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쿨맵시 실천 확산 위한 캠페인’ 가져
환경부, ‘쿨맵시 실천 확산 위한 캠페인’ 가져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3.07.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는 여름철을 맞이해 냉방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쿨맵시로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2009년부터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저탄소생활 실천 문화 정착을 위한 쿨맵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8일 오전11시부터 영등포 ㈜ 경방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개최되는 쿨맵시 패션쇼, 전시회 및 쿨맵시 의류 판매행사는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서울예술전문학교, 신세계 백화점 및 이마트가 공동주관하고, 환경부 후원으로 개최됐다.

쿨맵시 패션쇼(강현철, 송은영 교수 기획)에는 서울예술전문학교학생들과 신세계 백화점 및 이마트 직원들이 참여해 쿨맵시 의상을 소개하고,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내용의 플래쉬몹을 전개했다.

또한, 쿨맵시 의류 판매행사에서는 홍보대사인 전소민(탤런트), 김혜선(기상캐스터)씨가 참여해, 이마트에서 기부한 1500점의 쿨맵시 의류가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됐으며, 판매된 수익금은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중문화청소년협회 미래숲 기부해 여름철 취약계층을 위해 쓰여질 계획이다.

쿨맵시 의류 전시회를 통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쿨맵시에 대한 전문가(송은영 교수)의 상담과 함께 쿨맵시 필요성, 입는 방법, 과학적 원리 등을 소개해 쿨맵시 실천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인구밀집지역에서도 패션쇼와 플래쉬몹을 통해 쿨맵시로 건강도 지키고,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쿨맵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환경부 홈페이지(www.me.go.kr) 및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www.greenstart.kr) 자료실의 '쿨맵시의 상큼한 여름이야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2013년 하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한다"며, "여름철 절전 등 에너지절약을 위한 저탄소 생활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