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청주시청 길고양이 중성화
비공개 조회수 1,572 작성일2020.03.29
챙겨주는 길고양이 5마리를 청주시청에 중성화 신청을 했는데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중성화 수술은 안하고 돈만 빼먹을 병원도 있다고 하고 중성화수술 하고 나서 죽은 고양이가 있다고도 하고 여러모로 걱정이 되네요 2020년에는 현실적으로 개선이 되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혹시 무슨 구에 사시나요?

다른 구는 잘 모르겠지만 청원구와 흥덕구라면 중성화시키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번에 건너건너 아시는 분이 청주시 tnr 포획담당을 맡으셨다고 하셔서

저도 이번에는 믿고 맡겨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2020.03.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챙겨주는 길고양이라고 하시는데, 5마리가 주변 길고양이 전부 맞나요?? 혹시나 주변에 다른 고양이들이 있다면, 무리에서 쫓기거나 중성화가 되지 못한 아이들이랑 싸움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제가 청주 사람이 아니라 청주에 괜찮은 동물병원은 잘 모르지만 저는 고양이보호협회에서 도움을 받아TNR 시키는게 낫다고 생각되네요. 고양이들 포획은 포획틀 신청해서 캣맘이나 캣대디가 해야 되는 걸로 알고있기도 하지만, 자신이 직접 하는게 믿음가고 좋잖아요.

중성화 수술 병원은.. 글쎄요 아무래도 병원마다 다르죠.. 진짜 동물 키우면서 사랑하고 아끼며 진찰해 주시는 좋은 수의사 분들도 계시고, 한편으론.. 안 좋은 사람도 많죠. 만약 청주시청에서 TNR 시키는 걸로 했다면, 담당하는 병원 물어보시고, 한 번 직접 알아보세요. 어쩔 수 없는 거죠.. 세상에 착한 사람만 있는 건 아니니깐

그래도 저는 고보협 통해 시키는걸 추천 합니다! 꼭 한 번 찾아봐주세요!!

2020.03.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