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故최진실 아들 최환희 군이 가수 'Z.flat'(지플랫)'으로 가요계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사진=로스차일드 엔터테인먼틎 제공
배우 故최진실 아들 최환희 군이 가수 'Z.flat'(지플랫)'으로 가요계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사진=로스차일드 엔터테인먼틎 제공

배우 故최진실 아들 최환희가 가수 'Z.flat'(지플랫)'으로 가요계에 데뷔한다. 20일 오후 6시 최환희는 자작곡인 싱글 '디자이너'를 발매한다. 최환희가 직접 작사·작곡한 ‘디자이너’는 경쾌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여성 솔로 가수인 혼담과 듀엣을 이룬다.
최환희는 “음악 코드는 A부터 G까지 있다. Z.flat은 존재하지 않는 코드로 세상에 없는 음악을 하겠다는 뜻을 담아 활동명을 정했다”며 “독립된 음악가 최환희로 열심히 활동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현재 최환희는 YG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인 로빈이 대표를 맡은 신생 엔터사 ‘로스차일드’ 소속이다. 로빈은 최환희에 대해 “음악적 창의력과 센스를 가진 인재”라며 “외모와 실력, 스타성까지 겸비했다. 향후 로스차일드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9일 공개된 자작곡 '디자이너'(Designer) 티저영상에서 지플랫은 자연스러운 표정과 제스처, 자신감 넘치는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플랫은 깔끔한 중저음 보이스로 곡을 소화했다. 부드럽고 편안한 여성보컬 혼담의 목소리 와도 잘 어우러졌다.

지플랫은 '디자이너'에 대해 "원곡은 피아노 베이스에 단순한 드럼 라인을 더한 서정적인 멜로디였다"며 "다만 가수로 첫 출발을 알리기에 다운된 느낌이라,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변환해 신스와 통통튀는 플럭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직접 쓴 가사에는 연인인 남녀가 서로를 포함해 더 넒게 이 세상을 디자인 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 "아임 유어 디자이너(I’m your designer) / 난 널 디자인(design)해 / 네 머리부터 발끝까지 게팅 타이어드(getting tired) / 아임 유어 디자이너(I’m your designer) / 네 몸에 사인(sign)해 / 네 작은 숨결 하나까지도" 등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표현과 전달력이 돋보인다.

지플랫은 "서로를 바꾸고 싶어하는 남녀의 엇갈린 관점에서 영감을 받아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면서 "기본 베이스는 서로 다른 남녀의 사랑 이야기다. 하지만 전체적인 메시지는 세상을 디자인 하자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