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아현, 누구? "'히든싱어'에서 제자 약속한 주현미, '트롯신2'서 재회 후 '내새끼'"
배아현, 누구? "'히든싱어'에서 제자 약속한 주현미, '트롯신2'서 재회 후 '내새끼'"
  • 승인 2021.01.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아현/사진='트롯신이 떴다' 캡쳐

 

11일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 출연한 트롯 가수 배아현이 화제다. 

이날 방송된 KBS2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는 차세대 트로트 스타 배아현 손빈아가 출연했다. 

배아현은 어떻게 ‘의령 주현미’로 불리게 됐냐는 질문에 “데뷔 후 ‘아침마당’ 모창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주현미 선배님 모창을 했는데 많이 흡사했나보다”라고 답했다. 

배아현은 “사람들이 주현미 선배님 닮은 최고의 가수가 되라고 하더라. 그래서 주현미 선배님 타이틀이 뜨게 됐고 영광스럽다. 그래서 더 열심히 연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배아현은 1996년생으로 6년차 트로트 가수이며 2020년 SBS TV '트롯신이 떴다2' 최종 5위를 하며 주목을 받았다.

앞서 그녀는 '히든싱어' 시즌2 5회 주현미편에 출연해서 3라운드에 탈락했다. 당시 출연하게 된 계기가 주현미의 음악을 들으며 자랐고, 최종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면 제자로 받아달라고 할 정도였다.

심지어 학교에서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가는 기간이었는데, 제주도를 포기하고 히든싱어 주현미편에 출연하겠다는 스토리를 밝히며, 주현미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비록 최종 라운드에 진출하지 못하였으나, 주현미는 성인이 되어서도 그 마음이 변치 않는다면 제자로 받아주겠다고 약속하였다. 

7년 후 두 사람은 SBS '트롯신이 떴다2'에서 재회했고 주현미는 배아현에게 '내 새끼'라고 표현하는 등 애정을 표현했다.

배아현은 2015년 제1회 이호섭 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유튜브로 자신의 노래실력을 공개중이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