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나운서가 되고 싶어요
비공개 조회수 761 작성일2019.01.27

아나운서가 되고 싶은 고1 입니다. 저는 스포츠 분야의 아나운서가 되고 싶은데요. 캐스터 말고 스포츠 뉴스처럼 스포츠에 관한 기사를 소개하는 거인데 제가 스포츠에 흥미가 많아요.

1. 주시은 아나운서가 제 롤모델인데 주시은 아나운서는 풋매골을 맡고 있잖아요. 주시은 아나운서는 스포츠 아나운서는 아니죠????

2. 스포츠 아나운서와 그냥 아나운서는 다른 건가요? 제가 축구에 관심이 많아서 스포츠 중에서 축구 분야를 맡고 싶어요. 뭐 물론 기회가 온다면요. 뉴스 진행석에 앉아있는 것도 좋고요.

3. 경영학과를 전공할 예정이에요. 아나운서가 안될 수도 있기도 하고 경영학과가 할 수 있는 직업의 폭이 넓다고 생각해서요. 원래 마케팅이나 홍보도 좋아해서ㅎㅎ 경영학과가 아나운서에 큰 영향을 미치나요?(아나운서분들 보면 거의 다 국어국문학과나 언론방송학과여서요ㅜㅜ)

4. 블라인드 채용인가요??

5. 아나운서가 안정적인 직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를 안써주실까봐 걱정이 되요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1. 주시은 아나운서는 SBS 정규직 아나운서입니다. 스포츠 아나운서가 아닙니다.

2.어디든 아나운서의 업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보통 아나운서 아카데미를 다니며 아나운서 준비를 하게 되면 모든 아나운서 관련 시험을 다 봅니다. (리포터, 교통방송 캐스터, 기상캐스터, 경제방송 아나운서, 사내방송 아나운서 등) 스포츠 아나운서가 되고 싶으시다면 꼭 스포츠 방송이 아나어도 다른 기타 방공에서 최대한 경력을 많이 쌓고, 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인정받아야겠죠.

주시은 아나운서처럼 지상파 아나운서와 스포츠 아나운서의 차이점이 있다면 스포츠 아나운서는 스포츠 채널(케이블)에서 스포츠 방송만 전문적으로 진행한다는 점, 정규직이 아니라 계약직이라는 점에 차이가 있겠죠.


3.학과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음대부터 무용전공, 신문방공 전공 등 아나운서들의 전공은 다양합니다. 전공보다는 외모와 대학의 이름이 더 중요합니다.

4. 아나운서는 블라인드 채용 아닙니다.

5. 아나운서는 안정적인 직장은 아닙니다.

2019.02.0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대학교 합격 후 아나운서 학원 다니시면 됩니다

저는 문재인 대통령을 믿습니다

저는 경남지사 김경수를 믿습니다

저는 전 충남지사 안희정을 믿습니다

저는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를 믿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는 해외 도피할 파렴치한 인간이 아닙니다

저는 손혜원을 믿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 친구 손혜원은 국회의원이기 때문에 부동산 투기를 할 파렴치한 인간이 아닙니다

저는 손석희를 믿습니다

손석희 도벽 없습니다
손석희 논문 표절 없습니다
손석희 여성 편력 없습니다
도벽과 논문표절과 여성편력은 무관합니다
손석희 의혹과 손석희 논란 없습니다

손석희 동승자는 안나경 아나운서 사실 아닙니다
손석희 안나경 휴가 사실 아닙니다

손석희는 손석희 아들 서울경제 손구민 기자를 뜨겁게 사랑하는 한 가정의 성실한 가장입니다

손석희는 다른 여자한테 한 눈 파는 불륜을 저지르는 파렴치한 인간이 아닙니다 손석희는 손석희 부인 신현숙 아나운서를 뜨겁게 사랑합니다

손석희 누나 손영민 교수는 국립 강릉원주대 교수 공직자로 교육자입니다

2019.02.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