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개학 등교 연기 하나? 및 등교개학 청원
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림과 글

등교개학 등교 연기 하나? 및 등교개학 청원

반응형

등교 개학 등교 연기 하나?  및 등교 개학 청원

 

등교개학 등교 연기

이태원 클럽관련 코로나 19 감염 확산으로 등교 수업 일정이 조정이 되었습니다. 대입이 코 앞인 고등학교 3학년은 5월 20일로 1주일 연기가 되었고 고3이외는 등교 수업 일정도 1주일 연기하되, 감염증 확산 정도에 따라서 교육부와 방역당국을 긴밀하게 예의 주시하면서 대응을 하겠다고 합니다. 감염확산의 상태에 따라 더 연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등교 개학 연기에 대한 청원도 20만이 넘었다고 합니다.

 

등교 개학, 등교 연기 사유

 

이태원 클럽서 코로나 19 확진환자가 2차 접촉자에게 발생한 경우가 다수 있어 감염 확산 우려가 높은 상황입니다. 클럽 방문자 5,517명 가운데 역학조사는 진행이 많이 안되어 감염병의 통제 가능성에 우려가 큰 상황으로, 확진자가 거주하는 시도로 퍼져있어 지역적 파급도 광범위하여 감염 확산의 상태에 따라 등교 개학 일정이 또 변경될 소지가 있습니다.

 

이태원 지역 감염 확산 관련 원어민 교사 및 교직원 현황

 

이태원 클럽 방문자 총 41, 검사결과 음성 40, 검사 중 1

- 이태원지역 방문자 총 880, 검사결과 양성 0, 음성 524, 검사중 117

- 이태원과 관계된 확진자 접촉자 총 11명 모두 음성

나머지 239명은 조속한 시일 내에 검사를 받도록 독려하고 있다.

 

등교개학 등교 연기
출처:교육부

 

다행히 확진자는 아직 없는데 이태원지역을 방문할 수는 있는데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교사(원어민 교사라 하는데), 교직원은..... 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등교 개학을 교육부에서 이미 발표했었고 애들과 제일 많이 접촉하는 일선의 원어민 교사들인데 시국이 이럴진대 좀 자제해야 하지 않나 쉽습니다. 

고3 등교 대비 학사 운영방안

 

다양한 학사 운영방안 사례(구체적인 수업방식과 공간 활용 대안) 논의

 

학년별 격주제, 격일제 등교 방안, △분반을 통한 미러링 동시수업 방안, △ 급식시간 시차 운영, 간편식 제공, 한 개 층 내 복수학년 배치 방안

 

등교개학 등교 연기
출처:교육부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 단축수업 운영 등 구체적인 수업 운영 세부적인 대안 제시

 

 

교육부는 등교수업 중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일부 학교에서 실기 중심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해 시도교육청과 함께 관련 지침을 준수하도록 학교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출처:교육부

 

등교수업 초기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 방안

 

오전 수업을 할 경우 급식을 제공하지 않는 방안도 검토하되, 급식을 제공할 경우에는 간편식 또는 대체식 등을 우선 고려하고, 학교 여건에 맞춰 학생 간 충분한 거리 확보 등급식 운영방안에 대해 시·도교육청과 협의하였다.

 

 

학원 등 방역 강화

 

최근 이태원 관련하여 코로나 19에19 감염된 강사가 학생 등에게 감염을 전파하는 등 학원 등에 대한 방역 철저가 중요한 상황이니 만큼, 학원장, 강사, 직원 등에 대해 이태원 등 감염 발생지역 방문 여부를 조사하며,해당 지역에 방문한 경우 조속히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에 응할 것을 재차 당부하였다.

 

등교개학 등교 연기

 

코로나 19의 감염 확산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케이스 같습니다. 신천지나 클럽, 노래방 등 다중이용업 소중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이 잦은 곳 중 밀폐된 환경에 위치한 장소는 코로나 19 감염에 최적의 환경인 것 같습니다. 고3, 중3인 애들이 있는데 자꾸 등교개학 등교가 연기되니 걱정이 되네요. 벌써 1학기의 반이 지나갔는데 중간고사를 볼 시기인데 등교도 못하고 있으니 안타깝습니다. 등교개학 청원도 20만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런 추세로 가면 거의 1학기는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거의 몇 개월을 전 국민이 힘을 합쳐 확진자를 0의 숫자까지 만들었는데 허탈합니다. 이에 대한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한테 오네요. 언제 끝날 수 있을 까요?

 

등교개학 등교 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