가 되지 않게 정중한 거절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입사를 하고 나서 참고하실만한 내용을 드립니다.
확인해보세요 ^^







처음은 무엇이든 떨리고 어렵기 마련입니다.
차근 차근 준비하셔서 취업 성공을 기원합니다.


취업준비의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8.07.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취업준비의 시작! 잡코리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