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서은 김보미중에 이름부탁드릴께요!
noia**** 조회수 295 작성일2018.04.11
2018년 4월 10일 오후 8시28분 태어난 공주이며,


김서은 , 김보미 중에서 어떤 이름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울리는 한자도 부탁드려요~^^


잘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한글성명학(소리)+수리성명학(한자)

 

안녕하세요!

 

지식인 방문자 여러분!

 

아래의 글은 2008년부터 지식인상의 질문과 답변을 지켜본 제가 쓴 글의 일부분들로 저의 양심과 이름으로 올바른 성명학의 정립을 위해 풀어 논보따리이고대자보이며 제가 드릴 수 있는 지식입니다.

또 저의 글이 남의 이름을 가지고 좋네! 나쁘네! 하는 답변자체가 해서는 안 되는 행위라 이해와 용서를 먼저 구하며, 한줌도 안 되는 지식을 악용하여 어설프게 설쳐대며 작명이나 유도하려는 엉터리답변자들로 부터 질문자님을 보호해 드리는 방패의 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성명학의 특성상 복사와 붙여넣기를 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답변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저 또한 반드시 전해드려야 할 내용을 한분 한분 모두 별도로 작성할 수 없어 풀이부분을 제외하고 복사를 해드리게 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사, 박사 머털도사가 작명을 해도 반드시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오니 차분하게 검토하시고, 저의 답변이 어느 분한테는 짜증나는 일일 수도 있고, 이름 하나 때문에 상심하여 밤잠을 설치는 어떤 분한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글일 수도 있으니 제발 몇 줄 읽어보지도 않고 여기저기 복사나 했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초로(初老)의 어설픈 넋두리에 쓸데없는 복사글이라 생각되시면 아래 점선안의 답변만 확인하시고 그냥 욕 대신잘봤습니다해주세요.

  

눈에 넣어도 안 아픈 소중한 내 자식의 이름이야 부모가 정성으로 작명하면 되는 것이고, 부모님이 지어준 내 이름이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트집 잡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고 살면 그만인 것을 인간이 귀가 약하고 마음이 약하여 거금주고 좋은 이름이라 작명한 이름이 하도 궁금하여 지식인에 올려보니 이게 정말 가관입니다!

 

또 옥편한권 다 뒤지면서 지어본 내 자식의 이름이나, 어찌어찌하여 지식인에서 이름 하나 얻어 다시 올려보니 이 답변 또한 기가 차고 코가 막힙니다!!

 

중국 어느 지방에서 시작된 것인지도 알 수 없는 중국의 입춘절로 만들어진 맞지도 않는 사주타령에구마자키갠죠가 창씨개명을 위해 만든 일본식 성명학이라는 주장과, 당나라 채구봉이 창안했다는 주장이 대립하여 정확한 학문으로의 근거도 없는데, 하물며 훈민정음해례본과 운해가 서로 충돌하여 , ,, 수토가 각각 다르다고 주장하여 성명학 자체가 진흙탕 속에서 좋은 이름은 이미 물 건너갔고, 좋고 나쁜 이름 자체도 아무 의미가 없는 상황에서

 

어떤 이는 한글소리, 81수리 그 따위는 다 무시하고 세련되고 정감 있는 좋은 이름이라 답변을 하여 한숨 돌리려는데, 누군가가 사주보완은 커녕 한글소리가 맞지 않고 한자도 맞지 않아 초년,장년,중년,말년 수리가 불길수리라 작명할 수 없는 이름이라 합니다.

 

어떤 현자님은 특정자음이 사주와 안 맞아 사용할 수 없다거나, 자원오행이 성씨와 맞지 않아 상극이라 패망하는 이름이라 다시 작명을 하야 한다고 하니, ()씨성에 木火(목화)가 부족한 사람이나 이()씨 성에 土金(토금)이 부족한 사람은 작명자체도 할 수 없으니 이 또한 몹쓸 지식이 아닙니까!

 

또 다른 어리석은 현자는 올바른 답변은 온데간데없고 내공을 어떻게 얻은 것인지 대한민국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도 불구하고 뻔뻔스럽게 밤 세워가며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 논 쑥쑥 쌓이는 내공순위를 혼자 자랑하면서 지식이 무식으로 뒤바뀌어, 뭐 좀 아는 것처럼파멸,패망,조난,형액,불구,단명,과부,사별 등 자극적인 단어를 마구 사용하며 4대수리나 풀이하거나, 명품, ~~, ~~, 도사, 박사, 전문가 타령하면서 프로그램으로 단 몇 초 만에 겁도 없이 자신의 내공이나 광고를 위해 혹은 작명을 유도하기 위한 미끼용으로 맞지도 않는 엉터리이름을 봉사와 무료라는 구실로 마구 던져주는 얍삽한 상행위를 어찌할까요?

작명은 정성이 반입니다.

지식인 내공과 순위는 자신이 지식인 시스템에 의해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며, 답변을 가장 많이 한 사람 순으로 번호를 매긴 것이라 답변내용이 옳다거나, 도움을 주는 내용이라거나, 작명을 할 줄 안다거나, 인격과 덕망, 학식을 잘 갖추었는지, 아니면 어디서 뭐하는 사람인지 최소한의 상 도덕적 양심과 자존심과 명예 정도는 갖춘 사람인지 검증하여 인정해 주는 것이 아닙니다.

 

또 유명하다는 작명소에서 거금을 주고 작명한 이름이 부족한 오행이나 제대로 보완하면 되는 것을 그놈의 용신타령을 하면서 사주에 없거나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지 않고 겨울이라 가 필요하다거나 여름이라 가 필요하다고 사주에 잔뜩 넘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보완해야 한다고 어깃장을 놓으며 억부용신, 조후용신을 외치며 아무리 더하기 빼기를 해봐도 다른 오행은 반드시 넘쳐나니 이 또한 엉망진창이구나!

그럼 봄,가을에 태어나면 어찌하라는 말입니까?

 

여기에 김(목수)씨는 기()씨와, (금토)씨는 소()씨와 똑같은 한글이고 똑같은 성씨라 하고, ‘민준이라 작명한 이름이 , 받침자음(종성)으로 인해 수화금화로 한글소리 전체가 상극이 되어 한글소리가 맞지 않는 빵점이름이라 작명하지 말라 하면 미주(수금)’ 민준(수화금화-전체상극)’은 다 똑같은 한글이름이라 우겨대며 남들을 정신병자 운운하니 이를 어찌 믿을 것이며, 이를 좋은 이름으로 알고 평생을 살아도 다 잘살아간다면 이 또한 이름으로 인한 운명의 장난이 아닙니까?

참고로 한자는 어떤 형상을 문자로 표현하는상형문자라 눈을 감고 보지 않거나 손으로 직접 쓰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나 의미가 없는 것이라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글은 중국어인 한자를 사용하지 않게 하기위한 눈으로 보고 소리로 표현하는 소리글자입니다.

즉 받침(종성)이 없으면 한글소리를 다 표현할 수 없고, 받침을 버리면 그것은 죽은 소리가 되는 것이며, 한자로는 그럴싸한 포장으로 좋은 이름이라 하겠지만 이는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이도저도 아닌 반쪽짜리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어찌 정신나간소리와 개인의 주장이고 소수설입니까?

 

게다가 대부분의 한자가 무슨확장한자라 안 되고, 한자라고 생긴건 다불용한자라 안 되고, 한자 자체가 두 글자의 조합으로 뜻을 만드는 상형문자임에도 불구하고분파.통명되서 안 되고, 작명자체가 안 되는 21,23,33수리는과부수리라 안 된다고 주장하면 다 맞기라도 해야 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게 무슨 개소리냐며 딴지를 걸고 지식이 무식이 되어 혼동의 춤을 추니 어디 가서 그 잘난 이름 하나를 얻을 것입니까?

 

이런 여러 정황들을 종합해보면 성명학과 작명에 관한 어떤 정해진 규칙과 틀도 없는 상황에서 답변내용의 옳고 그름을 따지기 보다는 내가 주장하는 이론과 작명한 이름이 가장 좋은 이름이라 다들 그래야만 먹고 살 수 있다고 한다면 이해와 용서를 하면 문제가 해결 될까요?

 

그래도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이 존재한다면 무턱대고 돈 많고 명 짧은 남자 만나는 이름이나, 내 자식의 사주에 맞는 좋은 이름 좀 하나만 지어주세요 해서도 안 되겠지만, 이름과 작명은 물건을 사고파는 것처럼 명품타령을 하고 돈을 흥정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고통에 가까운 정신노동으로 탄생하는 무형의 산물인 것이거늘 강아지이름도 몇 날 며칠을 고민하는데 사람이름을 어찌 몇 분 만에 컴퓨터로 뽑아 던져주고 이를 밤줏듯 옳커니 땡규하며 주워 사용해도 될 것 같으면 누가 고민하고 걱정하겠습니까?

 

이것은 오행의 기초원리와 성명학에도 맞지 않는 작명과 풀이를 남발하여 지식인 전체의 품위와 명예를 손상시킴은 물론이고 저질수준의 한줌지식을 영업행위에 악용하는 교묘하고 얍삽한 상행위로서 이로 인해 마치 작명 경험이나 덕망을 갖추지 못한 순위나 랭킹이 높은 사람이 작명에 대한 경험이나 학식도 풍부한 사람으로 착각하거나 오인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식인에서 성명학 관련하여 작명능력을 시험 봐서 순위 정해준거 아닙니다.

내공을 얻기 위한 초등 수준의 이름 장사꾼들의 돌()잔치 답변에 놀아나시면 안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드릴 수 있는 지식이라고는 딸랑 아래 내용뿐이라 송구하고 죄송스럽습니다.

 

^0^..................................................................

작명은 정성이 반()입니다.

인터넷의 특성상 위와 같은 여러 상황들로 인해 본인의 사주에 맞는 이름을 즉석에서 작명하실 수는 없으며 저 또한 사주를 풀어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작명은 해드리지 못하고 한글소리만이라도 상생으로 안내드리니 그래도 좋은 이름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성명학적으로 사주에 맞는 한자를 원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와 적당한 작명료를 지불하시고 상담해 보시기를 조심스럽게 권해드립니다.

 

좋은 이름이란 흔하지 않은 나만의 특이한 이름이 아니라 평범하고 부르기 쉽고 쓰기 쉬운 이름이며, 평생 동안 불러야하는 한글소리의 상생이 우선이고 한자와 사주는 그 다음 순서입니다. 

순 한글이름은 차후에 한자를 필요로 하거나 뜻은 좋아도 오행은 대부분 상극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중국유학과 관련되면 개명하셔야 합니다) 

성명학적인 외자이름은 성씨와 구분이 어렵고 사주보완이 부족하여 되도록 작명하지 않습니다.

 

우선 김씨는목수의 오행입니다.

 

김 씨는씨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작명가라는 사람들은 종성(받침자음)의 기본개념도 모르면서 을 버리고 ''만 고려하여 초성만 상생 어쩌고 하는데, 김씨(목수) ()씨와 똑같은 오행의 성씨와 똑같은 이름이 어찌될 수 있으며, ‘을 어디다 버리고 박씨(수목) 바씨() 똑같은 한글이름과 성씨가 된다고 우기는 것은 남의 이름을 함부로 작명 해주고 풀이를 해 주는 척하면서 그저 재물이나 탐하는 범죄에 가까운 상행위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올바른 작명은 분명 아니며 사주가 심한 불균형을 이루거나 특수한 성씨로 인해 작명이 안 될 경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선택임이 반드시 고지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다 사기 뻥이라지만 그런 한글조합이 세상 어디에 또 있습니까?

이는한글성명학으로도 상극이 발생하여 작명할 수 없는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 작명은 이미 잘못되는 것이고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은 물 건너가는 것입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일단 김씨 성 '서은'() '목수금토화' 상생의 오행이 되어 성명학적인 가장 이성적인 이름입니다

 

드릴 말씀은 아닙니다만

자녀는 사주에 '목'이 없고 '금'이 부족하게 나타납니다

즉 김서은,시은,지은,재은,주은,소은,정은,승은 등으로 작명을 하고 목수,목목 등의 한자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김보미'는 '목수수수'로 '수'가 너무 많습니다

한자도 '수'를 사용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하시면 '보미'() 포기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한글이름이 상극이거나 부족하게 작명될 경우는 사주와 한자풀이 자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성명학적으로 정해진 규칙에 의해 씨 성에 조합이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자음만으로는 사주를 보완하기 어려워 성씨와 상생이 중요하고 ,흔하고 쉬워서 조합되는 이름들은 아닙니다)

''자음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성명학(소리)(초성,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이라면(추천)

   

건희,건호,건하,건우,관희,관호,근희,근호,근태,~

규리,규나,규미,규비,규태,기태,기택,기백,규택,~

금주,금재,겸재,감재,금성,감수,감주~

 

보성,보승,보겸,보검,보금,보미,범재,범수,범근,범규~

미성,미수,미주,미재,미정,무성,무정,무종,묘정,묘건,무건,묘건,무상~

 

시은,시현,시윤,시연,시온,시완,시안,시환,시훈,시한,시원,수연,수현,수원,수완,수안,수환,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서온,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주연,주현,주은,주온,주원,주안,주환,주한,주완,~

승현,승은,승연,승윤,승언,승온,승원,승환,승훈,승한,승안,성은,성연,성현,성윤,성인,성훈,성환,성한,성원,상윤,상인,상현,상훈,상원~

사윤,사연,사은,사현,사훈,사헌~

세은.세윤,세현,세연,세온,세원,세완,세환,세훈.세한~

재은,재윤,재인,재연,재온,재완,재안,재환,재원,재현,재운,재훈,재한~

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정온,정안,정원,정완,정환,정훈,종훈.정한,종원,종한,종윤,종현~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원,채훈,채운,채안,채완,창훈,창윤,창완~

초연,초은,초현,초윤,초원~

소영,시영,수영,서영,지영,주영,세영,채영,초영,재영,서형,소형,재형,주형,세형,~

 

소희,서희,수희,재희,주희,정희,채희,초희,세희,승희,승혜,지혜,소혜~

승호,지호,세호,재호,정호,종호,시호,성호,상호~

수아,시아,주아,채아,지아,정아,재아,초아,세아,승아~

수하,주하,재하,세하,서하,시하,지하,채하,초하,정하,종하~

시우,재우,지우,승우,성우,상우~

 

승주,승수,성수,성재,성주,상수,정수,승재,종수~

승태,성태,상태,정태,종태,승대,승도,상도,성도,성택,승택,상택,정택~

수미,수비,세미,주미,지미,채미,소미,소비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한글은 입으로 소리를 내서 표현하는 소리글자입니다

따라서 광,,,,,,,,,,,,,,,,,,,,,,,,..,,,,,,,,,,,,,, -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소리오행(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이나 외자이름)

한글소리이름으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위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성씨제외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

,, 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 ,,-).‘훈민정음해례본의 잘못됨을 훈민정음운해에서 바로잡았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그렇게 오행을 따진다면 작명을 위한 오행자체가 맞지 않는 것이며 반드시 모음(,,~)도 오행을 구분하여 적용해야 맞습니다.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의 오행으로 조합한 가명이오니 참고하시고, 사주에 맞는 한자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의 도움을 받아 사주에 맞는 한자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 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   

  

질문자님과 방문자님!

제 딴에는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한 내용을 가지고 복사운운하며 맘상하는 댓글은 상호간에 삼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끔 저 잘났다고 떠드는 광고 글과 답변이 아니냐고 댓글 다는 분들이 계십니다.(1~10위까지 반드시 검토하고 댓글다세요.)

물론 광고를 잘하는 것도 능력이고 자기광고( p.r) 시대에 아니라고 할 수는 없지만 또 좋은 인연으로 좋은 이름을 얻으실 수 있다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라 생각하시고 그런 분들께는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문장, 띄어쓰기,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위 답변내용에 대한 책임과 출처:http://blog.naver.com/bigstar7412

 

2018.04.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박사작명소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최고 좋은 이름과 직업이 최대 행복 보장**

 ** 좋은 이름을 지을려면, 먼저 타고난 사주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에 부족한 오행(기운)을 ​이름 두글자에 잘 넣어주면서,

발음오행3글자,자원오행3글자,획수4가지,음양을 모두 ​정확하게

맞춰야 하며, 의미가 매우나쁜 500여 "불용한자"도 안쓰면서

부르기좋고 듣기좋은 현대적인 스마트한 이름으로 지어야 합니다.

 (기본적인,성씨를 포함한 자원오행 3글자를 맞추기 너무 어려워 

성씨의 자원오행을 빼버리고, 2글자만 맞춰 즉석에서 대충 지어준것, 

획수와 오행도 틀리게 괴짜작명 해준것, 대충 획수풀이만 해준것,

철학관,어플, 99%가짜들한테 대충 잘못짓고 후회하면,늦습니다)  .

 

***1번은 土오행(ㅇㅎ=은)을 넣은점이 큰 잘못이며,,,2번은 두글자 모구 물(ㅁㅂ=보.미)에 해당하여 안좋으므로,,,한글부터 다시 지어야 좋습니다!

*** 옛부터 이름을 공짜로 얻어지으면,,,살아가면서

이름값(진학 취업 결혼 성공)을 못한다고 했으므로,

만원 때문에 대충 얻어지었다가 평생 후회마시고,

120년 미래행복을 위해 지금부터 완벽하게 잘지어서 

장래 훌륭한 *의사*되어 이름값하며 가정과 국가에 

헌신하도록  진로교육 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채택좀 부탁드리며,특별할인작명 개명.직업 등 더 궁금한점은 ​네임카드.카페를 이용하세요!). 

2018.04.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