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오왼오바도즈 인스타 더콰이엇 본명 키? owen ovadoz 스뜨감을 알아보자!

 

오왼오바도즈는 ‘스스로 뜨거워지는 감자’줄여서 ‘스뜨감이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크고 작은 가십거리가 많은 래퍼입니다.

 

오왼오바도즈에 대한 논란거리가 많아 질수록 힙합 팬들은 그가 누군지 궁금해하고 오왼오바도즈 인스타 더콰이엇 본명 키 등 이 그의 연관검색어로 있는데요.

 

 

최근에는 사실 그 스스로 스뜨감이라는 별명을 버리고 싶다고 밝히며 좀 덜 한 감이 있지만 오왼오바도즈의 가십거리는 그 외에도 42크루, 메킷레인, 슈퍼비와의 불화, 일리네어 네 번째 멤버 영입설, 성희롱 의혹, 원더걸스 디스논란, 쿤디판다/심바자와디/ODB란 이름으로 같이 팀까지 했었던 데비와의 불화, 오만오천도즈 등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왼오바도즈의 가십거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왼오바도즈 본명 뜻 키 인스타 입니다.

 

일단 오왼이라는게 성경구절의 네 원수가 오른쪽 뺨을 때리면 왼쪽 뺨도 내줘라라는 말에서 따왔다는 일화가 유명하여 오왼오바도즈의 본명을 김오왼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는 오왼오바도즈라는 이름을 짓기 이전의 랩네임정도 일 뿐이고 ‘김현우’라는 본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왼오바도즈의 키는 왜 궁금해들 하시는 건지 이해는 조금 안되지만 알아본 결과 그의 키는 177cm라고 합니다.

 

오왼의 인스타가 연관검색어에 있는 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가 sns상에서 팬들과 설전을 벌이고 논란이 될만한 발언과 행동들을 자주 해서 그런 듯한데 최근에는 그 빈도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 프로필에서 바로 찾아보실수 있으니 들어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왼오바도즈 더콰이엇 일리네어 메킷레인 42크루 입니다.

 

더콰이엇이 오왼의 연관검색어에 있는 이유는 오왼의 공식적인 첫 믹스테잎인 ‘P.O.E.M’의 총괄 프로듀서가 더콰이엇이었기 때문입니다.

 

신인 랩퍼 믹스테잎의 총괄 프로듀싱을 더콰이엇이 맡는다는 건 흔치 않은 일인데 그 정도로 더콰이엇의 눈에 들었다는 뜻인 만큼 당시 앰비션뮤직이 만들어지기도 전에 오왼오바도즈가 일리네어의 4번째 멤버가 아니냐는 설이 돌았었습니다.

 

 

실제로 오왼의 P.O.E.M의 수록곡 2017의 가사에서 '누가 알았겠어 내가 네 번째 타자 일리 있는 놈일 줄'이라는 라인을 쓰면서 그 기대감이 더 높아졌는데

 

메킷레인의 네 번째 멤버로 들어가면서 속았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내일의숙취’에 출연한 오왼의 말을 빌리자면 실제로 일리네어측과 몇차례 컨택이 있었지만 본인의 언행에 의한 논란들 때문에 최종 입단까지는 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의 메킷레인 입단에는 재밌는 일화가 있는데 미국에 있던 나플라와 인터넷상으로 교류를 하며 곧 만나러 가겠다는 대화가 있었는데 그냥 인사치레인줄 알았던 나플라와 42크루 멤버들의 예상과 다르게 이틀후 바로 미국으로 건너가 실제로 만났다고 합니다.

 

 

그 후에도 몇차례 돈이 생길때마다 미국으로 날아가 42크루멤버들과 루피를 만나 서로의 뜻이 통한다는 걸 느끼고 루피의 입단제의를 받아 메킷레인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오왼은 베이스크림이라는 크루에 속해있으며 밴드 혁오의 오혁도 베이스크림의 멤버라고 합니다.

 

 

오왼오바도즈 슈퍼비 쿤디판다 심바자와디 데비와의 불화 입니다.

 

수퍼비와 오왼오바도즈의 불화 및 디스양상은 루피와 면도, 42크루와 82크루의 불화가 있을 때부터 계속 됐는데 최근에는 수퍼비 인스타그램에 ‘만원챌린지’라는 피드가 올라오자 오왼이 이를 저격하는듯한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됐었습니다.

 

이에 대해 ‘내일의숙취’에서 오왼이 말하길 만원챌린지의 뜻은 이해하지만 쇼미더머니에 출연했을때 직접 만나 자신이 대화를 나눠본 슈퍼비라는 사람과 이질적인 부분이 있었다는 말로 봐서는 아직도 감정의 골이 남아있는 듯합니다.

 

 

쿤디판다 심바자와디 데비(Debi)와의 불화같은 경우 쿤디판다의 연락처를 차단했다는 이유로 쿤디판다가 오왼을 디스했고 이에 쿤디판다와 가까운 심바자와디와 ODB라는 팀으로 오왼과 함께 활동까지 했던 데비(Debi)가 오왼에게 평소 있었던 불만을 가지고 디스곡을 발표했었습니다.

 

쿤디판다, 심바자와디와는 현재 화해하고 좋은 관계라고 밝혔지만 데비와는 어떤 상태인지 정확히 밝힌 적이 없어 애매한 부분입니다.

 

 

오왼오바도즈 원더걸스 디스논란, 성희롱 의혹, 오만오천도즈 입니다.

 

원더걸스 디스논란은 원더걸스가 밴드컨셉으로 컴백하자 오왼이 이를 저격하는듯한 피드를 올리고 자신을 비난하는 원더걸스 팬들을 겨냥한 디스곡을 발표한 사건인데 오왼이 사과를 하며 마무리 됐습니다.

 

성희롱의혹같은 경우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인스타라이브 도중 백인여성에게 강간과 관련한 농담을 한 사건과 DM으로 일명 ‘얼빠’팬들에게 불만을 가지고 한번 대줄거 아님 꺼져라는 식으로 강한 어투로 말 한 사건입니다.

 

그의 인성논란은 여전하나 큰 논란이 되었던 것에 비해 시간이 지나고 무의식중에 헛나온 농담정도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오왼오바도즈는 한국은 음악성보다 인성이 더 중요한 것 같다라는 내용의 인터뷰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오만오천도즈’는 과거 그의 첫 콘서트 가격이 55000원이라는 신인래퍼의 첫콘서트 치고 는 비싼 가격에 비해 값어치를 못했다는 논란에 팬들이 그에게 붙여준 별명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논란을 달고 살지만 음악만은 미워할수 없는 남자 오왼오바도즈의 인스타 더콰이엇 본명 키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