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 큰 위력” 바비 지나고 9호 태풍 마이삭 10호 하이선 오나(종합)

“더 큰 위력” 바비 지나고 9호 태풍 마이삭 10호 하이선 오나(종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8-27 06:41
업데이트 2020-08-27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역대급 강풍 몰고 온 ‘바비’ 한반도 상륙
9월 2일 밤 마이삭 부산 인근 상륙 전망

9월 2일 윈디가 예측한 마이삭의 경로
9월 2일 윈디가 예측한 마이삭의 경로
제8호 태풍 ‘바비’가 한반도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미친 가운데 제9호 태풍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의 이동 경로가 주목되고 있다.

먼저 바비는 27일 오전 5시30분 북한 황해도 옹진반도 인근에 상륙하면서 제주를 포함한 남부지역의 태풍 특보가 해제 수순을 밟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6시 충남, 전북, 강원의 태풍 주의보를 해제했다. 이보다 앞선 오전 4시에는 경남과 경북, 전남의 태풍 주의보가 해제됐다.

오전 6시10분 기준 태풍 경보가 여전히 발효 중인 곳은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과 충남, 서해5도, 서해 중부 먼바다, 서해 중부 앞바다 등이다.

그런가하면 마이삭(MAYSAK)으로 명명될 예정인 9호 태풍이 한반도에 상륙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윈디’ 등 다수의 날씨 앱은 이번 주말 제9호 태풍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 마이삭은 나무의 일종을 뜻하며, 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은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뜻한다.

윈디에 따르면 마이삭은 오는 28일 필리핀 인근 해상에서 발생해 일본 해상을 통과하고 한반도에 상륙할 가능성이 있다. 태풍 예상위치를 보면 오는 9월 2일 밤 부산 인근을 통해 상륙한 뒤 다음날 새벽 경북 영덕 인근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마이삭은 바비보다 더 큰 위력을 지닐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만큼 마이삭이 한반도에 상륙할 경우 큰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현재 또 다른 태풍의 발생 가능성은 있지만 진로는 추후 분석해봐야 알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