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디오 마네...
jsh2**** 조회수 323 작성일2020.11.12
사디오 마네의 탈압박 능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그리고 호날두 같은 주력 좋은 선수가 양발 드리블을 병행하여 자주 쓴다면 다리에 부담이 갈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us51****
중수 eXpert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마네 선수의 탈압박 능력과 주력이 좋은 선수의 양발 드리블 병행에 따른 다리에 대한 부담에 대한 궁긍증이 있으시군요.

우선 마네의 선수의 탈압박 능력은 자타공인 월드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데이터 분석을 원하시면 분석관 분들에게 의뢰해보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아니면 마네선수가 출전한 경기를 시청하시면서 탈압박에 성공한 순간을 기록하시고 수치화 해보시는 방법이 있는데 정확한 데이터를 위해선 고려해야 할 부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경기당 탈압박 성공 횟수와 비교 대상인 선수의 탈압박 성공횟수를 비교하여 순위화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근데 전문적 분석 기술과 프로그램 사용이 숙달 되있지 않다면 매우 많은 시간이 소요 될 것으로 예상되니

분석의뢰를 하시거나 리버풀에 연락해서 자료요청을 하거나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알고 넘어가거나 하는 방법이

좀 더 나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주력이 좋은 선수가 양발 드리블을 병행 하였을 다리에 가는 부담은 당연히 한발로 하는 것보다 적습니다.

빠른속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순간적을 방향을 전환하는 행위 자체가 다리에 부담을 주는 행위인데 그 때 지면에 디디고 있는 디딤발에 하중이 몰리게 되므로 아무래도 반복적으로 그러한 행위를 많이 하는 경우에 양발로 한다면 부담은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2020.11.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us51****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