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가 이름 좀 봐주세요 ㅎ
이메진 조회수 332 작성일2017.10.25
全 온전 전
昭 아름다운옥 소
慜 총명할 민

17.10.16
오후 2시
여자아이인데
이 이름 괜찮나요??
총명할 민 이 한자 이름지을때 많이 안쓰나요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임성민작명철학연구원
수호신 eXpert
작명, 이름풀이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기님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밝고 건강하게 자라서

아름다운 세상을 이끄는 큰 사람으로 자라길 바라며

아기님과 더불어 늘 웃음꽃이 가득한 행복 가정 이루시길 기원 드립니다.


성명학의 기본은

부르기 좋고 듣기도 좋아야 하지만

발음오행도 좋아야 하고

수리오행도 좋아야 하며.

불용문자도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사주에서 필요한 기운을 잘 보완해 주는 이름이라야

비로소 본인에게 가장 좋은 이름이 됩니다.


(참고로 성명학에서는 원획법이 적용되니 옥편에 나오는 획수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구분

()동양역리학회 산하 대한표준성명학회 평가기준표

결과

이름

한자

 

 

한글

 

온전할

밝을,소명할

총명할

발음오행배열

첫소리배열

발전향상격(發展向上格) O

좋음

받침을포함

개화무실격(開花無實格) X

사주와조화

발음오행

부족

무난

자원오행

무난

수리오행배열

음양(획수)

6

9

15

(사전상의 획수와 다름)음양양

좋음

4

원격

24

입신격(入身格)등천축재지상(登天蓄財之象)

나쁨

형격

15

통솔격(統率格)만물통합지상(萬物統合之象)

이격

21

두령격(頭領格)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象)

정격

30

부몽격(浮夢格)무정세월지상(無情歲月之象) X

불용문자

X

글자의 자형

좋음

상세 설명

金金水

발전향상격(發展向上格)

O

 

 

천품이강인하고초년운이튼튼하다.주변귀인의도움으로인해출세가도를달리고사회적인명성을얻게된다.부부가화락하고영특한자손을얻게된다.

火金水

개화무실격(開花無實格)

X

 

 

초년에는 부모의 덕으로 어려움 없이 성장하겠으나 중년 이후부터는 뜻밖에 재난을 당해 실패와 좌절을 겪는다. 재앙이 많은 운으로 부부정도 박하다.

24

입신격(入身格)등천축재지상(登天蓄財之象)

 

두뇌가 뛰어나고 인화력이 좋아 주변의 신망을 한 몸에 받는 길 격이다. 능력에 노력이 더하여 성공을 이루고 대업을 완수하여 그 명성이 천하에 알려지는 대 길수로, 큰 재물을 모아 부귀 영달하는 운으로, 독립심이 강하고 외유내강형으로 부부가 백년해로 하니 자녀 또한 가문을 빛낸다.

15

통솔격(統率格)만물통합지상(萬物統合之象)

 

지와 덕을 겸비하니 주변의 신망이 두터워 많은 사람들로부터 추앙을 받는다. , 사회적인 명성과 신뢰를 얻게 되는 대길 수리이다. 부귀지존에 부귀쌍전이니 한번 맡은 일은 반드시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고 능력을 발휘하게 되므로 어디를 가든지 명성이 그치지 않는 대길 수리이다.

21

두령격(頭領格)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象)

 

대업을 완수해 부귀공명하는 대 길운으로서 탁월한 지모와 덕량(德量)은 만인의 신망을 한 몸에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 의지가 완고하며, 매사가 의욕적이고 진취적이므로 주변 사람들을 잘 이끌어간다.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능히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지략이 뛰어나고 인정이 많아 만인의 존경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수이다.

30

부몽격(浮夢格)무정세월지상(無情歲月之象) X

 

길과흉이반반인수리이다.일시적인대성은기할수있으나불운이시작되면그어려움을예축키어렵다.매사가분명치못하고우왕좌왕하다가객지에서고독과수심을면키어려운수이다.한번대성을이루면일생에한번은크게좌절하게된다.명석한두뇌와왕성한활동력을지녔고매사를의욕적으로진행하지만결국모든것이한순간에사라져버리게되니예상치못한액운이겹치게된다.

작명이나개명을위한좋은이름이되기위해서는

멋있고부르기좋고듣기좋아야함은물론이며

성명학인여러조건이다잘맞아야하는것인데

성명학적인면에서는아래3개의조건은최소한의필수요구조건으로

어느하나라도맞지않으면큰결함이있는이름으로좋은이름이되지못합니다.

 

그필수요소로는

1,발음오행의배열(한글발음그자체=소리오행,음령오행);자체적인배열도좋아야하며

2,사주와의조화;발음오행의배열이나자원오행이사주와조화를이루어야하며

3,수리오행(한자획수)의배열;음양과원형이정의4격이다잘맞아야합니다.

 

감명할때에는우선가장근본이되고영향력이큰한글자체의발음오행의배열을보는데

발음오행의 배열을 주음(초성)으로만 보는 학설과

주음과종성(받침)을모두포함해서보는학설이있고,

둘중어느한학설에라도맞으면그배열은좋다고봅니다.

 

전소민이란이름은발음오행의배열이받침을넣어서보면화금수로상극의배열이되지만

첫소리로보면금금수로상생의배열이되니

발음오행의배열은도표와같이좋은것입니다.

 

그리고사주와의조화도대체로는무난한편입니다.

 

그러나수리오행의배열은음양과원형이저으이4격중정격이30획으로

도표와같이흉한수리에해당하니

이름이인생전기간에걸쳐악영향을미쳐일생의뜻하는바를이루지못하여

궁극적인행복을누리기도어려운이름입니다.

 

라는글자는뜻은좋으나그작용이좋지않아작명가들이사용을기피하는불용문자입니다.

 

결론적으로전소민이란이름은성명학적인불리함이많아서좋은이름이되지않고

오히려 해로우니 안타깝지만 완벽한 이름으로 다시 만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름의 영향은 아무리 적다고 하더라도 평생동안 작용하는 것이라

그것이 모아지면 큰 차이가 되며, 특히 어린 시절에는 좋지 못한 이름을 가지면

자신감이 없어서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변하기 쉽습니다

 

이름이 좋으면 사주보다 더 잘 살게 되며

이름이 흉하면 타고난 복도 다 누리지 못하게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의 자식이 평생 동안 사용해야할 이름입니다.


아이가 자기 이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자기를 밝히고 앞에 나서도록

전문가가 만드는 완벽한 명품 이름으로 다시 작명 해 주십시오.


결론

나쁨


2017.10.25.

임성민작명철학연구원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四 柱음력 2017-08-27 평달 未時 (평달) 女




구 분성씨상명자하명자
이 름

한자음아름다운옥소총명할 민
획 수61015



이름획수 음양의 길흉

 

이름획수가[음음양]으로 음양이 조화롭습니다.

홀수를 양()이라 하고 짝수를 음()이라고 합니다.

 

이름 획수 3자가 전부가 짝수냐, 홀수냐를 보는 방법입 니다. 이름에서 성과 이름의 획수숫자가 전부짝수와 전부 홀수로구성되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는 점과 외골수적인 성품의 이름이 됩니다.  

 

발음오행의 길흉 금금수

 

음영오행은 초성 중성을 고려하여 많은 성명학자들이 주장한 내용을 기준으로 의미를 두며 성씨를 포함한 3개의 한글 오행 상생 상극의 조화를 통해 이름을 평가합니다.


상생으로 이루어져 발전향상격으로 두뇌가 총명하고 참을성이 있어 성공 운이 순조로우며 바라는 일들이 성공하고 발전하며 뜻대로 이루어지는 운입니다.  

 

분파(패명/풍명)길흉

 

분파란,,,?

 

이름3자 한자의 획수가 좌우로 갈라져 있는 것과 상하로 갈라져 있는 이름은 좋지않는 이름입니다.  

 

분파되지 않는 좋은 이름입니다.

 


불용한자(이름에 쓰면 나쁜 한자)


전혀 사용을 꺼리는 한자가 있는가 하면 장남.장녀,차남 차녀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한자가 따로 있으며 불용한자가 아니더라도 뜻이 좋지 않는 한자는 피해야 합니다. 


불용한자 없는 좋은 이름입니다.


그러나 총명할민은 좋은점도 있으나 좋지 않는 점도 있어 이 한자는

되도록 쓰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자원오행의 여부(용신/희신작명법)

 

자원오행과 용신과 희신은~?

 

()의오행 또는 자원오행이라고 하며 한자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운입니다. 성씨를 제외한 2개의 한자가 가지고 있는 오행으로 작명 및 이름풀이를 합니다.

 

특히 사주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작명법으로 좋은기운이 들어갔는가,,? 나쁜기운이 들어갔는가를 보는 법으로 이름감정에 필수가 됩니다.

 

아름다운옥소는 금 오행으로

이는 사주에 좋지않는 기운을

가진 한자입니다..


총명할민은 화 오행으로  

이는 사주에 좋은(용신)기운을 가진

한자이름입니다.

     

이름 수리획수에 대한 길흉여부

 

숫자 수리에 의해 운명을 가늠해 보는 것으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총운을 나타내며 원형이정으로 표시합니다. 81수리에서 남녀가 사용하는 수리를 구분하였으나 과거 유교사상을 숭상하던 시대에는 사회활동에 성공적인 21/23/33획수리는 너무 강한 수리로 보았으나, 현 시대는 여자라도 능력위주의 시대가 되어 오히려 강한 수리가 좋게 작용을 합니다. 삼원오행은 과거에는 사용하였으나 지금은 보지 않습니다.

 

또한 이름 획수 계산은 원획과 필획이 있는데 작명은 필획이 아닌 원획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든다면 (나타날현)은 필획은 11획이나 이름은 원획을 기준이 되므로 구슬옥(/5) 부수로 12획으로 보아야 합니다. 다른 한자도 이와 같습니다.

 

모든 작명가들이 풀이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의 수리는 성명학적으로 풀이한 운수

이지 사주 운세와 다르게 보아야 하며 성명학 운세보다는 사주 운세가 더 크게 작

용을 합니다.

 

이름 수리획수

 

25 초년(시작): 안전격 (安全格) [해설내용 환경과 상관없이 적극적이고 명랑해서 사랑 받는다. 머리가 좋고 수완이 뛰어나 계획하고 하는 일이 모두 잘 이루어진다 좋음

 

16 중년(과정); 덕망격 (德望格) [해설내용 큰 뜻을 품지 않아도 성공한다. 성품이 착하고 복이 많아 누구에게나 존경받고 입신 출세 한다. 좋음

 

21 말년(결과): 두령격 (頭領格) [해설내용 탁월한 지도력으로 만인의 신망을 받는다. 지모와 덕으로 만인을 다스리고 이끌며 살아 갈 수 있고 남성은 지도적 지위에 오르고 여성은 여장부가 된다. 좋음

 

31 총운(대과); 융창격 (隆昌格) [해설내용 학문과 예술 분야에서 대성공을 거두고 여성은 재덕을 겸비한 대운이다. 건실하고 독립적이어서 하는 일 마다 성공하니 좋은 세월이다. 좋음

 

 

 

종합적인 평가

 


한자사주 수리 성명학상 자원오행에서

부족함이 있으니 다시 점검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름다운옥소로 올린 한자는

밝을소이며 이 한자는 획수가 맞지가

않아요~~

 

2017.10.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주포럼
수호신 열심답변자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全昭慜 (전소민)女子 : 西紀 2017年 10月 16日 14時 00分生
陰 2017年 8月 27日 未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印綬 本人 偏財 劫財
地支 傷官 正官 食神 正財
五行分析
12221
調候用神甲 (壬)

전소민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병화(丙火)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태양불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자(子) 이므로 쥐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밝을 소총명할 민
자 의-분명하게 하다, 나타내다, 돕다, 뚜렷이 【조】비추다영리하다, 근심하다, 가엾게 여기다 (확장한자)
획수(필획)6획9획15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慜'은 컴퓨터에서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이므로 가급적 이름에는 사용을 안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全(6획), 昭(9획), 慜(15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土火火'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金金水'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全(음) 昭(양) 慜(양)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 중 1개의 흉격이 있습니다. 초년운(元格), 중년운(亨格) 또는 말년운(利格)에 흉격이 1개있는 것은 큰 문제는 아니지만 수리 4격 중 가장 중요한 인생총운(貞格)에 흉격이 있는 것은 좋은 이름이라 할 수 없습니다.


초년운(元格) : 입신격(立身格), 축재운(蓄財運), 입신축재지상(立身蓄財之象)

뛰어난 두뇌와 온유한 성품으로 주위의 신망을 얻어 점진적인 발달을 이룩한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빈손으로 시작해도 꾸준히 노력하여 재산을 모으며 말년에는 크게 번창하여 이름을 널리 떨칠 대길운이다. 이성복도 있어 이성들이 잘 따르니 이 또한 행운이라 아니할 수 없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昭(9)+慜(15)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4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중년운(亨格) : 통솔격(統率格), 복수운(福壽運), 통솔수복지상(統率壽福之象)

지혜와 덕망 그리고 원만하고 쾌활한 성품으로 상하의 신뢰와 존경을 누리며 자립 대성한다. 가정운과 사회운이 모두 좋고 자식 덕도 있다. 부귀영화로 천하에 명성을 떨친다. 특히 통솔력과 지배력이 뛰어나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全(6)+昭(9)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5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말년운(利格) : 자립격(自立格), 두령운(頭領運), 만인두령지상(萬人頭領之象)

지인용(智仁勇)의 삼덕(三德)을 갖춘 대길 수이다. 의지가 강하고 인정이 있으며 감정이 풍부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하다. 큰일을 성취하여 천하에 이름을 떨치며, 빼어난 통솔력으로 만인을 영도하는 지도자의 지위에 올라 부귀공명을 누린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全(6)+慜(15)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1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貞格) : 부몽격(浮蒙格), 불측운(不測運), 부몽침몰지상(浮夢沈沒之象)

파도를 타는 것처럼 부침이 심하다. 성공과 실패의 연속이다. 허무한 과거만 탄식하는 격이다. 분에 넘치는 야망과 일확천금의 헛된 꿈을 버리고 착실히 노력하면 성공을 오래 지닐 수 있다. 해외 진출하여 대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한번 불운이 시작되면 의외에 큰 재난을 당하여 파경에 이르므로 매사에 신중을 해야 한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全(6)+昭(9)+慜(15)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30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명 결과 나타난 문제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慜'은 확장한자로 사용이 불편합니다.
수리 4격 중 인생총운(貞格)이 흉격입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지 않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10.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작명의자도 모르는 자들에 의해 지식과 무식이 대책도 없이 충돌하여 상호간에 찬물만 끼얹으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온라인 현장에서 좋은 인연과 만남이 되시기 바라며 작명,개명이나 꼬드기는 무식한 호구 쟁이 소리한글성명학 수리성명학(한자) 기본으로 참고하여 답변 드립니다.

   

아래의 글과 답변은 2008년부터 지식인상의 질문과 답변을 지켜본 제가 쓴 글의 일부분들로 제 양심과 이름으로 올바른 성명학의 정립을 위해 풀어 논보따리이며대자보입니다.

  

또 저의 글이 어설프게 설쳐대는 엉터리답변자들로 부터 질문자님을 보호해 드리는 방패의 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어느 분한테는 짜증나는 일일 수도 있고, 이름 하나 때문에 상심하여 밤잠을 설치는 어떤 분한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글일 수도 있으니 제발 몇 줄 읽어보지도 않고 여기저기 복사나 했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되도록 반드시 다 읽어 보셔야 하지만 쓸데없는 복사글이라 생각되시면 아래 점선안의 내용만 확인하시고 다른 분들은 그냥 무시하시고 욕 대신잘봤습니다해주세요. 

  

적어도 온라인상에서의 성명학은 저의 글을 아예 무시하시거나, 부모님들이 지어준 이름을 좋고 나쁨을 탓하며 트집을 잡거나, 좋은 이름 하나만 지어주세요? 하고 공짜로 주워 담을 수는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3. 용신의 허구성(사주보완)

사주가 있어야 작명을 한다고 전문가를 운운하지만 실제로 정확한 사주가 있으면 뭐합니까? 사주! 사주! 뭐 좀 아는 것처럼 떠들어야 각각 다른 용신의 주장 및 오행의 보완으로 인해 이름풀이와 작명은 서로 다른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즉 용신으로 사주를 보완해야한다고 주장하지만 조후용신, 억부용신 등의 주장이 너무도 상이하여 도대체 뭐가 맞는 말인지 저도 헷갈립니다.

사주에 없는 오행은 보완하지도 않고 무조건 용신과 희신으로만 작명을 하거나, 물로 불을 꺼야한다, 수를 토로 설기해야 한다는 등 겨울이라 가 필요하고 여름이라 이 필요하다는 등, 그럼 봄,가을에 태어난 사람들은 어쩌란 말입니까?

바꾸어 말하면 여름에는 나,,,,,윤 등 의 성씨가, 겨울에는 김,,,,,,염 등의 의 성씨는 태어나지 말라는 뜻 아닌가요?

작명을 할 줄도 모르거나 지어주지도 못하면서 먼가 있어 보이고 아는 척 하려고 사주타령을 하지만 말 그대로 사주를 보완하기는커녕 용신,희신,,,한신이 다 엉망진창입니다.

이 역시 대한민국사람 오천만명 전체에 나타는 현상입니다.

이건 뭐 세상 한번 살아 보려고 들고 나온 사주가 인생전체의 굴레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원하는 이름을 상생으로만 정성껏 작명하시고 한자로 부족한 사주를 보완하시면 됩니다.

그저 부족한 오행이나 제대로 보완하라고 하세요.

 

4. 초성과 종성의 기준(사주보완)

한글이 맞으면 한자가 틀리고, 한자가 맞으면 한글이름이 빵점인 이유가 대부분의 작명가들은 다수설 소수설 어쩌고 하면서 한글자체의 오행조차 그 주장이 각기 다른 마당에 누구나 다 아는 한글소리오행 중 종성이든 초성이든 하나만 맞으면 된다는 맞지도 않는 허구의 주장으로 김 씨가 기()씨가 되고, 정씨가 저()씨로민준(수화금화-전체상극)’미주(수금)’,‘강민(목토수화-전체상극)’가미로 좋은 이름이라고 작명하였으나 사주를 보완하기는커녕 한글소리이름으로는 반쪽이름이거나 빵점이 되는 어처구니없는 현실.

한자는 어떤 형상을 문자로 표현하는상형문자이고 한글은 중국어인 한자를 사용하지 않게 하기위한 소리글자입니다.

재물을 취하고 남의 이름을 작명하면서 이름의 대부분이 종성(받침)소리와 오행이 발생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고 한솔,윤솔의 자음을 어디다 버리고 한다는 소리가 하소(토금),유소(토금)도 되고 한솔,윤솔(화금화-전체상극)도 된다고 얼버무리며 눈도 꿈쩍 안 하고 남의 이름을 함부로 작명하면서 사기를 친다면 초등학교 가서 뺨 맞습니다.

종성(받침자음)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는 허접한 작명가 프로그램은 주의하셔야 하고 만약 초성도 되고 종성도 된다고 한다면 당연히소리한글성명학의 종성(받침자음)을 고려해 작명해야 합니다.

이것이 어찌 개인의 주장이고 소수설입니까?

이 또한 대한민국사람 오천만명 전체에 나타는 현상입니다.

이는 무언가 그럴듯해 보이지만 웃기는 삼류 코미디로 초등학생도 다 아는 논리로 작명가만 모르는 진실입니다

 

이러고도 매 안 맞으니 참으로 기이한 나라 아닙니까?

 

단언하건데 위 같은 이유로 인해 개명을 하든, 애기이름을 짓든, 지식인에서 소중한 자신의 이름이나 신생아의 원하는 이름을 사주에 맞게 작명하실 수는 없습니다.

그냥 이름 몇 개 적어서 방바닥에 던지고 주워서 작명을 하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금쪽같은 내 자식 혹은 소중한 자신의 이름을 작명하면서 너무 안일한 잘못된 생각은 아닌지 다시한번 뒤돌아보시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작명과 성명학이 이와 같은 상황이라면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은 그만큼 신중해야 하고 좋은 이름과 나쁜 이름의 기준은 없다고 생각되지만 사기든 뻥이든 그래도 다들 명품에 좋은 이름이 있다고들 하니 성명학적인 좋은 이름과 작명을 원하시는 경우는 적어도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작명과 성명학 정도는 정확하게 인식해야 하고 이런 성명학의 문제점을 예스 로 자신 있게 설명하고 작명할 수 있는 인격과 덕망을 갖춘 작명가와 인연을 만들고 그에 따르는 적당한 최소한의 예의와 댓가를 지불하시고 상담하시는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이것이야말로 진짜 연구대상입니다.

 

..............................................................^o^

 

인터넷의 특성상 사주를 풀어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작명은 해드리지 못하고 한글소리만이라도 상생으로 안내드리니 사주에 맞는 한자를 원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와 적당한 작명료를 지불하시고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명학적인 좋은 이름이란 평범하고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운 이름이며, 평생 동안 불러야하는 한글소리의 상생이 우선이고 한자와 사주는 그 다음 순서입니다. 

순 한글이름은 차후에 한자를 필요로 하거나 뜻은 좋아도 오행은 대부분 상극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중국유학과 관련되면 개명하셔야 합니다) 

성명학적인 외자이름은 성씨와 구분이 어렵고 사주보완이 부족하여 되도록 작명하지 않습니다.

 

가끔 한글이름 자체가 상극이라 맞지 않는다고 하면 대부분 장관,대통령 판,검사 국회의원이름 대며 상극인데도 다 잘사는데 무슨 개소리냐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성명학이란 것 자체를 아예 무시하고 작명한 이름들이니 당연한 논리인 것입니다.

그럼 안 좋은 이름으로 불행하게 살다간 사람들은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성명학이라는 기준과 틀에 맞추어 볼 때 그렇다는 것이니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선 씨는금화의 오행입니다.

 

전씨 씨가 절대 아닙니다.

 

대부분의 작명가라는 사람들은 종성(받침자음)의 기본개념도 모르면서 을 버리고 ''만 고려하여 초성만 상생 어쩌고 하면서 저씨()도 되고 전씨(금화)도 되고, 바씨()도 되고 박씨(수목)도 된다고 작명을 해주고 풀이를 해 주는 척하면서 그저 재물이나 탐하는 범죄에 가까운 상행위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올바른 작명은 분명 아니며 사주가 심한 불균형을 이루거나 특수한 성씨로 인해 작명이 안 될 경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선택임이 반드시 고지되어야 합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일단 전씨 성 '소민'() '금화금수화' 상극의 오행이 되어 성명학적인 결격사유가 발생하니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글소리이름으로 상극이 발생하여 작명할 수 없는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성명학적으로만 본다면

'소민'은'소미'가 아니라 ㄴ자음으로 인해 '금수화'로 상극인 이름이라 자녀의 이름으로 맞지 않습니다

ㄴ,ㄴ,자음을 버린 '저소미'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4번 반드시 참고하시고 훌륭하신 한글성명학 선생님들의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30- 침수격 -두뇌는 명석하여 투지와 박력은 있으나 성공과 실패의 반복으로 심신을 상하며 재난을 당하여 평지풍파에 이르며, 가정운 마저 박약하여 부부 이별, 근심 걱정이 발생하는 흉수입니다.

일확천금을 꿈꾸어 투기적인 일에 손대다 실패와 좌절로 성공은 물거품이 되기 일쑤이며 살아온 인생 돌아보니 허무한 세월만 한탄하게 됩니다.

가정생활도 부부간에 의견 대립과 불화 등으로 많은 난관이 있으며 심하면 이별수가 있으니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는 마음이 필요한 수입니다.

직업으로는 판매업, 관광업, 중개업, 유흥업, 임대업이 잘 맞습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 허영심과 사치성 때문에 일생을 망칠 수도 있으므로, 늘 절약하고 검소한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한글이름이 상극이거나 부족하게 작명될 경우 파멸,패망,조난,형액,불구,단명,과부,사별 등의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4대수리나 풀이해 주는 것은 작명을 유도하기 위한 아무 의미가 없는 공염불입니다.

즉 머리 아프고 마음만 심난하여 헛수고만 하시게 됩니다.


아래는 성명학적으로 씨 성에 조합이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자음만으로는 사주를 보완하기 어려워 성씨와 상생이 중요하고 ,흔하고 쉬워서 작명되는 이름들 아닙니다)

''자음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자음의 특성상 이름이 극소수로 작명되오니 작명이 어렵거나 안 되면 사주여부에 따라서는 차선의 이름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소리오행의 상생도(초성,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오행)이라면(추천)

 

건희,건호,건하,건우,관희,관호,근희,근호,근태,~

규리,규나,규미,규비,규태,기태,기택,기백,규택,~

금주,금재,겸재,감재,금성,감수,감주~

 

나희,나현,나연,나윤,나훈,나은,노은,노현,노윤,나겸,,~

다희,다연,다현,다은,다윤~

도연,도은,도희,도윤,도원,도현,도훈,도균,도겸,다겸~

동현,동훈,동원,동윤,동하,동호,동주,동수,동재~

대훈,대환,대윤,대원,대현,대희,대호,

대규,대균,대근,대건,대관,대겸~

태희,태화,태호,태하,태은,태연,태현,태윤,태환,태훈,태원,태완,태온,태운~

태관,태건,태근,태균,태감,태겸,태기,태규,~

 

유리,유라,유나,하라,희라,희도,희태,혜리,혜나,예나,예리,효리,~

유주,유정,유성,유재,이재,이상,이정,예지,예주,예서,예성,예정,혜수,혜성,혜지,혜주.혜정~

효재,효주,효정,효성,희서,희수,희지,희주,희정,희성,희상,희재~

혜은,하은,하윤,효은,혜원,희은,희윤,희원,하원,예원,예은,예인,이원,이현,이윤,이은~

하성,하정,하승,하재,하종~

영택,영태,형택,형돈,영돈,영재,영주,영수,영채,용주,용재,~

우택,우리,우정,우재,우주,우성,우상~

은영,은희,은호,윤호,연호,

은규,은기,현규,현기,원규,원기,연기,연규,인규,윤기,

은태,인태,현태,현도,윤태,윤택,현택,은택~

은겸,한겸,원겸,윤겸,현겸,안겸~

 

화금토 상극으로 차선추천

시은,시현,시윤,시연,시온,시완,시안,시환,시훈,시원,수연,수현,수원,수완,수안,수환,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주연,주현,주은,주온,주원,주안,주환,주완,~

승현,승은,승연,승윤,성은,성연,성현,성윤,성인,성훈,성환,상윤,상인,상현,상훈,상원,성원,~

사윤,사연,사은,사현,사훈,사헌~

세은.세윤,세현,세연,세온,세원,세완,세환,세훈~

재은,재윤,재인,재연,재온,재완,재안,재환,재원,재현,재운,재훈~

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종윤,종현~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원,채훈,채운,채안,채완,창훈,창윤,창완~

초연,초은,초현,초윤,초원~

소영,시영,수영,서영,지영,주영,세영,채영,초영,재영,서형,소형,재형,주형,세형,~

 

소희,서희,수희,재희,주희,정희,채희,초희,세희,승희,승혜,지혜,소혜~

승호,지호,세호,재호,정호,종호,시호,성호,상호~

수아,시아,주아,채아,지아,정아,재아,채아,초아,세아,승아~

수하,주하,재하,세하,서하,시하,지하,채하,초하,정하,종하~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기타

- ,,,,,,,,,,,,,,,,,,,,,,,,..,,,,,,,,,,,,,, -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이나 외자이름)

소리한글성명학으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위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성씨제외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 ,,-)

만약 그렇게 오행을 따진다면 반드시 모음(,,~)도 오행을 구분하여 적용해야 맞습니다.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의 오행으로 조합한 가명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한글의 특성상 한글자음은 사주여부를 참고는 할 수 있으나 상생이 중요하고 사주를 보완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예시된 이름들은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  

기타 참고사항

 

질문자님과 방문자님!

가끔 저 잘났다고 떠드는 광고글과 답변이 아니냐고 댓글 다는 분들이 계십니다.(지식인순위 1~10위까지 반드시 검토하고 댓글다세요.)

물론 아니라고 할 수는 없지만 또 좋은 인연으로 좋은 이름을 얻으실 수 있다면 그렇게 질색하실 일도 아니라고 생각하며 그런 분들께는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띄어쓰기나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출처:태감의 소리한글성명학


2017.10.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박사작명소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주에 맞는 최고 "좋은이름과 직업"이 평생행복을 보장합니다!!

*** 좋은 이름을 지을려면, 사주에 부족한 오행(기운)을 ​이름 두글자에

잘 넣어주면서, 발음오행3글자,획수4가지.음양.자원오행3글자를 모두

​정확하게 맞춰야 하며, 의미가 매우나쁜 500여 불용한자도 안쓰면서

부르기좋고 듣기좋은 현대적인 스마트한 이름으로 지어야 좋습니다!

​(일부 무능력자는, 가장 기본적인 성씨의 자원오행을 맞추기가 어려워 

이름 두글자의 ​자원오행만 맞춰주고 있으므로,,, 절대 믿지마세요).

***기본적인 획수부터 안맞으므로,다시 지어보세요!!

  ***몇만원 때문에 대충 얻어지었다가 후회마시고,

120년 미래행복을 위해 처음부터 잘지어서

떳떳하게 부모의 첫 도리 잘하며,

장래

이름값 톡톡히 하면서 훌륭한 *교수*되도록

진로교육 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도움되셨으면 채택좀 부탁드리며,소액작명 개명.궁금한점은 카페로 문의하세요). 


2017.10.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