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8187

[속보] 軍, 전투기 출격해 NLL 이북 공해에 대응 사격..."미사일 3발 쐈다" 북한의 무력 도발에 대해 우리 군이 대응에 나섰다. 2일 군은 NLL 이북 공해에 전투기로 공대지 대응사격 미사일을 3발 발사했다. 캡션을 입력해 주세요. 앞서 이날 북한은 동해와 서해상으로 다종 미사일을 발사하며 무력도발을 감행했다. 지난 달 28일 미사일을 쏘며 무력도발을 감행한지 5일 만이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조선중앙통신 이번 무력 도발은 전에 없는 수준이기도 했다. 분단 이후 처음으로 우리 영해에 미사일 쏜 것이다. 합동참모본부(합참)는 이날 "북한은 분단 이후 처음으로 우리 영해상으로 미사일을 쐈다"라며 분노를 드러냈다. 이어 "매우 이례적이고 결코 용납할 수 없다"라며 "우리 군은 이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을 천명한다"라고 강조했다. 캡션을 입력해 주세요. '국군통수.. 2022. 11. 2.
MZ세대 공무원이 정부가 '이태원 애도' 강요한다며 지적한 5가지 추모 지침 지난달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사고로 정부는 오는 5일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했다. 지난 1일 정부에 따르면 인사혁신처는 지난달 30일 모든 부처에 '이태원 사고 계기 공무원 기강 확립 관련 국무총리 지시사항 전달'이라는 제목의 공문을 보냈다. 공문은 "단체 회식, 과도한 음주 등을 자제하고 공직자로서 품위 손상 등 사회적 물의가 우려되는 언행을 금지한다"며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연가 사용을 자제하고, 신속한 보고체계를 확립하며 비상 연락체계를 정비·유지해달라"고 주문했다. 블라인드 국가 애도 기간 관련 지시사항 두고 일각에서 불만 표해 이를 두고 일각에서 해당 사항에 반발했다. 최근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국가 애도 기간에 따른 지시사항을 두고 불만을 표하는 글이 소개됐다. .. 2022. 11. 2.
이태원 대규모 압사 사고 이후 출·퇴근 시간 '지하철 승강장'에 생긴 변화 이태원 핼러윈 참사가 발생한 지 삼 일째. 하룻밤 사이에 사망자가 늘어 오늘(1일) 오전 기준 155명이 참변을 당했다. 부상자는 152명으로, 이 중 중상자가 30명으로 파악돼 사망자가 더 늘어날 우려가 있는 상황이다. GettyimagesKorea 갑작스러운 대규모 사고에 전국에서 자식과 친구, 지인 등을 잃은 이들의 비명 섞인 울음이 터져 나오고 있다. 그래서일까. '지옥철'이란 별명이 붙은 출·퇴근 시간의 지하철에도 변화가 포착됐다. 지난달 31일 SNS에는 지하철에서 변화를 느낀 이들의 공감이 이어지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출·퇴근길 지하철에 생긴 변화..."공감합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원래 건대 입구역 환승 구간 계단은 퇴근시간에 내리는 사람, 타는.. 2022. 11. 1.
"멀쩡한 게 하나도 없어"...이태원 참사 현장서 모은 희생자들의 구두와 운동화 (+사진) '이태원 참사' 생명을 잃은 이는 155명이다. 중상자는 30명, 경상자는 122명이다. 300명이 넘는 사상자가 나왔다. 통계에 잡히지는 않았지만 당시 사고에 휩쓸릴 뻔했던 이는 이 숫자보다 더 많았다. 뉴스1 생존자 및 목격자는 모두 하나같이 "지옥인 줄 알았다", "아비규환이었다 등의 증언을 쏟아내며 당시 상황을 묘사했다. 시민들은 생존자 및 목격자의 증언을 접하고 큰 충격을 받았는데, 보다 더 당시의 참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돼 사람들의 눈물을 빼고 있다. 뉴시스 지난 31일 서울 용산구 원효로 다목적 체육관에는 '이태원 참사' 유실물 센터가 마련됐다. 유실물 센터에는 이태원 참사 관련자들(사망자·부상자·생존자 등)이 미처 챙겨가지 못한 물건들이 놓여 있다. 뉴시스 각종 옷가지와 에어.. 2022.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