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월경뇌전증
비공개 조회수 2,399 작성일2020.03.28
저는 9년째 뇌전증을 앓고 있습니다. 
긴글이지만 읽어주시고 답변부탁드립니다!ㅠ

1년반전쯤부터 쓰러지는 발작도 없어지고 항상 먹어오던 트리렙탈이라는 약의 용량도 낮추고(현재 트리렙탈 300mg복용중) 생활중이였는데 약 1년전쯤부터는 평소에는 괜찮다가 생리주기와 생리끝나고 몇일? 바깥에만 나가면 실내에서 보다 땅을 못보겠으며 약한 전조증상? 보통 여성들이 생리시에 느끼는 어지러움과 다른 뇌전증일때의 불안한느낌이 듭니다ㅜ

이럴땐 생리주기에 현재먹고있는 약의 용량을 높이는것이 도움이 될까요?된다면 얼마나 더 먹는게 좋을지 아니면 아예 다른종류의 약을 처방받아 먹는것이 옳은것인지 궁금합니다!

곧 생리시작하는데 두렵고 불안한 혹시나 마음에 훼로바유서방정이라는 빈혈약을 생리기간에 먹으면 괜찮을까 해서 복용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데자뷰현상도 자주일어나는데 약부작용인지 궁금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강중구
전문의
에이스신경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강중구 입니다.

위에서 말씀하시는 환자분이 생리 시기에 느껴지는 증상 (어지럼?)이 발생하는 시간이 그때마다 다르고 주로 서 있거나 할때만 주로 발생한다면 이는 뇌전증과는 무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항상 짧게 동일한 느낌으로 발생하였다가 없어지고 다시 발생하고 한다면 (자세 등에 상관 없이) 뇌전증의 전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제한된 내용으로 더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먼저 뇌전증의 전조증상인지 아니면 이와 상관이 없는 증상인지 명확하게 밝히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약을 무작정 올리는 것보다 주치의 선생님께 다시 가서 상담하거나 근처 신경과에 방문하셔서 먼저 정확히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더 우선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환자분이 어떠한 양상의 뇌전증인지 알 수는 없으나 환자분 뇌전증이 측두엽 뇌전증이라면 데자뷰현상은 약한 전조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부분도 환자분의 병력을 정확히 아시는 주치의 선생님과 먼저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0.03.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