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6,830 작성일2020.07.10
그냥 지나가던 흔한 여고생입니다
이번에 박원순 시장이 돌아가셨잖아요.
폭로한 비서가 2년동안 성추행을 받았다고 고소했다고 기사로 접했고 몇시간 있다가 박원순 시장이 실종되었고 돌아가셨다고 기사뜬걸봤어요. 그걸 듣고 있는 제가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왜 2년동안 성추행을 당했으면서 진작에 말하지않았죠..?
2년간 성추행을 했다고 주장하는데 그럼 2년동안 하지말아고 강경하게 말한적도 없다는거잖아요. 비서 말대로라면 2년동안 성추행을 다 받아줬다는건데 왜그런지도 이해 안가요. 그리고 아무리 2년동안 성추행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고소를 했더라도 아직 사사된게 없고 고소장의 말이 사실인지 밝혀지지도 않았는데 박원순 시장은 무조건 가해자 비서는 무조건 피해자 라고 단정짓는건 저만 이해 안가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3 개 답변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예를들어, A라는 여성이 죽어라 공부해서 공무원이 되었더니 상사가 성추행을 했다고 치죠. 게다가 상사는 누구나 다 알법한 권력있는 사람이고요. 만약 A가 상사에게 이러지마세요 왜이러세요! 신고할거에요! 했다가 이 여자는 그저 거부했다는 이유로 직장 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함부로 고소도 못하고 끙끙 참게 되는 경우가 많겠죠. 고소해봤자 우리나라는 성범죄자들에게 강력한 처벌을 하지도 않는 편이잖아요? 고소했다가 나중에 보복당할까봐 무서웠을 수도 있죠. 자기 밥줄이 끊기면 그 동안 공부만 해왔던 사람이 다른 기술을 금방 배워서 써먹을 수 있을까요?

물론 이 사건에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비서가 진짜 피해자일지 아닐지는 수사를 해봐야 알텐데 가해자로 의심되는 사람이 자살을 해서 공소권이 없어지고 수사도 못하게생겼죠? 증거도 내놓은 상황인데 아무것도 못하고 수사는 종결이 되었으니 진짜 피해자라면 얼마나 억울하겠어요? 진짜 책임있는 사람이고 당당하다면 심약하게 자살을 할 게 아니라 수사를 받는게 맞지않겠어요?

그리고 글쓴이님 말대로 2년간 왜 고소하지않았죠? 이 말이나 왜 해명도 안하고 갑자기 자살했죠?라는 말하고 그말이 그 말 아닌가 싶은데요... 사건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아서 안타까울 뿐이네요.

2020.07.1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a****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나가는 여고생이여

성추행당했다고 하는자가 2년동안 하지말라고 강경하게 얘기를 한지도 모르죠 무서워서 받아줬을수도 있고 안받아주면 짤릴까봐 가만있었을수도 있죠 아님 딴맘이 있었을수도 있겠죠 요즘 세상이 그러니까요 들리는 소문으론 증거를 상당히 모아서 고소장을 제출했다 합니다 준비를 철저히 한거겠죠 변호사도 있다하니까요 박원순이 죄가없을수도 있습니다 사실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당연하지요

박원순이 성추행고소 당할거란 사실을 이틀전에 알았을까요? 최소한 몇달일껍니다 기사화시기도 얼마남지 않았다는것도 알고 있었을 겁니다 맘고생 많았을꺼같단 생각이 들어요 정말 사실이 아니라면 뒤졌을까요? 님이라면 생각해보세요 억울하면 풀어야지 뒤지나요? 윤미항관련 쉼터소장은 어떤가요? 억울해서 뒤졌을까요?

요즘세상은 뒤지면 영웅취급받는 풍토가 있어요 그런걸 말세라 합니다

지나가는 여고생이여 인생을 살아갈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고 가운데 서서 세상을 바라보세요

내편이라 생각했던 사람도 잘못하면 욕하고 상대편이라도 잘하면 칭찬하는 자세를 가지세요 몰리는 사람쪽에 서서 그사람 변호를 한다고 생각하고 바라보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넓어질수 있어요

지나가는 여고생이여 당신의 앞날이 밝은 빛으로 이뤄지길 바랍니다

2020.07.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8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별신

박원순 서울시장이 유쾌한 분이었어도 대한민국 넘버2였죠.

아마 무서웠을 겁니다..

우리 회사 사장이 사실 좇밥이어도 사장 앞에서는 저도 쩔쩔 매거든요..

그리고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고소장에 실린 내용이 완전히 공개된게 아니라서 어느 선까지 참았다가 고소한건지 도통알 수가 없습니다.

정황상 타이망상 박원순 시장님이 극단적 선택을 한게 성추행 고소 다음이라 연관성이 있어보이기는 한데 이걸 끝가지 파헤쳐서 죄가 있는지 없는지를 봐야하는데 그러질 못하니 너무 안타깝네요.

지금 상황으로는 죄의 유무를 떠나 비서는 피해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가해자 다들 이렇게 인식하고 계실 겁니다.

억울할 수도 있는데 말이죠..안 억울할 수도 있는 거구요..국민청원 보니까 30만명 넘었던데..조사가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고해보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20.07.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식물신

살아서 수사를 받고 밝혀야 하는데. 자살추정으로 되버렸으니 어쩔 수 없죠.

2020.07.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그쵸 아무래도 세상이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건을 밝히려면 박원순시장님이 살아서 조사를 받아서 억울함을 풀어야하는데;..

그렇게 못하니 여론이 그렇게 흘러갈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이유는 알려지진 않았지만 여론들의 유력한 여론은 미투운동의 여파를 가장 큰 이유로 뽑고 있습니다.

미투로 인해 실종당일 새벽까지 조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부동산 대책관련 업무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다 하구요.

안희정 전 도시자 처럼 조사받고 잘못이 있다면 사죄하고 죗값을 치루면 되는데 왜 이렇게 극단적인 선택을 하셨는지 너무 의문이네요.

2020.07.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