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산재 노무사 선임하려고 하는데요
비공개 조회수 1,585 작성일2020.09.11
7월초 배달 중 사고로 좌측 수부 주상골 골절 전치 7주 나왔고 영구핀 삽입수술하고 한달 입원 후 산재 신청하고 현재 통원치료 중입니다. 현재 승인 대기중이긴 한데 첫 산재이고 요양기간이나 장해를 알아보니 혼자 진행하는거보다 노무사를 선임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충분한 요양기간 보장과 장해가 남을경우 확실히 등급을 받아주실수 있는 노무사분을 선임하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봐야 될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우기
노무사
서울중부노무법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한국공인노무사회-네이버 지식iN 상담 공인노무사입니다.

실무적 차원에서의 객관적인 요약 답변입니다.

전문가를 선임한다고 해서 반드시 원하시는 사항이 보장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단지, 일반인에 비해 유리한 결과로 도출된 가능성을 최대한 높힐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안타깝지만 원하시는 사항이 보장되는 산재전문가는 존재할 수 없으므로, 차선책으로 가장 능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전문가를 물색할 수밖에 없다 하겠습니다.

산재전문가는, 이곳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분들 중 아이디 혹은 이름을 수차례 클릭하시면 나타나는 이력이나 경력 등을 참고하여 몇군데 상담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오랜 경험칙상 사견으로 질문자의 입장에서는 적정선에서 협의하신 후, 요양기간 및 장해등급에 대하여 각각 단계별로 수수료를 구분하여 위임 약정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단, 전문가 선임에 대한 결정권이 있으나, 이에 대한 책임도 감수해야 합니다.

이상 다소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2020.09.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