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강지환 사건 이상하지 않나요?
비공개 조회수 629 작성일2020.11.06
이상한 부분이 많지만, 하나만 말하자면 강지환이 피해자 A를 성추행하는데, A가 잠에서 깨어나 지금 뭐 하는 거냐고 항의하자 강지환이 성추행을 중단하고 옆에서 잠을 자던 다른 피해자 B한테 가서 강간을 했다는데, 상식적으로 강지환이 뭐에 홀리지 않고서야 이게 가능한 상황인가요?
그리고 A는 왜 강지환이 B를 강간할 때까지 말리지 않은 건가요?

생리대에서 나왔다는 dna는 여자들이 잠든 강지환을 보고 범의가 생긴 것이 아니더라도 장소가 강지환 집이고 피해자들이 강지환 의류와 물품을 사용한 만큼 특별한 의미는 없을 듯하고, 결국 유죄 선고한 이유는 오직 피해자들의 진술밖에 없는데

이 정도로 범죄의 증명력이 낮을 땐 범행 시점으로 특정된 시간대에 문자를 보낸 사실 등의 반대 증거로 준강간, 준강제추행 무죄를 선고하는 게 합리적인 것 아닌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우리변호사
우주신
#이혼 #상간녀 #형사사건 성범죄 2위, 형벌, 형집행 20위, 형사사건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iN ‘풀자고’입니다.

말씀하시는 것처럼 의심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법원에서 집행유예가 확정되어 어쩔 수 없습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고 추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추가 질문이나 관련 사례가 필요하시면 답변을 채택하신 후, 상단 마크를 클릭 후 나오는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시거나, 카페 주소를 클릭 후 1:1비밀상담을 신청하시면 쉽고 상세하게 무료상담해드리겠습니다.

2020.11.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성전카페 지식인스탭
지존
성범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성전카페 지식인스탭입니다 ^^

성범죄 사건은 성범죄전문카페에 가입하여 조언을 구해보세요.

https://cafe.naver.com/ArticleList.nhn?search.clubid=21374233&search.menuid=269&search.boardtype=L

중대한 사안일수록, 섣불리 판단하거나 결정하는 것보다는, 충분히 알아보고 많은 정보를 접하고 많은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3만명의 회원분들이 모여있는 성범죄·형사범죄 전문상담 카페에는, 질문과 관련된 많은 정보가 있고 회원님과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이 모여 있으니,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전카페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고 다른회원분들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답니다.

추가질문이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 배너를 클릭 또는 네이버에서 "성전카페"로 검색해 보시거나, 네임카드에 카페url이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카페를 방문해서 구경해 보시고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0.11.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