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진중권 와이프가 일본여자이고, 진중권 아들이 2중 국적??
thes**** 조회수 96,449 작성일2009.01.16
진중권 와이프가 일본여자라는 것이 사실인가요? 인터넷에 떠돌던데..., mb가 오사카에서 태어났다는사실하나만으로도 엄청나게 욕들 듣고 잇는 세상인데..., 실제로 일본 여자가 와이프라면..진중권이는 ...,. 그리고 아들들이 한국과 일본....2중국적이라고 하던데..............사실인가요?  아...황당하기 그지없네...맨날 친일 친일...아무곳에나 친일 같다붙여서 비난하던사람이...진정한 친일파라니...황당하네...사람이라는게.....어디까지...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0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oran****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니죠.. 지금엄청웃기네요... 일본인 아내와 산다고 해서 친일파 입니까?? 일본찬양하는 사람들은 지만원 조갑제  한승조 이런 사람들이죠... 그사람들을 우리가 "극우"라고 하는겁니다.. 진중권교수는 좌성향이에요.. 진중권하고 지만원하고 일대일로 토론한거 아시나요?? 쉽게 말에서 서로 싫어해요..

 

지금 질문자님 요지는 진중권은 일본을 싫어하지만 일본인아내와 살고 있다..근데 알고보니 자식들도 한국국적을 버리고 일본국적을가지고 있다..알고보니 친일파는 진중권? 이말이신거 같은데 진중권은 일본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진중권이 비판하는 점은 일본이 과거에 우리에게 잘못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과거의 잘못을 사과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비판 하는 것이고요.. 또한 아까 제가 말한 "극우" 이런 사람들은 이런 일본의 잘못이 우리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면서 일본의 지배없이는 멍청한 조선인들은 근대화를 할 수 없다고 하거든요. 진중권은 바로 이 극우사람들이 친일파라면서 비판하는 겁니다....진중권도 일본사람 좋아할수도 있고 일본사람들 근면한모습 좋아할수 있는겁니다.. 그걸 문뚱그려서 반일 하니까 님 생각하기에 이상하게 보이는 거죠..

 

그리고 진중권이 일본을 찬양하는 사람이 아닌데 일본인 아내와 산다는게 문제점이 됩니까??

예를들어 자기가 범죄자를 싫어해요.. 근데 자기 동생이 알고보니 범죄를 저질러서 징역을 살고 있어요. 이거랑 같은 거거든요.. 이렇게 생각해야죠.. 자기의 아내와 자식들이 일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친일파를 비판한다 이런논리죠..

 

또 더웃긴게 자식들이 일본국적을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그게 왜 문제점이 됩니까 이게 얼마나 웃긴거냐면. 우리가 다니엘 헤니가 한국국적을 포기했다고 다니엘 헤니엄마한테 한국 싫어한다고 비판하는거랑 같은 논리라는 거에요.. 다니엘 헤니 지가 아빠나라 미국이 좋아서 미국선택했는데 그게 문제가 될 이유가 없다는 거죠..

 

이명박이 오사카에 태어난게 욕먹는거는 쉽게 말씀드릴께요,,현재 일본이 자기가 옛날에 침략한거는 반성안하고 자꾸 독도가지고 시비걸잖아요.. 근데도 일본한테 과거는 잊고 무슨 실용주의 노선이니하면서 친일정책을 하니까 네티즌들이 열폭한거죠.. 그러니까 네티즌들이 mb한테 너 일본에서 태어났으니까 친일정책을 하냐 이런식으로 말하는 거죠..

 

진중권이가 무슨 일본에 살고싶다? 이런 제목의 칼럼을 쓴건 맞아요.... 경향일본가에 쓴걸루 아는데  그 말을 했다고 해서 진중권이 한국이 싫고 일본이 좋으니까 일본에 가고 싶다 이런 뜻이 아니죠.. 그 칼럼 내용이 지금 우리나라 정치가 개판이니까 어쩌구하면서  한국비판한 내용이에요.. 이것도 웃긴데 고등학교 학생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근데 그 학생이 "차라리 미국으로 가고싶다"이러면서 우리나라 교육정책을 비판하는 논조의 글을 썼어요.. 그 학생이 진짜 미국으로 가고 싶어서 그런 글을썼습니까?? 진중권이가 무슨 친일파여서 그런 글을 쓴게 아니라는 거죠..

2009.01.22.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ule****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네 맞습니다.

 

진중권씨의 아내는 일본인이고 본인도 한국과 일본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식 또한  한국과 일본 두개의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 정부로 부터 출산비 전액을 돌려받았고 매달 양육비를 받고 있죠.

 

진중권이 이명박대통령을 욕하는 이유는 이명박대통령이 일본에서 태어 났고

 

일본 친화적실리추구 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진중권씨는 한국국적을 포기하고  일본 국적을 선택하고 싶다고 말해서 파장이 있었는데요. 

 

본인인 일본국적과 일본아내 일본자식들 까지 있으면서

 

이명박대통령의 일본친화적실리추구 정책을 욕하는 조금은 이중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입니다.

 

 

2009.01.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sy1****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진중권을 보면 전문성 없는 386의 무능이 보인다

 

386세대는 이미 노무현 정권 당시 한국의 중심에 들어섰다. 그 뒤 그들의 무능으로 인해 정권연장에 실패하였고, 서서히 역사의 뒤안길로 밀려나고 있는 형국이다. 젊은 세대의 터전인 인터넷은 386세대들의 포털 사이트가 독점하며 경제를 황폐화시키고 있지만, 이 역시 역사의 거대한 흐름 속에 공룡 포털은 자연스럽게 해체의 길로 들어설 것이다.



386세대의 무능력과 인맥 패거리를 상징하는 인물은 82학번 진중권이다. 길게 이야기할 것 없이 <디워>와 미네르바 논쟁 당시 진중권이 보여준 행태를 검토해 보라.



<디워>는 SF영화, 미국 대중문화시장, 컴퓨터 그래픽 등 3가지 영역의 전문가들이 논쟁해야 했던 사안이다. 이러한 전문가들의 진단이 내려져야지만, 진중권과 386들이 몰아붙인 대로 “<디워>에 열광하는 젊은 파시스트”라는 표현에 대해 검증할 수 있다. 진중권이 이 세 가지 영역 중 단 한 가지의 전문성이라도 확보하고 있는가? 이미 실크세대 중에는 대중문화 평론가 이문원 등등 이 분야의 수많은 전문가들이 있다. 그러나 비전문가 진중권 등의 386세대가 특유의 패거리와 권위로 밀어붙여버렸기 때문에 아랫 세대의 목소리를 사회에 전할 방법이 없었다.



미네르바 건 역시 법률 영역, 경제 영역, 그리고 인터넷 정책 영역 세 가지의 전문분야가 뒤섞여있는 사건이다. 진중권은 미네르바 건에 대해서도 온갖 매체를 헤집고 다니고 있다. 진중권이 위의 세 가지 중 전문성을 확보한 영역이 하나라도 있는가? 기본적인 실력도 갖추지 못한 진중권이 이슈가 터질 때마다 실력있는 젊은 세대 위에서 뛰놀 수 있는 근본적인 힘이 무엇이냐는 것이다.



그게 바로 전문성을 중시 여기지 않고 선정적 구호로만 접근하는 386들의 무능함과, 무능해도 권위와 패거리로 버티는 386 특유의 문화라는 것이다. 한국사회가 실크세대가 원하는 바대로 전문 실력 위주로 재편이 되는 순간 진중권 같은 무능한 낡은 386세대는 설 자리를 잃어버릴 것이다. 학력과 인맥이라는 한국사회의 고질적 폐단도 극복될 것이다. 이런 흐름을 통해 밑에서 묵묵히 자기 전문성을 기른 실크세대들의 세상이 도래할 것이다. 낡은 386세대들은 자신들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 바로 이러한 사회개혁을 결사적으로 저지하고 있는 것이다.

2009.0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m****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맞습니다 독일 유학중 만낫다고 하더군요 일본인 여자 와이프가 문제가아니라 그러면서도 친일 청산 외치는 걸보면 참 얼굴 두껍다는 생각 나이어린것이 참 용쓴다고 생각됨 가족들은 이중 국적 나라에 불만은 제일 많은놈인간한마디로 야비한 인간이죠

2009.01.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kaw****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와이프가 일본인이라는 사실 때문에 친일이라는 비난을 하는 것은 과해보입니다.

 

 

 

2009.01.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