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MBC 온에어 무료 시청방법 A to Z(실기간 MBC 방송시청)

728x170

MBC 온에어 무료

 

MBC 온에어 실시간 방송시청은 여러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MB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mbc-온에어-무료-시청-방법-안내

 

다만, MBC 온에어 방송시청을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3분 미리보기만 제공되고 이후 영상은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MBC 온에어 무료 시청방법

 

▣ 홈페이지 접속

 

MBC 온에어 실시간 무료 시청을 위해 먼저 MBC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는 포털에서 'MBC'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 할 수 있습니다.

 

tv보다-더-큰-세상-mbc-홈페이지-포털-검색

 

▣ 회원가입

 

기존에 회원가입이 되어져 있는 경우 로그인 후 MBC 온에어 실시간 방송시청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가입 회원은 3분 미리보기만 제공됩니다.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후 [회원가입]을 선택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및 카카오 계정,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mbc-홈페이지-로그인-메뉴-클릭
imbc-홈페이지-회원가입-후-로그인

 

▣ [온에어] 버튼 클릭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온에어]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송은 광고 후 연결되며, 이후부터는 실시간으로 온에어 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MBC 온에어 실시간 방송은 무료와 유료 두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 모두 PC와 모바일에서 시청할 수 있지만, 무료버전은 일반화질만 제공되며 고화질, HD고화질은 유료 버전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mbc-홈페이지-온에어-메뉴-버튼-클릭
mbc-홈페이지-영상-광고-시청-후-온에어-실시간-방송-시청

 

MBC 이용권 가격

 

MBC 이용권은 자동결제 이용권과 기간제 이용권 등 두종류가 있습니다. 자동결제 이용권은 매달 요금을 자동으로 납부해 계속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제 이용권은 1일권과 30일권이 있으며, 해당 기간 이후 추가결제가 없으면 이용이 불가합니다. 1일 기간제 이용권은 보너스 1시간이 추가로 제공되며, 30일 이용권은 3일을 보너스로 추가됩니다.

 

 

자동결제 이용권을 구매한 경우 첫달요금은 무료입니다. 첫 달은 이벤트 가격으로 결제되며, 두 번째 달부터는 정상요금으로 매월 자동 결제됩니다.

 

첫달 무료 이벤트 가격은 최초 구매 시에만 적용되며, 두 번째 구매 또는 해지 후 구매 시에는 제외됩니다. 한 달 무료 혜택은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핸드폰 및 기타 결제 수단으로는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온에어-바로보기-통합-자유-이용권-가격-비교
mbc-기간제-이용권-가격

 

자동결제 해지신청은 PC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의 [문화캐시 >> 이용내역]에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 결제 해지 이후에도 가입 유효기간까지는 사용 가능합니다.

 

시스템 작업으로 인해 오전 9시~오전 11시까지는 자동결제 해지 신청이 불가합니다.

 

 

온에어 이용권은 실시간 방송시청만 가능하며, 바로보기 이용권은 온에어 방송과 MBC/MBC플러스 방송 다시보기를 통해 이전 방송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통합자유이용권은 온에어 실시간방송 시청+다시보기+해외드라마 시청+영화 시청(월정액관 영화만 해당)도 가능하며, 다시보기의 경우 다운로드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콘텐츠-지원-서비스-비교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