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독감주사 사망, 1차 소견은 미상?

category 세상은 요지경 2020. 10. 20. 10:06
반응형

독감주사 사망, 1차 소견은 미상?

 

이래서 누가 독감예방 주사를 맞을까 싶네요. 저도 지난주에 독감예방주사를 맞기 위해서 여기저기 전화를 했었거든요. 근데 유료 백신은 수량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그렇게 맞지 못하고 그동안 접종이 가능한 병원을 찾고 있던 상황이었는데요. 갑자기 "독감주사 사망" 사건이 발생한거죠. 이게 무슨 말이냐면 인천 한 병원에서 독감 백신을 맞은 17살 남학생이 접종 이틀만에 갑자기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것인데요. 이 학생은 지난 10월 16일 오전 8시 정도에 집에서 호흡과 맥박이 없는 상태로 어머니에 의해서 발견됐어요. 그리고 이틀 전에 독감 무료접종을 받은 것이 확인됐고요.

 


현재 사망 원인에 대해서 말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 학생은 평소에 알레르기성 비염외에 특별한 질환을 앓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그리고 질병관리청에서는 10월 19일 어제 독감 백신 관련된 참고자료를 내면서 "사망한 17세 고등학생은 접종 전후 알레르기 비염외 특이한 기저질환이나 특별한 증상은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라고 밝혔어요. 당시에 신고를 받고 바로 소방당국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숨져있는 상태였고요.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서 부검을 하기로 결정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를 했는데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는 1차 구두 소견을 경찰에 전달했고 "백신 접종과 사망 간 관련성은 적을 것 같아 보이지만 사인은 미상이다." 라는 내용이었어요. 그렇게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인데 질병관리청에서는 "현재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하고 있다." 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학생이 접종받았던 의료기관에서 제조번호가 같은 백신을 맞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도 신고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데요."접종된 백신은 국가조달물량 백신으로 신성약품의 컨소시엄 업체에서 배송한 제품이다. 유통과정 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된 백신이다." 라면서 백신에는 이상이 없다고 강조를 하는 상황인데요.

 

예방접종 관련해서 심각한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보건당국에서는 현재로 이런 중증 이상 반응으로 인해서 사망했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보고있고요. 정은경 질병관리처장 또한 "아직 인과관계를 이야기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라고 말했어요. 부검을 하는 중이라고 하니까 더 지켜봐야하겠지만 독감예방주사와 관련성여부를 떠나서 상온노출에 대한 이슈도 있었던 상황이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는 백신을 더욱 맞기 꺼려할 것 같네요. 특히 인천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말이죠. 예전에도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했긴 했는데 지금은 상황이 참 안좋네요..

 

 

 

728x90
반응형

세상은 요지경.
블로그 이미지 태빈™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