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노화방지에 대표적으로 좋은 것
블루베리아이스크림 조회수 659 작성일2020.08.15

노화방지에 좋은 과일이 블르베리라고는 들었는데

그 외에 더 좋은 거  알고싶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얼마나 노화방지가 되는지 비교

할수있게 올려주시면 감사 ^,





출처: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8&docId=29206785&qb=64W47ZmU67Cp7KeA&enc=utf8&section=kin&rank=7&search_sort=0&spq=0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완선 에스블랙
영웅
음식다이어트,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다이어트, 체형관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도사 에스블랙입니다.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찾으시는군요.

먼저 노화와 관련해서는 활성산소를 아셔야 합니다. 활성산소는 호흡 과정에서 몸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 대사과정을 거치며 생성되는데 우리 몸의 세포 성장을 돕기도 하지만 활성산소 농도가 증가하면 정상세포를 손상시켜 각종 질환을 일으키고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따라서 노화 예방을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관리해야 합니다. 그러나 너무 어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행히 우리 몸에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소가 모든 세포에서 만들어지니까요.

항산화 효소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노화를 예방해주는데요. 대표적인 항산화 효소는 SOD(수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 카탈라아제, 글루타치온 등이 있습니다. 이 중 SOD는 1초에 10만 개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므로 가장 강력하고 중요한 항산화 효소로 꼽히지만 안타깝게도 항산화 효소는 나이가 들면서 줄어듭니다. 30세를 기점으로 감소하기 시작하여 40세에는 25세에 비해 반으로 줄어들고 60대에는 90%까지 감소합니다. 따라서 항산화 효소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SOD를 이루는 주된 구성 성분은 '미네랄'입니다. 따라서 구리, 아연, 망간과 같은 미네랄을 잘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런 미네랄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산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영양제보다는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리는 캐슈넛, 참깨, 호두 등의 견과류에, 아연은 굴, 육류, 간, 닭고기, 오리고기, 유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망간은 곡류에 많은데 현미, 귀리에 풍부합니다. 비타민 C, E, A도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기름에 살짝 볶아 드세요. 비타민C의 대표 음식인 비트는 피부 노화 예방에 좋스빈다. 살짝 쪄서 발사믹 드레싱에 곁들여 샐러드로 즐겨 보세요^^ 사과, 베리류와 생으로 갈아서 먹으면 맛과 영양이 훨씬 좋아집니다.

음식 조리 방법만 바꿔도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기름에 튀기거나 굽는 방법은 가급적 피하세요. 튀김에 쓰는 식물성 기름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기름 속의 탄소가 공기 속 산소와 결합하여 활성 산소를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식재료를 조리할 때는 찌거나 삶고, 데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습관도 중요합니다. 급하게 먹으면 소화가 덜 되어 가스나 독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렇게 생긴 독은 활성산소의 발생도 부추기게 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느긋하게 충분히 씹어 먹도록 합시다. 과식을 하면 많은 양의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다량의 활성 산소가 생깁니다. 특히 당분이나 지방이 많이 포함된 칼로리 높은 가공식품은 활성산소 수치를 높이므로 더욱 주의를 기울이세요.

이것저것 챙겨 먹기 어렵다면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야채 및 과일 등이 다양하게 포함된 에스블랙프라임에서 그 답을 찾아보세요. 김완선의 에스블랙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콜레우스포스콜리와 HCA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피쉬콜라겐이 들어있어 몸매와 함께 피부관리까지 도와줍니다. 무부형제 공법으로 첨가물 부형제를 줄이고, GMP 생산시설에서 생산한 식약처 인증 제품으로, 안심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궁금증은 풀리셨나요?

더 자세한 내용은 참조링크 김완선다이어트 에스블랙프라임의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2020.08.1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ux
우주신
분자생물학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노화 방지에 좋은 식품이 아니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식품이고 그렇다 하더라도 효과는 굉장히 미미할겁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 노화 방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소식/단식 뿐 입니다.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먹고 싶은 걸 다 먹으면서도 소식/단식의 효과를 내기 위해 연구가 계속 되어 온거고 비슷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 다양한 약품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첨단 과학으로 만든 약품도 효과 미도 미미한 마당에 그냥 음식으로 효능을 본 다는 건 말도 안되죠.. 그런게 발견되었으면 노벨 상이 나왔을 겁니다...

2020.08.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