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
비공개 조회수 895 작성일2016.01.28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능교법사
바람신
작명, 이름풀이 54위, 사주, 궁합, 원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나의 사주팔자와 원명(原命)

년주(年柱)

1993 년

월주(月柱)

6 월

일주(日柱)

6 일

시주(時柱)

12 : 35

비 고

( 양 력 )

정재(正財)

비견(比肩)

아신(我身)

비견(比肩)

십신(十神)

계(癸) 수

무(戊) 토

무(戊) 토

무(戊) 토

천간(天干)

유(酉) 금

오(午) 화

오(午) 화

오(午) 화

지지(地支)

상관(傷官)

정인(正印)

정인(正印)

정인(正印)

십신(十神)

사(死)

제왕(帝旺)

제왕(帝旺)

제왕(帝旺)

십이운성(十二運星)

장성(將星)

년살(年殺)

년살(年殺)

년살(年殺)

십이신살(十二神煞)

님의 사주팔자는 癸酉年 戊午月 戊午日 戊午時입니다.

사주오행은 목 0, 화 3, 토 3, 금 1, 수 1개로서

토(土)의 기운이 강(强)하고 목(木)이 부족한 사주로서

사주강약은 극신강(極身强) 사주입니다.


용신(用神)은 유금(酉金) 상관(傷官)이며

보좌용신은 병화(丙火) 갑목(甲木)이구요

조후용신은 임수(壬水)입니다.


삼재(三災)는 해자축(亥子丑) 년이며

공망(空亡)은 자축(子丑) 년입니다.


유원님의 사주에는 월주, 일주, 시주에 모두 제왕(帝旺)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어렸을적에는 힘없이 자라다가 청소년기 부터는 내가 지배하는 제왕으로서 대장 노릇을 해야 하고 남의 밑에서는 간섭을 싫어 하는 사주로서 경찰, 군인, 검사의 직업을 가지면 무난 하겠습니다.


현재 대운(大運)입니다.

20歲 ▶ 24歲 丙

귀하는 丙火대운 偏印운으로 이 시기에는 지나친 꾀와 얄팍한 생각으로 화를 자초하는 시기이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재산의 손해가 있을 수 있고 특히 부모님이나 웃어른들이 자신에게 큰 짐이 될 수 있으며 각종 시험의 고배 등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매사 겸손하게 임하시고 원리원칙에 따라 자제하여 행동함이 좋을 듯 싶습니다.


25歲 ▶ 29歲 辰

귀하는 진토대운 이며 중년의 비견운으로 강한 기운, 독립, 극단성을 의미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 귀하는 형제, 친구,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승승장구하고 독립적으로 사업을 하기고 합니다. 또한 이른 나이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여 재물을 거머쥐게 되고 외국으로의 출장, 연수, 여행 등의 기회도 생겨 안목을 넓히고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대운(大運)에 천살(天殺)이 들어 불의의 재난이나 하늘에서 노하여 운세를 막는 운으로 일의 진행에 막힘이 많으니 조상을 향해서 정성으로 기도드리면 액운을 다소 덜수 있습니다. 초년에는 극한 성격을 갖게 되며 중년에는 신분과 명예는 오르나 신체 이상을 겪을 수 있고 말년에는 고혈압, 성인병 등을 주의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유없이 아플수 있으며, 협력자나 동조자가 없고 괴롭고 고독하게 지내게 되는 시기입니다. 또한 영적인 능력이 강해져서 직관력과 예지력을 발휘할 운입니다.


1.사주 원명(구성)의 원리 해설

午月(오월 :5월) 무토는 태양의 열기가 강하여 먼저 임수로 목마름을 없애야 합니다. 계수는 조후용(調候用)의 水라고 하나 지금은 힘이 약하여 임수(壬水)보다 더 약하게 작용합니다. 다음으로 갑목을 쓰며 임수.갑목 모두 나가있고 경금(庚金)이 水를 生하면 국가의 높은 관직에 오르게 됩니다.


2.육친분석으로본 길흉해설

가)오행과다로 본 원명해설

사주원명(四柱原命)에 화(火)가 과다(過多)하여 자기 보호에 급급하고 의(義)를 베풀지만 친함을 얻지 못하고 정신이 없고 두 약속을 실행하지 못하며 약속을 어긴 것을 부끄러워 할 줄 모르는 성격입니다. 또한 부모와 일찍 이별하고, 처자(妻子)와도 인연이 박(薄)하고 재화(災禍)가 있거나 명예을 해치는 일이 있으며. 특히 여자의 경우에는 더욱 심합니다.


나)십신태과로 본 원명해설

사주원명(四柱原命)에 印星(인성)이 과(過)하므로 정신력이 약하고 게으르며 남에게 의존하게되고 어리석으며 시작은 많이하나 끝을 보기가 어려운 용두사미격입니다. 친연이 박하고 후원자의 원조도 바라기 어려운 명식이며 자녀와의 인연이 박하여 노후를 고독하게 지내게 됩니다. 또한 배우자 인연에 고정이 있기 쉬운 명식입니다.


다)용신과 기신으로 본 원명해설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상관(傷官)이 용신(用神; 사주상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으로, 생로병사(生老病死)의 주체이며, 길흉화복(吉凶禍福)의 척도를 가름하는 기준이 된다)으로서 다재다능하고 행동이 민첩하고 자존심이 강한 탤런트형입니다. 상관(傷官)이 많은 경우는 약간 거만한 듯하면서 비밀을 간직하지 못하고 말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대체로 머리가 좋고 섬세하며 내성적입니다. 소년처럼 순수한 맛이 있어 꿈이 원대하고 사랑과 인정이 많아 항상 자식이나 아랫사람을 극진히 아끼는 타입입니다. 매사에 실수하는 일이 드물고 책임을 다 하는 사람이나 운명적으로 자식 걱정이 많습니다.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정인(正印)이 기신(忌神; 用神을 剋하는 것으로 사주상 자신에게 불리한 작용을 불러오는 요소가 된다)이므로 사람이 정직하고 인내와 자애, 이해심 등이 많고 그 어떤 물욕도 없는 사람입니다. 어리석기 때문에 남에게 기만당하거나 사기당하기 쉽고 결단력이 부족하여 어떤 직업을 잡으면 좋든 나쁘든 오래도록 근무하는 착실한 타입이며, 노파심 때문에 일생을 통해 죄를 범하는 일은 없습니다. 착실, 현숙한 부인을 맞고 살림꾼의 부인이라 서로 의견을 따라주면 반드시 잘 살 수 있는 사람입니다.


라)십신명위로 본 원명해설

년주에 정재가 있으면 성격이 깨끗하고 인망이 있으며, 매사 성실하게 일을 수행합니다. 대개 부귀한 가문의 출생으로 부모덕이 있으며, 가정 생활이 순조롭고 집안의 장남 역할을 하지만, 신약사주일 경우에는 부모덕이 없습니다. 또 사주에 비겁이 많으면 형제간에 재산 싸움이 일어나 가세가 기울고 결국 자수성가하게 됩니다. 사주원명의 연간에 정재가 있으면 조부가 부귀한 사람입니다. 또 연간과 월주에 정재와 정관이 있으면 부귀할 집안에 태어나는 명입니다. 년주와 월주에서 정재가 정인을 극하면 부모 중 한 분과 일찍 사별하기 쉽고, 년주와 월주가 정재이면 타인의 가문을 계승할 수도 있습니다. 년주와 월주에 정재가 있고 사주에 정관이 있으면 부귀가문 출생입니다.


월주에 비견이 있으면 가난한 집안의 출생이 많고, 건강하며 욕심이 없으나 가정불화가 따르는 명입니다. 사주원명에 관살이 없으면 비견의 나쁜 점이 나타나 성질이 다소 난폭한 점도 있습니다. 원명에 비견의 합이 있으면 친구의 소개로 결혼까지 할 수 있는 명식이며, 친구 동생과 결혼하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형제중에 조사자가 있게 됩니다. 월주가 모두 비견이면 양자 팔자이거나 일찍 고향을 떠나게 되며, 월주의 비견이 양인과 같은 주에 있으면 모친과 일찍 이별하게 됩니다. 월지에 비견이 있고 신약사주이면 자존심이 강한 사람이며, 월지에 비견이 있고 사주상 비겁이 강해도 상관이 있으면 좋은 운명입니다. 월주에 비견이 있고 12운성의 길성이 있으면 형제덕이 있습니다.


일지에 편인이 있으면 남녀를 불문하고 결혼운이 나쁘며, 다시 사주에 식신이 있으면 유아시 모친의 젖이 부족했던 일이 있게 되거나 모유를 먹기 어려운 운명입니다. 성심껏 타인을 상대하지만 생활의 기복이 심하고, 음일생 남자는 처의 권한이 강하고 부부이별수가 있습니다. 일주와 시주에 정인이 있으면 자수성가합니다.


자신의 상속자가 양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부친궁이 불길하며 신약한 사주일 경우에는 재물에 변화가 많이 따르는 명식입니다. 재성과 합이 되면 한 여자를 두고 두 남자가 쟁투하는 상으로 손재와 여자 때문에 고심이 많게 되는 명식이기도 합니다.


마)십이운성과 명주로 본 원명해설

년지(年支)가 사위(死位)면 조상의 인덕이 없으니 가난한 집안에서 출생하였으며 부모와의 인연이 박합니다.


월지(月支)가 왕위(旺位)이면 성격이 직선적이고 타인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낯이 두꺼울 정도로 수완이 좋으며 또한 독립심도 강하여 리더가 된다. 부모형제가 중흥했으며 장남 출신이 드물고 만약 장남이면 생가를 일찍 떠나거나 모친과 인연이 없습니다.


일지(日支)가 제왕(帝旺)이면 부모와의 인연이 박하거나 어려서부터 타향에서 지내게되며 의지와 자존심이 강하여 의타심이 없어 예속되는 것을 싫어하고 타인에게 불굴하며 제멋대로 행동합니다. 남자의 경우는 양자로 가게될 팔자이고 여자는 자립및 독립심이 강하고 나이가 들어도 사회생활을 지속적으로 하게됩니다. 만약 그렇지않으면 본인에게 질병수가 있습니다. 부부궁이 흉합니다. 무오(戊午), 병오(丙午), 정사(丁巳), 임자(壬子), 기사(己巳), 계해일(癸亥日)생은 아버지와의 인연이 박하거나 과부가 되니 주의를 하여야합니다. 제왕(帝旺)이 중하면 배우자에게 해롭고 반드시 과강(過强)한 피해를 입게되니 주의를 하여야합니다.


시지(時支)가 제왕(帝旺)이면 남자는 귀한 자식을 두니 자손의 발전으로 가문을 빛내며 말년운이 좋습니다. 여자는 신병이 있거나 남편을 극합니다.


바)십이운성과 십신으로 본 원명해설

사주원명(四柱原命)중 타주(他柱)에 정인(正印)이 제왕지(帝旺地)에 임하여 있으므로 재혼모(再婚母)를 따라 다른 부(父)를 섬기게 되거나 양부 밑에서 성장하여 부귀를 누리게 되며, 크게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되는 명식(命式)이기도 합니다.


사주원명(四柱原命)중 타주(他柱)에 정인(正印)이 제왕지(帝旺地)에 임하여 있으므로 재혼모(再婚母)를 따라 다른 부(父)를 섬기게 되거나 양부 밑에서 성장하여 부귀를 누리게 되며, 크게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되는 명식(命式)이기도 합니다.


3.타고난 팔자의 특징으로본 길흉해설

가)각종 길흉신살

지전살(地轉殺)이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있으므로 단명요사를 한다는 뜻으로 돈을 버는 것보다 쓸일이 많아지게 되며 직업에 문제가 생겨 재난을 당하게 된다는 흉살(凶殺)입니다.


양인살(羊刃殺)이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있으므로 인생 행로에 파란을 많이 겪게되고 쓸데없는 강력한 고집을 부리거나 폭력, 시비 등으로 인해 실형을 살게 된다는 흉살(凶殺)입니다. 무기에 의한 악사나 교통사고로 크게 다치는 수가 많으며 때로는 불세출의 괴걸, 역사, 열녀, 여걸등의 위인도 나오는 살로 특히 직업이 경찰, 군인, 의사, 간호사, 식당등으로 출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육수성(六秀星)이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있으므로 얼굴도 잘 생겼지만 뛰어난 재주를 가진 사람입니다.

도화살(桃花殺), 함지살(咸池殺), 패신(敗神), 욕지(浴地), 년살(年殺)이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있으므로 남녀를 불문하고 호색가입니다. 풍류를 좋아하고 주색(酒色)으로 인해 패가망신(敗家亡身)하는 수가 많습니다. 연애결혼을 하며 애교가 많은 성격이나 아무나 사귀지 않는 정조도 있습니다. 여성이라면 화류계로 전락할 가능성이 많은 殺입니다.


홍란성(紅鸞星)이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있으므로 남녀 모두 용모가 수려하고 남자는 성격이 쾌활하고 여성은 온후합니다. 그러나 이성관계가 복잡한 것이 흠입니다. 악성질병도 잘 치유될 수있습니다.


복덕(福德)이 사주원명(四柱原命)에 있으므로 여행중에 기쁜일이 많고 복록이 후하다는 살로서 집을 새로 짓던가 이사를 하는 기쁨이 생기게 됩니다.


日刃格(일인격)

일인(日刃)은 양인(羊刃)과 같은 것인데, 일지(日支)에 있음을 말한다. 즉 무오(戊午), 병오(丙午), 임자(壬子)가 이것이다. 활용법은 양인(羊刃)과 동일하며, 관살(官殺)은 반가워한다. 삼형(三刑)이나 자형(自刑)이나 괴강(魁强) 등이 있다면 입신출세를 할 것이며, 일인격(日刃格) 사람의 성품에는 무정(無情)하고 냉혹(冷酷)함이 있다.

2016.01.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본, 사주백과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