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코미디언)

1 개요

~영혼의 향연이 시작되리라~~
이상호는 대한민국코미디언이다. 1981년 8월 17일생. 개그 콘서트에 나오는 쌍둥이 개그맨(이상호 & 이상민) 중 형이고, 대부분의 코너에서 쌍둥이가 항상 함께 출연한다는 특징이 있다.

2 상세

등장 코너는 같기道, 헬스보이, 사랑이 팍팍, 씁쓸한 인생, 시간여행, 그땐 그랬지, 풀하우스, 꺾기도, 댄수다, 닭치고, 웰컴 백 쇼 등이 있다.

동생인 이상민과의 구별법은 생각 외로 간단한데 이상민은 공중제비를 못 돌지만 형인 이상호는 공중제비를 돌 수 있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개그코너에서 이 장면이 나온 적 있다. 그 외에도 신체 사이즈가 거의 비슷 하지만, 두 명이 서있는 장면을 잘보면 형인 이상호가 조금 크다. 프로필 상에서는 둘 다 176cm으로 되어 있지만 대략 0.5cm 차이난다고 한다.

참고로 무명 시절 여걸 식스에서 타이거 마스크로 활약한 경력이 있다. 디비디비딥으로 수많은 출연자들을 멘붕에 빠뜨린 타이거마스크가 바로 이상호다. 폐지되기 전 마지막 디비디비딥에서 얼굴과 이름을 공개했다. 당시만 해도 쌍둥이라는 점 외엔 알려진 바 없는 무명 출연자여서 금세 잊혀진 듯하다.

동생 이상민과 함께 우월한 신체 능력과 운동 신경을 바탕으로 하는 몸개그를 주로 하고 있다. 다만 이상하게도 동생보다 은근히 덜구르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그땐 그랬지 코너에서 본인은 손녀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할아버지로 분했고, 동생 이상민이 젊었을 적의 자신을 연기했는데, 아무래도 회상하는 노인 역할을 맡았던지라 본인보다는 동생 이상민이 엄청나게 굴렀다(...). 아마도 본인 개그 커리어 상 가장 편한 역할이 아니었나 싶다.

군복무는 의경으로 복무하였으며, 충남지방경찰청 기동1중대에서 근무하였다. 동생인 이상민 역시 의경으로 복무하였으며 서로 다른부대에서 복부하였다. 복무시절 개그맨이 되고싶다는 말을 자주했다고 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이상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