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눈 앞에 투명한게 아른거려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9,240 작성일2016.12.21
잠이 안와서 티비보고 있다가 휴대폰 하고 있는데 투명한게 아른거리는데 작았다가 지금은 어느 정도 커졌는데 이게 부분적으로 가려서 글씨도 안보여요 이것때메 머리도 지끈거리고 어지럽네요 왜 그런건가요? 해결방법 없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재련
전문의
송탄성모안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안과 상담의 김재련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비문증으로,

비문증은 실제로 눈안에 부유물이 떠다니기에

실제로 본인은 날파리 나 떠다니는 실  같은 것이 보이게 됩니다.


원인으로는 노화현상으로 생기는 경우가 가장 흔하여 특별한 치료가 필요치않은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하지만 종종 망막 열공, 유리체 출혈, 포도막염 등의 질환이 동반도 경우도 있어,

안과에서 반드시 한번은 안저 검사를 해보셔야합니다.

너무 걱정 하실필요는 없으나 안과방문하여 문제 없는지 진료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6.12.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ye1004
수호신
2015 건강 분야 지식인 안과 3위, 신경과 34위, 건강상담 2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eye 1004입니다 




핸드폰 오래 볼 때 투명한게 아른 거리고 부분적으로 글씨도 잘 안보이고 어지러운 증상 때문에 문의하셨군요.^^

 

 

질문자님의 증상으로 미루어 볼 때 핸드폰이나 티비를 오래 볼 때 눈이 아른 거리고 부분적으로 글씨도 잘 안보 것은 어떤 질환이기 보다는 미국 eyedoctor들이 주장한 포커싱 기능이상으로 인한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포커싱 기능이상은 폰이나 컴퓨터나 책처럼 가까운 곳을 오래 보면 눈이 피로해지면서 뿌옇게 보이면서 초점이 안맞아 흐릿하게 사물이 보이는 증상을 수반합니다. 이 장애가 심해지면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눈이 보였다 안보였다 하고 흐릿 흐릿하면서 두통이 동반되는 증세가 찾아 오고 집중이 안되고 공부를 계속하기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컨디션 좋을 때는 증세가 가라 않았다가 안 좋을 때는 증세가 악화되는 경향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가까운 곳을 많이 볼수록 악화될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글자를 보기 위해 힘을 주어야 하고 신경을 집중해서 봐야 하기 때문에 엄청 피로가 쌓일 수 밖에 없지요. 눈이 피로한 눈을 가지고 책을 보기 때문에 집중이 안되고 읽었던 것을 다시 읽고 내용이 기억이 안 되는 것도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커싱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미국등 선진국에서는 포커싱 스킬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기사를 보시지요.

 

  
 

 

eye focusing problem(포커싱 트러블)이 문제가 있는 경우에 위의 기사처럼 미국 eyedoctor들은 다양한 검사를 합니다.위 검사에서 언급한 것처럼 질문자님은 eye focusing skills(포커싱 기능)이 안 좋아서 생긴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질문자님의 경우는 케어가 가능한지는 위에 소개된 검사를 해봐야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강남에서 Eye 테라피로 일하고 있는데 저의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검사와 관련된 정보가 궁굼 하시면 쪽지나 아래 블로그를 통해 질문을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답변출처http://blog.naver.com/24yes24.do

2016.12.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