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개는 훌륭하다 코비 담비 논란 이유

by 보노보TV 2020. 6. 23.

◎ 개는 훌륭하다' 코비 담비 논란 이유 / 코비 담비 보호자 동물 유기 의혹 제기된 페이스북 내용

6월 22일 방송된 KBS2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두 모녀 보호자와 반려견 코비, 담비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KBS2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두 모녀 보호자들은 그들의 반려견 코비가 심한 입질 문제를 가지고 있었고 행동을 고쳐보고자 나름대로 공부도 하고 애써보았지만, 나아지지 않아 강형욱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애초에 '개는 훌륭하다' 제작진은 방송에서 코비의 입질 문제에 대한 훈련에 대해 다루려고 했으나, 제작진이 사전 답사를 다녀온 이후에 두 모녀 보호자는 코비 외에도 2개월 된 보더콜리 아기견 담비 한 마리를 더 입양했습니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이를 알게 된 강형욱은 놀라며 "의뢰를 받고 고민도 됐고 화도 좀 났고 난감하기도 했다"며 "'말도 안 되지. 무슨 개를 두 마리나 길러. 도시에 사는 개들 얼마든지 행복하게 살고 있는데 이게 뭐야. 코비도 잘 못 키우면서 담비를 또 데려왔다고? 왜 이렇게 입양을 한 거야'라는 게 제 어딘가에 있는 마음이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놓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이 모습을 지켜본 강형욱은 고민 끝에 결국 보호자들 앞에 무릎을 꿇고 앉아 "담비가 7개월 정도 되면 크게 싸움이 나게 된다"라며 "담비 혼자 사랑받을 수 있는 곳으로 보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담비의 입양을 제안하였으나, 보호자들은 강형욱의 제안을 거절하였습니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이에 강형욱은 보호자들의 결정을 인정하고 며칠 후에 두 반려견의 상황을 조금이라도 개선해보자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다시 한번 발생하였는데, 훈련 도중 보호자의 태도가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은 코리와 보호자와 함께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중에서 방석 훈련을 진행하였는데, 강형욱은 보호자에게 방석에 코리가 올라올 경우에 '예스'라고 말하며 칭찬해주라고 하였습니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그러나 코리가 방석에 올라와도 보호자가 '예스'라고 칭찬을 늦게 말하거나 하지 않는 등을 잘 따라주지 않는 태도를 보였고 결국, 화가 난 강형욱은 훈련을 중단하며 방송은 종료되었습니다. 해당 방송 이후 네티즌들은 '개는 훌륭하다'에 등장한 사연자에 대해 보호자로서 무책임하다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 방송 후 시청자들의 반응

"담비 코비 불쌍해서 어째 ㅠㅠ", "오죽하면 강훈련사님도 지금처럼 키우세요 하고 끝냈을까? 역대급이다 진짜"

"저건 학대다. 분명히 싸울걸 아는데도 불구하고 하는 동물학대"

"이런 집은 사전답사 때 보고 답 없다 싶으면 촬영하지 맙시다" 

 "진짜 제발 입양 보내주시면 안 되냐"

"저 집 동물학대로 신고하자"

"역대급 노답이다"

"강훈련사님이 무릎 꿇고 이야기할 정도면", "너희가 무슨 죄냐 코비야 담비야" 

"훈련사가 그렇게 말리는데 키우겠다는 건 개들의 행복 따위 안중에 없고 자기들 욕구만 만족시켜주면 된다 이건가?"

시청자들의 부정적인 반응


▶ 개는 훌륭하다 방송 후 보호자 A 씨 동물 유기 의혹 페이스북 논란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코비 보호자가 동물 유기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6월 24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KBS2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코비의 보호자 A 씨가 반려동물을 상습 유기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에는 코비 보호자로 추정되는 A 씨에게 그의 지인이 강아지를 버렸다고 지적하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대화 내용을 살펴보면, A 씨에게 지인은 "네가 강아지 버린 것만 5마리 정도 되는 것 같아" 말하자, A 씨는 "버리다니 공기 좋은 시골로 요양 보낸 거지"라고 답했고 이에 대해 지인은 "그게 버린 거지"라고 말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동물 유기 의혹 제기 페이스북 대화 내용

개는 훌륭하다 방송 이후, 코비 보호자에 대한 비판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동물 유기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개는 훌륭하다 프로그램 자체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까지 일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로그 인기 글☆

※ 이유비 프로필 → 아버지 임영규 / 악플러 고소 / 어머니 견미리 / 키 /  몸매 /  나이 등

 

이유비 프로필

◎이유비 프로필 → 아버지 임영규 / 악플러 고소 / 어머니 견미리 / 키 / 몸매 / 나이 등 이유비는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에 배우입니다. 이유비는 뚜렷한 이목구비의 미모와 163cm 크지 않은

bonobotv.tistory.com


※ 미리 알아두면 좋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이 높으면 낮은 금리와 한도가 높은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을 권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살면서 경제적으로 위기에 상황에 처했을 때

bonobotv.tistory.com


※ 미리 알아두면 좋은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방법 및 가격은?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신고 방법 및 가격

◎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신고 방법 및 가격 가정에서 나오는 가전, 가구 등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을 수 없는 대형 생활 폐기물에는 꼭 국가에서 인정하는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부�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