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연예인 매니저가 하고싶어요 SM C&C
비공개 조회수 616 작성일2020.05.03
SM C&C에 입사를 하고싶습니다 ㅜㅜ
아직 중 3이긴한데요, 몇번이고 생각해봤던 진로인데다가 이번에 정말 확실하게 해보고싶다고 생각이 들어서 궁금한 점 올려봅니다. 저에 대한 설명을 조금 써보자면 일단 처음에 SM에서 일을 하는게 목표입니다. 여자이고 체력은 나쁘지 않은편이에요 영어와 일본어는 간단한 회화정도는 가능해요... 직업적성검사결과 가장 높은 3순위는 123위순서대로 대인관계,언어,음악이었고 직업mbti와 성격mbti모두 ENFP가 나왔습니다. (찾아보다가 전에도 생각했던 직업이고 제 적성에도 딱 맞는 직업인데다가 제가 하고싶어하는 일들이 많이 포함된 직업이 연예인 매니저라서 진로를 이쪽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궁금했던점을 쓸게요...!!

1. 되도록이면 젊은 나이에 입사를 하고싶습니다. 제 멘토?라고 해야할까...??? 그분이 전에 전참시에 나온 박성광 개그맨님의 매니저를 하셨던 송이매니저님이신데요! 송이매니저님이 Sm c&c 매니저를 23살때 하셨더라구요. 저도 그정도 나이에 입사를 하고싶습니다 ㅜㅜ 어떻게 하면 그렇게 빠른 나이에 입사를 하신걸까요...?? 만약 인맥으로 들어가신거라면 저는 인맥은 없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대학을 kac한국예술원 2년제를 다니고 입사하는게 더 유리한가요 아니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에서 하는게 더 유리한가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리긴하겠지만 어디를 가는게 더 유리한지 알고싶습니다

3. 자격증은 운전면허 1종 보통을 따면 된다고 하던데 요즘은 9인승 승합차를 몰기도 해서 2종을 따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사실인가요??

4. 몸무게와 키는 상관없다고 했는데 제가 다이어트를 할거라 좀 마른몸을 만들려고 합니다. 힘은 원래 세서 괜찮긴함데 만일을 대비해서 질문해봐요!! 말라도 연예인의 짐을 들어주거나 그런거 할수있다면 (로드)매니저 할 수 있나요 ㅠㅠ??

5. 저는 별로 심하게 좋아하는 아이돌이 없어서... 면접볼때 좋아하는 아이돌도 물어보나요?

6.면접볼때 주로 무슨질문을 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안녕하세요 질문 중 제가 진학중인 학교가 있어서 답변드립니다.

한국 예술원과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중 어느곳이 더 유리하냐고 하셨는데, 저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 재학 중이다 보니 저희 학교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저희 학교는 방송예술 특화 교육기관으로 교육부 장관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 또는 2년제 전문학사를 취득하실 수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입니다.

현업에서 활동중인 전문가 교수진을 구성해 현장에서 요구되는 커리큘럼을 통한 실무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졸업생 전원 방송계/예술계 취업 추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학생의 잠재능력과 인성을 주로 평가하기 위해 내신이나 수능 성적이 아닌 학생이 가진 전공에 대한 열정과 지원동기, 가능성, 포부 등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전공에 따라 실기를 반영하기도 하지만, 매니지먼트전공은 서류 20%, 면접 80%의 비율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매니지먼트전공은 연예매니지먼트, 신인개발, 공연기획, A&R 등을 포함한 여러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문화예술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이뤄진 교수진들의 세분화되고 특화된 교육을 통해 뮤지션이나 아이돌을 포함한 가수 및 영화, 드라마, 뮤지컬 배우를 포함한 연기자, 그 밖의 모델, 스포츠 스타, 탤런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을 상품화하는 일련의 과정을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적인 접근을 통해 한류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갈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 습득을 위해 여러방면으로 더 알아보거나 배워보는 체험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려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에서는 한 달에 한 번 무료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방송진로 직업체험학교'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전공으로 신청하셔서 교육도 받고 직접 체험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 궁금하셨던 점들에 대해서도 보다 전문적인 답변 들어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진로 계획을 세우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예요!

보다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학교 홈페이지 내에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http://kbatv.org/

2020.05.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수호신

1. 정상적인 루트는 4년제인걸로.

인맥없으면 다른 기획사 통해서 입사해서 SM 으로 넘어가야죠

2. SM가서 매니저만 할꺼 아니라면 4년제 인게 중요함

SM공고부터 보고 오시죠.

3. 1종이 있는데 유리함

4. 짐뿐만 아니라 아이돌상대 매니저하려면 여자보다 남자를 더 선호함

팬들로부터 보호해야하니까요. 여돌들 여자매니저 선호하는경우도 있음

5. 없는게 나아요 유리하구요

6. 대중문화에 대해물어봤던 걸로 기억이 SM은 아니고 다른기획사요

오래된 이야기지만 대부분 그런걸

우선 공고부터 보고 . 뭘 모집하는지 어떤 자격을 갖춰야 하는지 부터 정보부터 보고 오시구요

뭘하시던 대학이 좋아요 학교보단

2020.05.0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2020.05.0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