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레드벨벳 컴.백
비공개 조회수 925 작성일2020.09.28
레드벨벳 컴백 언제 하나요 ㅠ
사이코 이후로 완전체 기다리고 있습니다 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allykim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도요ㅠㅠㅠㅠㅠ맨날 같은 영상 돌려보면서 계속 기다리고 있는데 아직 감감무소식 이네용..ㅠㅠㅠㅠ

컴백은 스엠에서 공지를 해야할 것 같은데 아직 소식이 없네용..

레드벨벳님들두 컴백 하구싶다고 하셨으니꽈 곧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요??!!

꺆 레벨 사랑해:)

2020.09.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저번에 조이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컴백 준비 중이라고 했고, 예리가 예리한 방에서 컴백 준비를 한다고 한걸로 봐서는 빠르면 10월 말 늦으면 내년 1월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M에서 컴백 기사를 내주면 팬들이 추측을 할 수 있는데 아직 컴백 기사도 안 떠서 예측할 방법이 없네요.

그런데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주요 기획사별 아티스트 활동 계획을 보니 대충 보니 JYP의 트와이스가 9월 컴백 예정으로 적혀있었는데 10월 컴백, 빅히트의 방탄소년단이 11월 앨범 컴백 예고라고 적혀있었는데 11월 20일 컴백 티저가 뜨는 등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맞췄습니다.

이 표에 따르면 SM의 레드벨벳은 12월에 완전체 컴백으로 적혀있는데, 앞의 사례들을 따르면 11월 - 12월 또는 늦어지면 내년 1월이 되겠네요.

싸이코 이후 완전체 공백이 10개월이 되어 가고, 음파음파 이후에 음악 방송에는 출연하지 않았기 때문에 음악방송에 완전체로 출연하지 않은 게 1년 1개월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작년 말 싸이코의 대히트와 올해 중반에 이루어졌던 레드벨벳의 첫 번째 유닛인 레드벨벳-아이린&슬기의 앨범 판매량이 7월 동안 20만장이 넘게 팔린것으로 보아 완전체의 국내외 성적이 더욱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공백기가 길어질수록 팬들이 더욱 단합을 해서 화력을 기를 준비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러비인데 이 시기 잘 이겨내서 이번 완전체 활동 역대급 성적 만들어 줍시다!!!!!!!

2020.09.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