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윤스테이’가 방영되면서 윤스테이 촬영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윤스테이'는 나영석 PD의 신작 예능 프로그램으로, 출연진이 침구 정리부터 요리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으며 외국인에게 한옥 숙박과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옥 숙박업'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는 윤식당을 이어서 방송하려 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숙박업으로 바꾸어 '윤스테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예능을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윤스테이 tvN 예능 프로그램
PD : 나영석
대상 : 업무상 발령이나 학업 등의 이유로 한국에 입국한 지 1년이 안된 외국인
출연진 : 윤여정, 이서진, 최우식, 정유미, 박서준

 

 

윤스테이의 첫 방영 이후, 윤스테이가 촬영된 한옥호텔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는데요, 윤스테이 촬영지는 전남 구례에 있는 한옥 게스트하우스 쌍산재 입니다. 

 

 

 

 윤스테이 촬영지 쌍산재 위치 가격

윤스테이는 3채의 한옥과 5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고, 넓은 잔디밭 위에는 손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옥 고택은 고즈넉하고 운치 있는 분위기였으며, 대나무 숲을 비롯해 아름다운 정원도 꾸며져 있어 방영 내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쌍산재는 장수마을로 유명한 상사마을에 위치한 삼백 년 넘은 고택입니다. 한옥, 정원, 마당이 멋스럽게 어우러져 전통 가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뒤뜰 서당채로 가는 대나무와 동백나무 숲길도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현재 내부 일정으로 인해 휴관 중이며 숙박 및 관광 가능 여부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알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쌍산재 홈페이지는 접속량 초과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쌍산재의 숙박비는 15만 원부터 35만 원까지이며, 목조 고택의 특성상 화재 예방을 위해 취사는 할 수 없습니다.

 

 

쌍산재 주소 : 전남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
전화번호 : 061-782-5179 / 010 3635 7115

인스타그램

 

 

 

 윤스테이 촬영지 쌍산재 촬영 내용

윤스테이는 한옥체험 예능인 만큼 촬영지가 매우 중요한 포인트일텐데요, 윤스테이 촬영지인 쌍산재를 통해 한국의 정취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이 프로그램의 취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윤여정 씨를 필두로 하는 출연진들의 찰떡궁합 또한 윤스테이를 보는 재미 중의 하나입니다. 출연진들이 전체 숙박서비스를 다 해야 하는 만큼, 출연진이 커버해야 하는 동선이 윤식당때보다 커졌으나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씨는 각자 업무를 나눠 탄탄한 팀워크를 선보였습니다.

 


윤여정 씨는 윤스테이의 대표, 이서진 씨는 부사장 역할을 맡았으며, 정유미 씨는 주방장, 박서진 씨는 부주방장, 막내인 최우식 씨는 인턴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특히 인턴으로 영입된 막내 최우식 씨는 손님 마중부터 객실 정리, 재료 손질, 음식 서빙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만능 보조로 활약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