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돼먹은 영애씨/기타 등장인물

1 김치국

f0444863_528088e083caa.jpg
김치국 / 김치국

영애의 첫 남자. 동시에 최악의 남자. 대학생 시절 영애와 만났고 영애에게 1000만원을 빌리고 잠적해버렸다.(...) 그 뒤 다시 영애와 조우하게 되었는데 잘해볼 것처럼 낚시하더니 영애를 대형 콘테이너에 가둬버리고 결혼식장으로 도망가버렸다.(...) 그 뒤 결혼하고 다시는 안나타날줄 알았는데...그 뒤 전에 결혼했던 여자와 이혼하고 또 다시 영애 앞에 나타났다...이번에는 영애에게 돈빌려서 집까지 구하고 살았는데...영애에게 한마디 말도 없이 미국으로 발령가버리고 떠나버렸다. 떠난뒤 미국에서 또(...) 영애 앞에 나타났는데 시한부 인생이라면서 다시 등장하더니 술값을 대신 내달라고 하지를 않나...그야말로 둘도 없을 최악의 남자. 개지순이 등장하지 않았으면 아마 이 사람이 안티 1순위를 달리지 않았을까...다행히 시즌5 이후부터는 등장하지를 않아 더이상 복창 터지게 하는 일은 없어졌다.

2 마준오

104201.jpg
마준오 / 마준오

작중 영채의 첫 남자 친구. 시즌 1에서만 등장. 대학 신입생때부터 함께 하였지만 실상은 공무원 시험에 매번 실패만 하는데다가 답이 없는 찌질이에 돈만 더럽게 아끼는 짠돌이. 나중에 바람 피우다가 딱 걸려서 헤어지게 된다. 나중에 다시 사겨달라고 술에 취해 영채네 집에 와서 진상을 부렸는데 영애에게 된통 혼난 뒤로 얼씬도 하지 않았다.

3 김은실

파일:TB7jJfo.jpg
김은실 / 김혜지

서현의 아내였었다. 본래 유흥업에 종사했던 여자였으나 미용실을 하여 젊은 나이에 제법 성공하게 되었고, 결국 서현과 결혼까지 성공하였으나 자신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서현은 형관의 보증을 서주자 이에 실망하였으며 마침내 서현이 그녀의 옛 모습을 알게 되자 다른 남자와 같이 도주하여 서현에게 빚만 잔뜩 남기고 떠나게 되었다...

그 뒤 시즌 6에서 다시 나왔는데...배가 잔뜩 불러서 서현 앞에 나타났다. 결국 지원이와 영애와 다시 조우하게 되었는데 전직 술집여자 특유의 포스를 풍기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떠났다.

4 이용주

2011042301453041358_2.jpg
이용주 / 이용주

혁규의 친구. 연대출신에 토익 900이 넘는 스펙으로만 보면 나무랄데가 없지만 사회성이 부족해 번번히 취업에 낙방한다. 업무능력은 괜찮지만 매사에 잘난체하고 남을 무시하는 태도 때문에 매번 끝이 좋지 않다... 대기업에 들어가겠다며 고군분투했지만 결국 실패한 후 공무원 시험에 뛰어든다. 결국 9급 공무원이 되지만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7급 공무원이 되기로 결심한다. 시즌 9부터 하차하는듯 했으나 시즌 9 18회 예고편에 모습을 드러냈다. 혁규의 동생 나영에게 돈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의 공무원 준비 뒷바라지를 해주기에 적당한 상대라고 생각, 접근했었다가 나영과 동연과의 관계를 알게 된 후 낙심. 같은 방송국의 롤러코스터와 푸른거탑, 황금거탑까지 출연하느라 시즌 10에서는 빠졌다. 그 후 나타나지 않다가 시즌 14 2회에서 특별출연했는데 아직도 7급 공무원 시험 도전 중 이라고 .... 정지순의 결혼식 참석을 거절하고 자기는 연대 출신과 결혼할 거라고 허세를 부리다 맥주 박스에 넘어져 웃음을 자아냈다.

5 김나영

파일:Orw4wtu.jpg
김나영 / 김나영

혁규의 동생이자 영채의 친구. 미국에 유학까지 다녀왔었던 유학파로, 하는 일은 거의 오빠를 열받게하여 된통 까이는 것을 본업(...)으로 삼았고, 혁규네 집의 복잡한 가족 사정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있는 인물. 시즌 1에서는 영채보다 더 먼저 취업을 했는데 회사생활을 견디다 못해 시즌2에서는 시원하게 욕을 날려주고 퇴사하였다.(...) 엄마의 도움으로 시즌2에서는 사촌동생과 카페를 개업했는데 적자에 허덕이다가 결국 문을 닫고 유학을 떠났다. 시즌 4를 마지막으로 미국으로 돌아가는 설정으로 잠시 하차했다가 3년만에 시즌 9이 시작함과 동시에 갑자기 재력가로 다시 나타나 오빠의 창업에 도움을 주게 된다. 그리고...오빠가 수틀리게 굴면 그걸 빌미로 가게 빼라는 협박을 하여 상성을 완전히 역전시키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그녀는 오빠네 알바생인 동연을 주시하고 있다가...결국 커플로 이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은 남들 몰래 사귀고 있는지라 이자카야 사람들 앞에서는 비밀연애중. 시즌 1에선 영채의 동생인 영민과 미묘한 분위기가 있었다. 참고로 이 여자는 연하남이 취향이다.(...) 시즌 2에서는 원준과도 잠깐 사귀었는데 원준네 집이 부도가 나자 바로 차버렸다. 그 뒤 의사 남자친구도 만났는데 집안차이가 난다는 이유로 퇴짜를 맞고 도리어 차이고 말았다.(...) 시즌 3에서 잠깐 유학갔다가 돌아왔는데 흑인남자친구까지 만들어서 왔다(...). 시즌 9 마지막회에 결국 동연과의 연애는 뽀록이 나고, 게다가 짝퉁 명품을 팔다가 걸려서 경찰서에 가게 된다... 시즌 14에서 혁규의 대사에 따르면 미국인 남자와 결혼하게 됐다고 한다.

6 이석재

85e0085df5a4a3c0e79c7f67f2747472.jpg
이석재 / 이석재

혁규네 가게 직원. 어떻게든 혁규를 구슬리며 그의 머리 위에서 놀려고 하지만 하필 새로 들어온 동연에 의해 몰락의 끝을 당하고 있다. 사실은 신용불량자이며 현재 나이 29살. 복학과 휴학을 반복하며 대학을 다니느라 졸업이 늦어진 전형적인 88만원 세대. 아직 대학교 졸업은 하지 못한 상태. 항상 혁규 몰래 재료값을 빼돌리거나 짬뽕탕에 고작 라면스프 넣어서 맛내는 주제에 인텐시브를 달라고 하는 등(...) 온갖 비리를 저지르고 있다. 우연히 가게앞에서 마주친 후배 앞에서 체면을 살려준 혁규에게 감동해 엉엉 우는등 눈물겨운 일면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자카야 실세인 나영에게 항상 추파를 던지지만 매번 퇴짜만 당한다.(...)

엄마만 세 분이라고 한다...아버지가 워낙 대단하신 분이셔서 초등학교 소풍 때까지 엄마가 세 사람이라는 것을 당연시 여겼으며(...) 그 소풍 때부터 다른 애들은 엄마가 죄다 한 명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좌절...참고로 2번째 엄마가 자신의 친엄마지만 둘째 엄마는 낳은 것 빼고는 자신에게 해준 게 별로 없었고, 오히려 제일 잘 챙겨준 엄마는 첫째 엄마, 가장 잘 놀아준 엄마는 셋째 엄마라고 한다.(...)

혁규에게 감정이 상해서 이자까야를 나왔는데 우연히 나영이 커플의 사정을 안 덕분에 다시 이자까야로 돌아오게 되었다. 하지만 이후 나영이 경찰에 잡혀서 시즌 10에서는 등장이 묘연하게 되었다...

7 김동연

파일:C0atiWy.jpg
김동연 / 김동연

혁규네 가게에서 알바생을 뽑기 위해 실시한 알바스타K(...)를 통해 입사한 대구 출신의 꽃미남 알바생. 잘생긴 탓에 여자 손님들을 끌어 모으게 하고, 허구헌날 꾀부리는 석재를 테러하며 번번히 그의 뒷목을 잡게 한다. 사장인 혁규의 동생이지만 실질적인 사장이나 다름없는 나영과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데...결국 나영과 사귀게 되었다.(...) 하지만 이자카야 직원들에게는 비밀인지라 안들키려고 조마조마 하는중. 처음에는 나영에게 낚여 사귀는듯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의외로 나영이를 휘어잡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누나시청자들의 로망을 충족시켜 주고 있다(...). 결국 시즌 9 마지막회에 연애가 들통이 났으나, 더 청천벽력같은 일이 찾아왔다. 나영이...짝퉁 명품을 팔다가 경찰에 잡힌 것...덕분에 혁규네 가게도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알 수없게 되었다. 덧붙여서 나영의 애인인 동연도 행방이 묘연... 시즌 14에서 혁규의 대사로 나영은 미국인 남자와 결혼을 했다는 것을 볼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