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성재 오얏이 밝을성 있을재 한자풀이 부탁합니다
ldh1**** 조회수 1,006 작성일2015.08.05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가라뫼작명원 지식인
물신
작명, 이름풀이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이름을 볼때는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그중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음양,음오행,수리오행등을 기준으로 풀이해드립니다.
이름풀이의 내용중 원격-초년운(1~23세)/형격-청년운(24~35세)/이격-장년운(36~47세)/정격-말년운(48세이후)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음오행은 한글로 보는 것이며 음양과 수리는 한자의 획수로 보는 것입니다.
아래 풀이 내용중 음오행이 흉수이면 일단 이름이 안 좋다고 보시면 되고 수리에서 하나의 흉수는 괜찮지만 정격이 흉수이면 역시 안 좋습니다.
어렵게 전문적인 용어를 쓰면 이해하기 어려우므로 되도록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성  명  이성재 (李晟在)상 호 명  
전화번호 


디폴트 이미지

◈ 음 양(陰 陽) -    ○ ○ ● ; 성과 이름의 음양배치가 조화를 이루었다. [길(吉)]

◈ 음 오 행(音五行) -    ◈토금금(土金金) 유곡회춘격(幽谷回春格)◈ [길(吉)]

   도량이 넓고 자부심이 강합니다. 운이 양호하여 순조롭게 목적을 달성하며 성공, 발전합니다. 각 수리조직이 양호하여 인화에 힘쓰면 크게 성공을 합니다. 


◈ 수    리(數  理)

▶ 원격 :    건양격(建陽格) [길(吉)]

    강직(剛直)한 기품(氣品)은 모든 고난을 극복하고 큰 뜻을 세우고 의지가 강하여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력가로 활동적이며 적극적으로 매사에 임하는 사람입니다. 초지일관(初志一貫)으로 큰업을 성공시키고, 입신양명(立身揚名)하여 많은 사람의 존경(尊敬)속에 발전합니다.


▶ 형격 :    발달격(發達格) [길(吉)]

    굳건한 의지로 여러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하는 일을 박력(迫力)있게 추진(推進)하여 자기 포부(抱負)를 달성하고 초지일관(初志一貫)으로 대업을 완수합니다. 참고 견디는 인내심으로 결국 자수성가(自手成家)하며 이름을 천하에 떨치며 만인의 존경을 받습니다. 가정적으로 부부운도 좋고 화기만당하며 자손도 효도하게 됩니다.


▶ 이격 :    지달격(智達格) [길(吉)]

    성격이 강직하고 영리하며 지혜가 뛰어나 판단력과 임기응변(臨機應變)이 좋아 매사를 잘 처리하고 상하의 신망과 존경을 받아 어떠한 고난도 무난히 극복(克服)하고 성공의 길을 걷는 운입니다. 그래서 자수성가 즉 빈손으로 팔을 걷어 부치고 큰업을 성취하여 이름을 사방에 떨치는 아주 길한 수입니다. 자손도 창성하고 가정에 화기가 만당하여 만년이 편안합니다. 


▶ 정격 :    입신격(立身格) [길(吉)]

    성격이 유순하고 지혜(智慧)가 총명(聰明)하며 창의력과 불굴(不屈)의 노력(勞力)으로 점진적인 발전(發展)을 하게 됩니다. 만년에는 더욱 사업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부귀(富貴)하며 평안(平安)하게 보내게 됩니다. 


디폴트 이미지

음양(陰 陽) :    음양조화를 이루었습니다. ; [길(吉)]
음오행(音五行) :    ◈토금금(土金金) 유곡회춘격(幽谷回春格)◈ [길(吉)]
수리(數理) :

원격(元格) :    건양격(建陽格) [길(吉)]
형격(亨格) :    발달격(發達格) [길(吉)]
이격(利格) :    지달격(智達格) [길(吉)]
정격(貞格) :    입신격(立身格) [길(吉)]

 

2015.08.05.

  • 출처

    가라뫼작명원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