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문희준씨는 발라드하면 잘할텐데,
vale**** 조회수 1,135 작성일2003.08.21
항상 락을 하신다고 말하고 다니셔서

문희준씨 발라드 음악은 가려져 있었던것 같은데,

문희준씨 발라드는 뭔가 또 문희준만의 발라드 풍이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듣기도 꽤 좋던데, 정말 아쉽군요..


제 질문은...

그래도 아직 발라드에 대한 미련을 못버린건지 발라드를 시도하는군요..


다른 락커들도 문희준씨처럼 정통 발라드를 앨범 사이사이에 넣곤 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hks****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문희준의 안티입니다... 무조건 막말로 욕하는 안티가 아닌 비판하는 안티죠..
근데 제가 문희준의 노래를 지금 굉장이 많이들었습니다... 아낌없이 주는나무.. g선상의 아리아.. 왜날벩.. 그리고 전설... 등등 특히 제가 들은이 4개의 노래는 20번 정도들어봤습니다..
분명.. 노래를 나쁘지 않았습니다.. 음도 꽤 익힐만한 음이었고 좋았지만.. 역시나 짜집기의 힘이랄까요.. 다른건 엉망인것 같았습니다.... 저도 사실 락이 어떤거냐 하고 막 떠벌리고 할만큼 아는게 없습니다만... 저도 락을 노래방이고 어디고.. 많이불러봤습니다.. 들어도 봤구요.. 제 생각으로는 락을 하는사람은 공통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목소리죠.. 락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목소리가 딱 락을 하는 사람의 목소리답습니다... 그런데 왜 문희준의 노래는 엉망일까? 순전히 제생각이고 제가 분석한거니... 욕하진 마셈... 문희준의 노래를 보면 비슷비슷한것들이 많습니다.. 왜날벩 노래를 들어보면.. 문희준의 그 특유목소리... 이상한 목소리로 왜날벩! 하면서.. 이런식으로 나갑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목이 바뀌면서.. 발라드풍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그건 분명의 발라드 풍이었지...락의 목소리를 아니었습니다..
락을 하는사람이라면 그런목소리가 나오지않죠.. 그러다가 나중에 갑자기 그 전설의 7옥타브인가? 그걸로 소리를 지릅니다.. 정말 황당하더군요... 굉장히 어색하고 이상했습니다.. 발라드풍의 목소리가 나오더니.. 갑자기 락을 흉내낸.. 이상한 목소리로 소리를 내니 전체적이게 뭔가 맞지않은것 같았습니다... 역시 문희준은 아직 서툴구나 하는 생각을 했죠.. 전설을 들어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다른사람들은 좀 나아졌다 하시던데... 제가볼땐 전혀아닙니다.. 목소리를 그대로였습니다.. 예전의 그목소리.. 그것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이상한 거친목소리로 막 소리지르다가... 갑자기 또 목소리를바꾸죠.. 그리고 나중에 오~~ 하면서 올릴려고 하는 부분이 있는데.. 듣기전에는 솔직히 기대했습니다.. 아 이런.. 뭔가 나오려는 구나 하는데.. 역시...무리였던가요..? 올리는 부분에서 중간도 채못올리고 그냥 처리하더군요.. 역시나..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문희준은 너무 서둘렀다는 거죠.. 정말.. 제가볼때도 문희준은 발라드를 하면 그런데로 할것같았습니다.. g선상의 아리아고.. 왜날벩이고... 제가 들었을땐 댄스 발라드였습니다... 락이아닌 댄스발라드... 우리나라 락커중에서... 김경호씨나.. 김종서씨나.. 이런분들의 노래를 들어보면.. 목소리가 역시 락커라는게 티가납니다.. 그만큼 많이불렀다는거죠.. 사실 저도... 예전에는 발라드를 주로 많이불렀었습니다... 근데 지금은 락을 부릅니다.. 근데 이상한점이.. 제목소리가 완전히 락으로 변했다는겁니다.. 저는 발라드를 부를때도 락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저도 그만큼 많이불렀습니다..3년간 목소리를 올릴려고 락만을 시도했으니깐요.. 문희준은 근데 제가볼때.. 노래를 많이안불렀군요... 그것도.. 너무 발라드만으로 연습한것 같습니다.. 락의 음악으로 목소리를 올릴려고 시도하고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락의 목소리로 바뀌어있습니다.. 저도 그랫으니깐요.. 문희준은 7옥타브를 올리니어쩌니 하지요? 사실 그 이상한 목소리... 그래요.. 그이상한 목소리가 7옥타브라고 칩시다.. (만약입니다 ㅡㅡ;;) 그래서 문희준에게 차례대로 목소리를 올려보라고 하십시오.. 못올릴껍니다... 문희준은 그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라고 하면.. 아마 많이 갈라질것입니다.. 결국 그렇게는 못부른다는 소리죠.. 어떨결에 난 목소리에 7옥타브니 어쩌니한건 문희준이 잘못한거고... 천천히 올려야하는데.. 정말..연습을 안햇군요..문희준... 물론.. 목소리를 많이올린다고 락커를 하는건 아니죠.. 하지만 어느정도는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쩝... 이건 제가 노래를 들어보고 꺠달은 결과고... 그저 생각일뿐이니... 욕하진 마셈.. 아참.. 그리고 락커들은... 음... 발라드... 하긴하는데 들어보면.. 목소리가 발라드의 목소리가 아닌것같음... 역시 락커인가!

2003.08.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hri****
고수
국내가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문희준 발라드 정말 조아요....

특히 이번앨범에 있는 "내님"이라는 노래.... 동양적인 정서와 문희준의 호소력있는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ㅋㅋㅋ

그리구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노래한 "우린 너무 닮았죠"도 일품이구요....ㅋㅋ

그외에 문희준이 주장하는 Rock 장르의 노래들도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멋진 곡들이더군요...

다른 락커들도 문희준처럼 발라드를 넣곤 한답니다.....

락커라고 규정짓기는 어렵지만 여러장르의 음악을 하시는 이승환씨와 비슷한 스타일이라고 보여집니다...

2003.08.21.

  • 출처

    ㅇㅇ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u****
고수
유머, 국내가수, 공포, 스릴러 영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하긴... 발라드는 그런대로 들을만함니다. (사서 들을 생각은 었슴)

하지만 적어도 락커로서의 문희준은 무뇌충이라고 말하는데 주저하지는 않슴니다.

그냥 발라드나 부르는게 조금은 안티가 줄일수 있는 유일한 길일 검니다.


락가수도 한두곡 정도는 발라드는 함니다...

2003.08.2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ata****
초수
국내가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혹시 또 이런일이 발생하면 어떻합니까.

발라드가수가 되자마자...나는 발라드 신이라고 또 떠벌리고 다닐지 말이죠.

그리고 앨범이름도 발라드 메시아로 지을수도 있겠죠...ㅋㅋㅋ


음...뭐 위에 꺼는 농담이었으니 너무 기분나빠 하지 마시고...

뭐 한번 문희준이 부른 발라드를 들어본적이 있는데...그리 나쁘지는 않더군요.

솔직히 문희준은 락커가 되기에 너무 목소리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예로 노래를 할때 높은을 전혀 소화를 못시키는거 같더라구요.


흠...문희준이 만일 발라드 가수로 색깔이 바꾼다면 처음에는 비방이 심하겠지만.

최소한 지금 상황보다는 나을듯 싶네요.

이상 제 생각이었습니다.

2003.08.22.

  • 출처

    직접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m****
중수
국내가수, 놀이공원, 워터파크, 부산, 경상권 여행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문희준이 어떻게 발라드를해....... 락에대해 개념도 안선놈이 뭇ㄴ 발라드 쀍

2003.08.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