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020 마마] 방탄 슈가, 어깨 회복 위해 불참…방탄소년단 2년 연속 대상 싹쓸이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비즈엔터DB)
▲그룹 방탄소년단(BTS)(비즈엔터DB)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깨 회복을 위해 '2020 마마'에 불참한 가운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년 연속 대상 4개 부문을 싹쓸이했다.

방탄소년단은 6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마마(MAMA,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Worldwide Icon of the Year)까지 대상격에 해당하는 상 4개를 모두 수상했다.

이밖에도 '베스트 남자 그룹'상과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베스트 뮤직비디오' 등을 수상하며 '2020 마마' 8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깨 회복을 위해 '2020 마마'에 불참한 가운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년 연속 대상 4개 부문을 싹쓸이했다.  방탄소년단은 6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마마(MAMA,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
▲방탄소년단(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깨 회복을 위해 '2020 마마'에 불참한 가운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년 연속 대상 4개 부문을 싹쓸이했다. 방탄소년단은 6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마마(MAMA, 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

'올해의 노래'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였다. RM은 "'다이너마이트'는 이런 비극적인 시대 상황에서 저희가 뒷걸음치다가 천운처럼 만나게 된 곡"이라며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저희만 좋은 소식을 들고 오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마음이 무거울 때도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렇지만 사실은 이 서툰 진심이 가 닿았으면 한다"며 "그래도 찾아오는 내일을 살아가자고 말하는 저희를 너그러이 받아주셔서 죄송하고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제이홉은 멤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고, 정국은 "저희가 열정, 패기, 독기밖에 없던 시절이 있었는데 아미(팬클럽) 여러분이 진심과 여러 가지 감정, 사랑을 알게 해주고 저희 마음속에 있던 걸 일깨워준 것 같다"라며 "그럼으로써 더 많은 사람에게 저희의 진심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진은 "저희에게 동기부여를 해주신, 저희의 원동력인 아미 여러분들께 저희 그룹을 유지시켜줘서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BTS)(사진제공=CJ ENM)
▲방탄소년단(BTS)(사진제공=CJ ENM)

방탄소년단은 이날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대규모 마칭밴드와 함께 사전녹화한 '온' 무대와 증강현실(AR) 등 첨단 기술이 펼쳐진 '다이너마이트', '라이프 고스 온'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어깨 수술 후 회복 중이어서 불참한 슈가가 '라이프 고스 온' 무대에서 AR 기술로 깜짝 등장해 함께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