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백석예술대학교 뮤지컬학과
mcla**** 조회수 1,241 작성일2020.09.07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백석예술대학교 뮤지컬학과를 수시 1차에 넣어보려고 하는데, 백석예대는 수시에 붙어도 정시를 볼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만약 백석예대를 수시1차에 합격한뒤 정시를 봤는데 정시에 다른학교를 못붙으면 백석예대를 들어갈 수 있나요? 아니면 정시를 보면 수시에 합격한게 없어지는 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도움을주는사람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6회 지원 제한을 적용받지 않는 학교

1) 산업대학: 청운대(인천, 충남 홍성), 호원대(전북 군산)

2) 전문대학: 136개 대학

3) 평생교육법에서 인가받은 평생교육시설: 국제예술대학, 백석예술대학, 정화예술대학

4)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찰대학, 육ㆍ해ㆍ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농수산대학교

5) 각종학교: 순복음총회신학교(충북 제천)

6) 사이버대학교

7) 일반대학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중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전형

국제예대, 백석예대, 정화예대는 평생교육시설(전공대학)으로서,

수시모집에서 합격한 후 정시모집 지원은 가능한데요

등록 후 (등록금 납부) 정시지원이 가능한 지는 대학으로 문의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

https://www.bau.ac.kr/admission/802/subview.do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그리고 뮤지컬배우, 연극배우를 꿈꾸며 대학진학을 고려하신다면

제가 다니고 있는 한국예술원 연극학과도 한 번 살펴보세요! :)

수시모집 6회, 정시모집 3회 지원 횟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아요! ㅎㅎ

실무 수업으로 1년에 3회 이상의 정기 공연으로 연기경력 많이 쌓을 수 있고,

여러 드라마, 영화 작품에도 참여할 기회가 많다고 해요!

그리고 현업 연기자, 연출자 교수진의 출연 연계와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데뷔 기회도 많구요,

오디션 기회도 다양해서 추천드려봅니당! :-)

작성자님의 합격과 꿈을 응원합니다!★

2020.09.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반사
초인
예체능대학 79위, 방송연예인, 직업교육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공연을 가장 많이 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는 서울호서예술 실용전문학교 연극영화과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서울호서예전 연극영화과는 지난해에는 30개의 연극공연을 발표하며 대한민국에서 제일 공연을 많이 하는 학교로 정평이 나 있기도 한데요. 모든 연기과정 학생들은 5개 이상의 단편영화제작에 참여해야 하며, 1학년 1학기부터 매 학기 공연 기말작품을 대학로에서 발표하게 됩니다.

특히 호서예전의 경우 매년 열리는 5분 연극제 뿐만 아니라 1학년 1학기부터 시작되는 제작수업을 통해 재학생들의 연기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전국 연극영화과 최초로 연극심리상담사와 연기지도자 자격증까지 학기 중에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과 90석 규모의 소극장 및 대공연장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연기연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전 경험을 통해 한예종, 서예대, 중앙대 출신도 들어가기 어렵고 정식 단원도 매번 뽑지 않는 서울시립극단에 서울호서예전 학생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서울시립극단 단원으로 뽑혀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서예전 연극영화과에서는 실력파 교수진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극단을 창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실제로 서울호서예전 학생들로 창립된 극단 에이치 프로젝트가 하이옌, 약속, 수상한궁녀 등의 공연을 무대에 올렸으며, 플레이컴퍼니를 통해 대학로에 실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대형 기획사와 연계한 <연기대첩> 오디션을 진행해 연극영화과 학생들이 데뷔할 수 있도록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며 동문회 시스템을 통해 취업 및 데뷔에 대한 진출 분야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0.09.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안녕하세요~ 백석예술대학교 재학생입니다.

저희 학교는 수시에 본교만 합격하시면 다른 학교 정시에 지원이 가능하십니다.

단, 수시에 저희 학교 외에 다른 학교에도 합격하셨을 경우에는 다른 학교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저희 학교 수시 1차에 합격하셨을 경우 예치금 등록 기간 2020. 12. 28.(월) ~ 12. 30.(수) 16:00까지 예치금을 납부하신 후 차액을 최종 등록 기간 2021. 2. 8.(월) ~ 2. 10.(수), 16:00까지 납부하시면 최종 등록되십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백석예술대학교 입학관리처 02-520-0690으로 문의전화 주시면 됩니다.

백석예술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주소 남겨드릴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bau.ac.kr/admission/index.do

2020.09.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