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충남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건강관리와 위생관리 등 개인생활수칙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충남과 관련하여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무증상자가 감염시키는 경우, 확인할 수 없는 감염경우가 많아지면서 현 상황의 악화를 막기 위해 모여서 생활하는 학생들에게도 생활수칙은 예외일수 없습니다.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세정제로 손씻기와 소독제로 손닦기 그리고 고열, 인후통 등 의심증상이 있다면 학교에 가지 않기, 자발적 자가격리 등의 노력도 필요하겠네요.

그러한 노력을 함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전염이 확산되면서 수 많은 학생들이 모이는 학교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곳인만큼 나라에서도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매일 체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이라고 하는데요. 지역별 교육청에서 관리하는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학생 개개인이 부여된 개인번호를 이용해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제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참여방법은 담임교사가 발송한 자가진단 참여 안내문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각 문항에 응답하고 제출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PC를 이용해서 접속하여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과 함께 검색을 하고 학교에서 부여받은 개인번호 입력 후 응답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이라고 검색을 하면 경기나 전북이나 충북 광주 등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검색이 되는데 유독 충남은 이러한 방식으로 찾기가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충남지역의 홈페이지를 바로 가고 싶다면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충남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링크 가 여럿 있는데 보이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설문에 응답한 결과에 따라서 등교를 해도 되는지 그렇지 않은지의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설문의 응답 제출 대상자는 초등학교1학년~고등학교3학년까지입니다.

이러한 절차는 조금 귀찮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운영기간이 지금의 이 비상상황이 종식될 때까지로 의무화 되어 있기도 하고 빨리 예전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사회를 위해 조금 더 노력을 해주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