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블레이드 러너 2049요.. 딸을..
비공개 조회수 5,288 작성일2020.03.28
인조인간이 낳은 딸을 왜? 죽이려고 하는 건가요?.

인조인간과 인간의 경계라고 하는대. 자신이 실수 한걸 만회 하려고 하는 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영화학생
수호신
2018 엔터테인먼트, 예술 분야 지식인 영화관, 극장 4위, 로맨스, 멜로 영화 3위, 영화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인간은 복제인간 리플리커트를 만듭니다. 리플리컨트를 제거하는 이유는 통제 불가능하다는 이유 때문이죠. 지적 능력은 갖췄지만, 통제가 불가능해 인간에게 위협이 될 수 있어 블레이드 러너가 리플리컨트를 죽이는 겁니다. 물론, 이때 인간은 본인과 굉장히 닮은 복제인간이 인간의 대체가 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반영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리플리컨트가 아이를 낳으면, 그 아이는 인간으로 봐야 할지 리플리컨트로 봐야할지 애매하죠. 그 아이는 어릴 적부터 '진짜' 기억을 갖고 살고, 거기서 또 다른 자식으로 대를 이으면 더욱 인간과 리플리컨트의 구분은 힘들어집니다.(기억은 인간과 복제인간을 구분짓는 중요 요소였습니다.. <블레이드 러너 2049>는 <블레이드 러너>와는 다르게 복제인간에 기억을 넣었죠..)

인간이 괴물이라고 생각하는 리플리컨트와 인간이 섞이면 인간과 복제인간을 구분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우리가 그렇게 괴물이라고 생각해 죽인 그동안의 살인 행위가 타당성을 잃습니다. 우린 그동안 우리와 같은 괴물을 해한 겁니다. 아니, 사실 그들은 괴물이 아니라고 할 수도 있겠죠. 그래서 회사는 이런 경악할 만한 사실이 사회에 퍼져 혼란스러운 상황을 초래하기 전에 입막음하려고 그렇게 움직인 겁니다.

사실 이 영화 쉽지 않습니다. <블레이드 러너><블레이드 러너 2049> 둘 다 저는 한번에 영화를 끝까지 못 봤습니다. 집중력도 떨어졌고, 영화도 하고자 하는 얘기도 많고, 어렵기도 하고요. 그래도 질문하는 부분은 감독 의도를 알 수 있어 답변을 달지만 전반적으로 머리가 많이 아팠던 영화였네요. 전 다시 한 번 볼 생각입니다. 질문자분도 약간 찜찜한 구석이 있다면, 시리즈 1,2편 둘 다 다시 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블레이드 러너>시리즈를 보시려면, 왓챠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료 체험 기간 이용 후, 매월 저렴하게 영화 감상 가능하는 좋은 혜택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http://wcha.it/2kc7vTE

2020.03.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