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도다리 빙수물회(오대양물회식당)와 항아리 바베큐(산골 비수구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6일 오전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스페셜'에서는 제철맞은 '봄 도다리' 맛집과 '항아리 바비큐(바베큐) 모둠&취나물 한상차림' 대박 맛집이 소개됐다.

먼저 '생생밥상, 지금이 딱!' 코너에서는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에 위치한 '해림호'를 통해 도다리 조업과 산지 도다리 요리가 소개됐다.

또한 경북 포항시 북구 대신로에 위치한 '오대양물회식당'에서는 '도다리 빙수물회'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싱싱한 채소와 해산물 위에 갓잡은 도다리 물회와 고추장 양념, 빙수 얼음까지 올려 입맛에 따라 최고의 식감을 자랑한다.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를 통해 만난 맛집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에 위치한 '산골 비수구미'로 '항아리 바비큐 모둠'과 '취나물 한상차림'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뚜껑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항아리 속으로 부채질하는 모습에 가까이 다가가보니 그 정체는 항아리 속에 고기가 걸려 있다. 삽겹살, 돼지 목살, 닭 다릿살까지 3가지 부위가 1차로 초벌된 뒤, 손님 앞 그릴에서 한번 더 구워진다. 개조된 전통 항아리 안에서는 숯이 피워져 그 열기로 고기를 익혀 기름은 빼고 육즙은 고기에 가두고 있다. 곰취나물과 토하젓과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