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저희 할머니가 한시간에 한번 꼴로 배고프다면서 음식을 엄청 드세요.... 평소에는 삼시세끼 말고는 간식을 드
석이부인 조회수 559 작성일2015.02.14
저희 할머니가 한시간에 한번 꼴로 배고프다면서 음식을 엄청 드세요....
평소에는 삼시세끼 말고는 간식을 드시긴 했어도 이렇게 심하게 먹지는 않았었는데
귤도 자리에서 5~6개씩 까드시고 치킨도 반마리를 혼자드시고.. 밥먹은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배고프다고 먹을걸 찾으시고 음식이 많이있는대도 본인 드실고 없다고 나눠주는것도 싫어하시고 평소 치킨도 손으로 잘 안드시는데 손으로 덥석집어드시고..
한 삼주동안 몸이 안좋으셔서 병원에 입원하셨었는데.. 그 후유증인건지 머르겟지만 평소랑 너무 달라지셔서요... 기억력도 떨어지시고 사람만나서 대화까지 해놓고 만난 기억이 없다고 하시고... 물어본걸 자꾸 물어보시고.. 병원 약이 너무 강해서 후유증인지 뭔지 모르겠네요... 치매끼가 있으면 음식을 자주찾고 음식욕심이 많아지고 그러기도 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여니
수호신 열심답변자
2015 지역&플레이스 분야 지식인 언론/방송인 #영화제 #버스 #지하철 시내, 광역 버스 6위, 기차, KTX 5위, 지하철, 전철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질문을 길게 쓰셨는데 답은 "네, 그렇습니다"가 전부네요. ㅠㅠ (물론 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만...)

어르신(노인)들의 경우 정해진 식사 시간 외에도 중간중간 음식을 드시는 경우가 많고 특히 그 양이 급속히 늘어날 경우가 있습니다. 그에 비해 반대로 섭취량이 크게 감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래 그 연령대가 되면 말씀하신 증상들이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치매와 연관돼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제 할머니도 그러하시구요.

증상이 이전과 비교해 심하다면 치매검사 등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급적 일찍 발견해 치료를 실시한다면 진행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치매검사 등은 서울의 경우 치매지원센터, 타 지역은 보건소 등에서 담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쪽으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질문에 대한 답을 받을 경우 '답변 채택'을 해서 질문마감률을 높이시면 답변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2015.02.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