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노원구... 어째서 노회찬 의원이 낙선하고 홍정욱 의원이 당선된것인가요..? 내공 드립니다
gpwj**** 조회수 36,914 작성일2008.04.23

이번 선거에서 가장 이해가 안가는 대목이기에 지식인분들께 조언 여쭙니다..

특히 홍정욱의원에 한표를 행사한 유권자분들께서 직접 답변을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노회찬 의원..

보기드물게 깨끗하고 강직하고 (삼성 X파일 타파) , 의정활동 성실히 임하고  , 사회 어려운분들 (장애인차별금지 법안 발의) 발벗고 돕는 참으로 서민적이고 따뜻한 " 정치인 "

 

홍정욱 의원..

의정활동 경험 부족( 노의원 상대적평가) / 한나라당 / 헤럴드미디어 사장

 

여론조사도 압승은 아니지만 , 노회찬의원이 선두였고 ..

저도 노회찬 의원이 저런 듣도보도 못한 새내기정치인에게 당연히 질리 없겠지..

18대 노원구민들의 대표로 국회에 입성하겠구나..싶었는데...

선거결과가 굉장히 당황스럽네요

 

신문을 보니깐 , 노원구 집값이 상계 뉴타운..등의 요인으로 10%이상 상승했다고하던데..

설마 이 이유때문일까요..?

저는 "뉴타운" , " 주민들의 집값 욕심 " 이 18대 노원구 선거에 변수가 될거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했겄든요

 

왜냐하면 노원구는 소규모 아파트 밀집 지역인데 .. 그나마 그 작은 아파트들도 노후되고 노원구 지역자체가

발전이 더딘터라 집값이 올라봤자 어차피 매매가 안되는데.....

강남이나 일부 목동같은 "부자동네" 라면 모를까 노원구가 집값/ 뉴타운 때문에 홍정욱 의원을 당선시켰을것이라고는 도저히 생각되어지가 않거든요

 

 

진짜 막말로 어디서 튀어나오는지도 모르는 홍정욱을 당선시키고 대한민국 국민의 신임을 한몸에 받고있는

깨끗한 노회찬이 떨어졌다는것이 저는 도저히 납득이 안됩니다

 

뉴타운? 설마 뉴타운때문에 노원구 주민들이 홍정욱을 찍었을까요??

노원구 아파트들 집값이 오르나마나 어차피 노원구라는 지역 특성상 그리고 아파트노후된것때문에

매매가 안되서 결국 자기들한테 돌아오는 이익이 없다는것을 노원구 주민들이라고 모르지는 않을텐데요

(그나마 집값열풍도 이번에  주택거래신고지역으로 묶여서 빽도 못쓰게 생겼죠..)

 

백번 양보해서 뉴타운이 노원구에 이익이 된다고 했더라도..

공약 자체가 허무맹랑하고 , 듣도보도 못하고 이제 막 시작해서 당내 입지도 부족한 홍정욱 의원의 말은 신뢰가 안갔을텐데 (몽새면 모를까 홍정욱이 이런말 했다고 믿었을까요.??) 정말 뉴타운을 해줄거라고 믿고 노의원을 버렸을까요?

 

도대체 왜입니까????? 진짜 노원구 주민여러분들 왜 홍정욱을 당선시키신거죠..?

그냥 홍정욱이 잘생겨서 찍은겁니까?

아님 홍정욱이 하버드 나왔으니깐 괜히 내자식도 하버드 들어가지 않을까하는 어머니분들의 치마바람인가요??

 

지식인 여러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8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널구리
우주신
사람과 그룹 62위, 연애, 결혼 87위, 철학, 심리철학 9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노회찬 찍은 분들은 님처럼 생각합니다.

그러나 홍정욱 찍은 분들은 아마도 저처럼 생각할 것입니다.

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노회찬은  보기드물게 깨끗하고 강직하고 (삼성 X파일 타파) , 의정활동 성실히 임하고  , 사회 어려운분들 (장애인차별금지 법안 발의) 발벗고 돕는 참으로 서민적이고 따뜻한 " 정치인 "

그말에 다 해답이 있습니다.

보기 드물게 깨긋하고 강직하다라는 말은 김대중도 어느정도는 그랬습니다. 선거때 돈문제로 간적이 전 기억에는 없었습니다. 바로 노원구 주민의 삶의 나아짐은 김대중이 대통령이 되었는데도 차이가 별 무입니다.

깨끗하건 말건 별 상관이 없습니다.

사회어려운 분은 노원구에는 극히 드뭅니다. 그사람들 좋게 한다고 노원구 주민 대부분과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어차피 소수계층을 위한다고 나선들 대부분의 생산적인 서민과는 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서민을 위해 뛰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삼성 X파일 타파는 지금처럼 시끄럽게 삼성을 옭아맨들 시간이 지나면 다 무소용이고 쓸데없이 세상만 어지럽힙니다. 삼성이건희가 자기 주식을 더산들 노원구 주민은 삼성주식 가진사람 별로 없습니다. 그거 비싼 거 몇개 가진들 삶에 아무런 도움 안됩니다. 더구나 자기아들 물려주는 것은 노원구 주민과 별 상관없습니다. 정부가 다 가져가면 정부맘대로 할때는 삼성 망합니다. 정부가 기업하면 잘 되는 것도 아닙니다.

삼성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하려는 세력은 노원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뭔 단체인데 그거 지원하려는 노회찬을 밀어주는 것은 세상이 시끄럽게 되는 문제이고 그일하러 돌아다니는 동안 노원구주민에게 쏟는 맘이나 지역주민의 삶에 지원되는 여러가지 관심 자체가 없다는 것입니다.

 홍정욱 지역은 노원상계였는데 과거보다 개발 해서 집값이 올랐습니다.

강남에게 비할 바는 아니지만 강남하고 사실 강북하고는 이름만 다른 서울 인데 강남만 개발 되서 집값이 많이 오른 사람들인데 강북은 왜 그러지 말라는 법있습니까?

따라서 한나라당이 뉴타운 밀고 있는데 홍정욱을 찍어서 노원구 발달된 강남같은 방향으로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홍정욱 찍은 것입니다. 조그만 집이라도 비싸져서 올라가는 거 싫어하는 사람 봤습니까?

강북주민은 서울 주민 아닙니까? 강남은 오른거 우리도 올라보자입니다. 강북노원은 상대적으로 저렵하고 낙후된 지역인데 개발하는 중간이라서 올라가는 것입니다. 깨긋한 척 하거나 뭐 자신과 상관없는 일에 몰두할 자를 뽑는다는 것은 별로 노원지역에 도움되는 일이 아닙니다.

노회찬은 바로 그런 지역주민과는 별 상관없는 일에 치중하는 것에 나서는 자입니다.

당연히 홍정욱에게 밀리게 되는 것입니다.

홍정욱이 지역주민을 위해 힘쓴다면 다음에도 당선되는 것입니다. 저기 강원도의 강릉족에도 성추행으로 유명한자가 당선된 것으로 압니다. 정치부기자랑 국회의원들은 악어와 악어새처럼 같이 노는 자들인데 거기서 뭔 문제가 좀 있던들 지역주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자라면 그리고 이름이 좀 있어서 일한다면 그자를 미는 것입니다.

 사회의 중요한 문제라고 한들 그것이 실제 지역주민에게 해당된다면 모르지만 별 쓸데없는 일가지고 열심인 자를 지역주민은 환영하지 않습니다.

지역주민 표를 얻으려면 그들을 위해 뭔가 힘써야 하는 것입니다.

돈받고 그일 안해주면 누가 돈주려 합니까? 표받고 지역주민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면 누가 표를 줍니까?

이런 명약관화한 일에 나서지 않는 다면 애숭이 한테 자리 넘기는 것입니다.

지역주민을 위해 가장 필요로 한일을 표방해야 당선되는 것입니다.

노회찬은 바로 그런점에서 실패한 것입니다. 즉 지역주민 대부분에 해당하는 중요한 일에서 공약에서 밀렸기 때문입니다. 자기가 하는 일혹은 하고자 하는 일이 지역주민과 얼마나 많이 관여되는가라는 점에서 한번 생각해 봤어야 하는 것입니다. 별관련도 없는 삽질하는 자를 뽑아주는 것 자체가 좀 정신나간 자입니다.

노회찬표가 그렇게 많이 나온것이 그만큼 지역주민의 낙후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강남의 경우라면 거의 70퍼센트이상이 홍정욱을 밀었을 것입니다.

 

2008.04.23.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eau****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홍정욱씨가 공약이라고 연설하는걸 매스컴에서 본 적이 있는데요

물론 서면으로 공약사항에 기재되었는지는....노원구민이 아니라 잘 모르겠구요....

한달에 수십?시간을 과외를 시켜 주겠다는걸 제가 직접 두귀로 들었거든요...

노원구 엄마들이 훌륭한 과외선생님이 필요해서 찍은게 아닌가 싶더군요...

 

저는 국회의원 선거인줄 알았는데....과외선생을 뽑는 줄 알았더라면...

우리 신랑보고 나가보라고 할 걸 그랬네요....호호호....

과외도....타이틀 보다는....교수법이 중요한건데....

 

제가 지금 웃고 있나요....

국회의원 이라는게.....국민의 소리를 대변하라는 사람 아닙니까?

언제 어느 곳에서도 국민들의 입장에서 속시원하게...소리쳐 주던 그사람을 외면하고,,,,

엘리트 코스만 밟아온 그가 ....내 속을...우리 속을....알까요?

그 날 너무 슬프고 속상해서.....

 

무지한 국민들....우리....서민들에게....너무너무 화가 치밀더군요.....

 

소개방이니....대운하니.....명박이 오빠를 뽑은 우리....국민들의 ....무지나....방관이나....

다 ....그 값을 치루는 중인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정신 차리려고 합니다....

2008.05.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8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ont****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어쩌면 저도 무식하다는 말을 들을지도 모르져? 저또한 님 처럼 왜 홍정욱이 됐는지 이해를 못했으니깐여..

그런데 어떤분에 답변을 보면서 이럴수도 있겠구나 생각했어염..

김대중대통령이 되면 전라도가 좋아 질꺼라 생각해서 그당시 김대중 대통령을 지지한 사람들이 많았지여..

어쩌면 그전대통령에 정치 방향이 좋치 않아서 지지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전라도는 그랬습니다.. 김대중대통령이 되면 전라도에 발전이 있을꺼라

그런데 김대중 대통령이 되도 노무현 대통령이 되도 전라도는 여전히 그대로라는거..

어쩌면 그런 이치에서 노원구 지역민들도 노회찬의원이 참 나라에 녹은 날로 먹지 않는다는거 잘 알고 있을겁니다.. 살지않는 저처럼말입니다.... 하지만 돈도 좋구 뭐도 좋지만 변하지 않는 낙후된 곳을 발전할 사람이

그래도 아직까지는 한나라당에 입김이 쎄지 않을까염? 그래서 홍정욱이 아니라 그다른 후보가 한나라당에서 나왔다면 그사람이 되었다고 전 생각합니다.... 무조건 돈때문에 지지했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그건 넘 아닌것 같습니다.. 지역발전이라고 멋지게 포장이라도 해야지 않을까염? 그래서 전 그곳에 살지 않지만 어느 정도 이해는 갑니다...

2008.07.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저의 생각을 말해보겠습니다...

저 또한 이 뉴스를 듣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은 아니지만 몇개월전만해도 전 한나라당 지지자였습니다..

그래도 만약 제가 노원구 산다면 당연히 노회찬을 찍었을겁니다.

일단 인물 됨됨이를 비교가 안된다고 봅니다.

이분이 걸어온 길을 한번이나마 알아본다면 이분이 정말 대단한 분이라는걸 알게될겁니다.

홍정욱씨가 7막7장이라는 베스트 셀러, 하버드 졸업, 잘생긴 외모, 연예인 아들, 헤럴드 미디어 사장 등등

이런 화려한 프로필을 자랑하지만 노회찬씨가 떨어질지는 몰랐네요.

왜 정치 경력이 전무한 홍정욱씨가 됬느냐에 대해선 뉴타운이라는게 정말 큰거 같습니다....

비슷한 맥략으로 대체적으로 2선3선 하는 의원들은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 의원들은 자기 지역구를 확실히 책임 집니다.

정몽준 후보...의정활동 전혀 안합니다. 그래도 울산분들 찍어줬습니다.

왜냐하면 울산 그 정몽준 후보의 지역구는 정말 많이 발전했다고 하더군요.

그러니 의정활동 전혀 안해도 찍어주는겁니다.

사실 노회찬 후보는 정말 나라를 위해서 일하시는 분이지만...

노원구만 본다면 찍어도 별루 큰 혜택을 못바란다는게 솔직한 말이겠죠.

그러니 노원구 입장에서는 뉴타운 공략등 조금이나마 자기들의 이익을 가져다줄 홍정욱 후보를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홍정욱 후보는 뉴타인을 내세운 한나라당 소속이지요.

 

 

그리고 홍정욱씨는 조중동에서는 전혀 언급도 안하던데

하버드 졸업에 대해서 있지도 않은 수석졸업이라고 뻥을 쳤구요.

그리고 헤럴드 미디어 ceo출신이라는데..헤럴드 미디어 인수할때 잡음 엄청 많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뉴스에 관심 있으신분은 아실겁니다.

그리고 홍정욱씨가 똑똑해서 헤럴드 운영한게 아니구요.

처가집에 도움을 받아서 인수했습니다.

거기다 자기 인생에 실패를 해보지도 못했다 뭐다 그러시는데 벤처하다가도 말아드시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중국에 1~2년 있다가 전문가 행사한다 뭔다 그러더니...자기는 1년 정도 하다가 포기했습니다.

뭐 대충 이런데요 대단히 똑똑한 분은 확실하구요...

어떻게 됐든...어릴쩍 7막 7장을 읽고 감동 받았던 저로써는 결국 목표가 국회의원이었다는거라는거에

그다지 좋게 보진 않네요

2008.05.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노원구 시민들..지금도 같은 생각일까??

난 정치를 잘 모른다 .아니 무식하다 .홍정욱은 책을 통해서 그 사람의 성공기를 읽었다.

솔직히 ,난 홍정욱보다 김현근의 책을 통해 알았다 .

 

김현근의 '가난하다고 꿈조차.......'르르 읽다가 현근이가 홍정욱의 책을 읽고 유학을 갔다해서

그 떄 홍정욱을 알았다 .

 

그런데 과연 개인적 의지가 강해 성공한 사람이 남을 위해 그 실력을발휘할 수 있을까 ???

 

즉 내가 수학을 잘 하는거랑,남에게 잘 가르치는거랑 다른것 아닐까 ???

 

.....과연 부자이며 ,상류층으로 살아온 그가 서민을 위해 얼마나 능력을 발휘하는지 두고본다.

2008.06.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