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성윤 이란 질문했었습니다
rich**** 조회수 199 작성일2017.09.20
2017.8.24양력 09:17
오얏이 성품성 나무이름 윤
이라고 해도 성품성 둥글윤 처럼 좋을지도 궁굼해서요
시간이 되신다면 답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참이름
수호신 eXpert
작명, 이름풀이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사주)





21


감명) 李性侖

+侖 = 사주맞춤기법인 자원오행에서 이름자 두자 모두 화(火)의 오행으로 사주 용, 희신 작명이 다소 부족합니다.


평가)

주요작명기법(자원오행)에 흠이 있어 평가결과가 다소 부족합니다.


소견)

작명 주요기법 중 가장 핵심기법인 사주맞춤작명의 자원오행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사주 음양오행의 원리를 정확하게 읽지 못하고 이름을 지었다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사주에 맞게 이름을 지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였으니 좋은 이름으로 평가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수고하셨는데 사주맞춤작명으로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신청)

상세감명서가 필요하시면 사주(생년월일시)를 기재하시어 1:1질문신청으로 상세감명서 요청하시면 작성하여 드립니다. 물론 지식인 답변입니다.


(참고 글)

작명의 근본은 사주이며 사주의 핵심은 용신(用神)입니다. 작명 학에서 사주명리의 꽃인 용신을 간과해서는 절대 좋은 이름을 지을 수가 없는데 그 이유는 용신이 사주를 판단, 조정하는 절대 기준점으로서 가장 중요한 오행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작명 학은 개개인의 사주 명(命)에서 나타나는 음양오행을 면밀히 분석하여 명(命)에 부족하거나 필요한 오행을 적정히 보완하여 중용을 이루게 해주는 가장 중요한 후천 개운법이며 그 역할의 핵심이론이 용신 학의 용체이론입니다. 용체란 용신(用神)과 체신(體神)을 붙여 이르는 말로 음양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주의 존재 요건인 태극의 음양은 다른 한쪽이 없으면 절대 존재할 수 없는 이치로 용체도 이와 다르지 않아서 용과 체 어느 한쪽이 없다면 존재할 수 없는 이론입니다. 다만 음양의 기준점은 우주만물이지만, 용체의 기준점은 사주명운이라는 것이 다를 뿐 기본논리는 같습니다. 명운에서 명(命)인 사주가 용이라면 운(運)인 대운은 체, 사주의 천간이 용이라면 사주의 지지는 체, 사주에 필요한 오행이 용이라면 사주에 부족한 오행은 체가 되는 이론입니다. 그 물음에 대한 대답은 의외로 명확합니다. 즉, 작명가에게 무엇을 기준하여 이름을 짓느냐고 묻는다면 누구나 입을 맞춘 것처럼 사주를 보고 명(命)에 맞게 이름을 지어야 한다고 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주맞춤작명의 핵심이론이 바로 용신 학이며 그 바탕에 용체이론이 있으므로 이 용체기법의 중요성은 더 이상 논할 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사주에 맞게 이름을 짓기 위하여서는 먼저 사주의 희기(喜氣)를 정확히 찾아낼 줄 알아야 하고, 다음으로 용신과 체신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하며, 마지막으로 용체(用體)의 희(喜)오행을 자원오행으로 이름 상, 하명 자에 대입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이처럼 사주 용, 희신 사주맞춤기법은 작명주요기법에서도 가장 중심에 있는 핵심기법입니다. 참고하세요.


홍승보의 좋은 이름 쉽게 짓기

홍승보

북랩 2014.05.02.




2017.09.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참이름 홍승보 원장 직접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