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승우는 왜? 주전이 못되는 건가요?
크라우드공구 조회수 2,609 작성일2020.02.16
이승우를 좋아하는 펜입니다.
벨기에 리그 수준이 높은것도 아닌데 주전으로 뛰지 못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원인을 알고싶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er Spreewald
절대신
2019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남성 건설/건축업 #재난지도사 #건축기술자 #조류애조가 새, 조류 3위, 재난재해 1위, 월드컵, 국가대항전 4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1 질문 답변으로 가름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리해본 이승우 선수가 출전을 못하는 몇가지이유:

이승우선수는 먼저 언론의 흔들기에 꺾인 비운의 선수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몇가지 집어보죠!

1.훈련 태도

​과거 국가대표팀에서 그를 지휘했던 신태용감독, 최진철감독도 이에 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반년동안 단 1경기만을 교체로 출전한 것이 전부라면 그의 훈련태도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 팀 훈련 중 동료선수에게 백태클을 해, 벨기에 현지 언론의 부정적인 기사를 한 몸에 받기도 했습니다.

이승우 선수의 개인적 승부욕은 좋지만 과하면 안되겠으며, 무엇보다 팀에게 해가 되어서는 안되겠지요.

보완해야할 본인의 약점이 꽤 많이 눈에 띄는데, 그에 좀 더 집중해야 할것 같습니다.

2. 리그 부적응

​리그 부적응은 이적 초반 언론에서도 많이 제기되었던 주장으로 현재 리그 25경기째 진행되고 있을 정도로 뭔가 팀과의 부적으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할정도로 반 년이 지나도록 현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 실력

'실력' 일수도 있다라는 것입니다.

결국 프로선수가 갖춰야 할 것은 첫째가 실력이고 나머지는 전부 부차적인 요소입니다.

구체적으로

실력이 뛰어난 선수라면 전술의 호불호에 의해 감독마다 선호도가 다를 수는 있지만, 여러 감독이 공통적으로 선택하지 않는다는 것은 다름아닌 실력이 부족해서 라고 보는것이 맞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간 언론은 감독과의 불화설, 훈련 불성실설 등으로 갖은 추측을 하고 있지만 이승우선수가 애초에 다른 선수들에 비해 두드러진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악조건의 상황에서도 출전에 문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승우 선수는 성인무대에서 플레이할 때 단점을 많이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나...양심이 있는 팀분위기의 현명한 감독이면, 이제 이승우는 베베렌과 21라운드에서 교체 출전 이후 5경기 연속 결장을 이어가고 있고, 오는 24일 겐트와 27라운드에서 이제 출전을 할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2020.02.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