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축구 황제 펠레
비공개 조회수 395 작성일2020.09.08
안녕하세요. 펠레는 보통 신보다는 황제라 만이 불리잖아요.
근데 왜 신이라 불리는 마라도나와 메시보도 우위에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죠? 해외 축구매채도 펠레가 역대 축구선수 1위라고 하는 매채가 많찮아요... 황제보다 신이 더 위대한건 다들 잘 알고있죠? 왜 축구황제 펠레가 축구의 신 마라도나, 메시 보다 더 잘한다는 매채랑 사람들이 많은거죠? 답변 많이들 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서동녘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흠... 제 생각에는

옛날에 농구선수 중에 '매직 존슨'이라는 선수가 있습니다.

근데 이 이름은 이 선수의 본명이 아닙니다. 그저 고등학교 때 한 신문에서 이 선수의 플레이를 마법에 비유한 보도를 내서 이때부터 이 선수는 매직 존슨으로 프로 생활도 했고 이대로 은퇴도 했습니다.

갑자기 농구선수 얘기는 왜하냐고 물어보실 수 있을텐데

이런 경우처럼 운동선수 별명은 보통 언론이나 뉴스, 신문에서 이 선수를 표현할 때 사용한 용어로 지어지곤 합니다.

모든경우는 아니지만요. 예를 들어 '대통령'하면 로랑블랑, '두개의 심장'하면 박지성, '차미네이터'하면 차두리 등등

선수들의 별명은 대부분의 경우는 언론활동에서 나오게 됩니다. 혹은 해설하시는 분들이 해설 중간에 "아 저 선수는 마치 공룡이 플레이를 하는 것 같군요!" 이럴 경우 선수의 별명이 공룡이 될 수도 있는 것처럼 해설중간에도 별명이 생길 수 있습니다.

펠레나 마라도나, 메시도 자기들 혹은 팬들이 지어준게 아니라 언론이나 해설진을 통해서 별명이 생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펠레가 플레이할때는 해설진들이 "아 저 선수는 마치 축구의 황제 같군요!"이랬거나 메시가 플레이할때는 해설진들이 "아 저 선수는 마치 신이 뛰고 있는 것 같군요!"라고 해서 이런식으로 별명이 붙여질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메시가 별명이 신이니까 더 잘한다 꼭 이런건 아닙니다.

물론 질문자님처럼 "어? 신이 황제보다 더 높은거 아니야?"이런 질문을 가질 수 있을텐데요.

제 생각에는 이런 거 하나하나 따진다면 너무 깊게 별명을 해석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별명은 그냥 별명대로 어렵지 않게 받아들이셨으면 좋겠습니다. 별명만 보고서 선수를 저선수가 잘한다 이선수가 잘한다 이렇게 보는 것은 살짝 어렵다고 봅니다.

펠레가 기록상으로는 메시보다 훨씬 위 입니다.

제가 말을 조리있게 못해서 잘 이해못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도움이 최대한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9.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가봉에가봉
영웅
해외프로축구, 프로축구, 풋볼매니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클럽 커리어도 대단한 선수이지만 월드컵 3회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서 더욱 인정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2020.09.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