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직 나오지않은 스타트업 펀드 기능이...
yang**** 조회수 566 작성일2020.02.06
아직 나오지않은 스타트업 펀드 기능이 뭐가 있을까요?
현존하는 펀드싸이트에서 추가할만한 기능이 뭐가있을까요?그리고 그기능을 개발하기위한 기술과 플랫폼은 뭔지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스타트업은 가치를 매기기 힘들기 때문에 펀드로써 나오기 힘듭니다.

스타트업에 투자한다는 펀드는 공모펀드가 아닌 사모펀드가 주로 하고

스타트업은 아이디어하나를 이용해 돈을 투자받아 그 돈으로 사업을 하는것이 스타트업입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투자자들 한테는 위험한 투자방법이고 정석이 아닌 투자방법입니다.

진짜 말그대로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투자자의 능력, 설명 하나만일 믿고 돈을 주면서 주식을 받아 스타트업 사장의 능력으로 쿠팡, 배민, 마켓컬리처럼 엄청나게 성장을 하면 우리가 아는 2배 3배 수준는 우습게 20배 30배 200배 300배(초기투자기준)버는 투자방법입니다. 이때는 진짜 PPT설명 하나만 믿고 투자하기 때문에 진짜 말그대로 창업자의 능력만 보는것이 스타트업입니다.

2020.02.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테스티아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2 경제 분야 지식인 30대 금융인 #AFPK재무설계사 #투자자산운용사 #아비라크샤 주식, 증권 3위, 경제 동향, 이론 3위, 예금, 적금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2013년 지식인 (한국사 분야)

금융감독원(FSS) 2019's 최우수 금융소비자리포터(FCR)

2017's 경제분야 지식인 & 금융을 그리는 사도(Apostle) 수호신 테스티아 입니다 ~

1. 스타트업이 펀딩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엔젤투자"나 "벤처캐피털"이 대표적입니다. 은행은 안 빌려줍니다.

2. 사업 초기 단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착한 투자자(?)들인 엔젤투자자들이 자금을 지원하고, 어느정도 사업성이 확보되기 시작하면 이 때부터 벤처캐피털로부터 자금을 조달 받게 됩니다.

3. 그리고 어느 정도 수준에 오르게 되면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통해 돈을 빌려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즉, 이 때부터는 간접금융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 TesTia의 마지막 한마디) 사업이 더 성장하게 되면 이때부터는 주식, 채권 등을 직접발행해서 자금조달이 가능합니다. 이를 가리켜 '직접금융'이라고 합니다.

#금융역량향상#금융경제교육#금융소비자보호#금융투자#신용교육#자기경영#행동사학

2020.0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20.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