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uefi 바이오스는 부팅시 블루투스 키보드로 바이오스 설정환면으로의 진입이 가능한가요?
by**** 조회수 5,163 작성일2012.11.09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바이오스 설정화면으로 진입이 안되네요.

그래서 궁금해서 올립니다.

 

1. 블루투스 키보드는 원천적으로 바이오스 진입이 불가능한가요?

2. 아니면 uefi 바이오스에서는 부팅시 블루투스 키보드로 바이오스 설정환면으로의 진입이 가능한가요?

3. uefi 바이오스라도 안된다면 어떤 조건을 만족해야 블루투스 키보드로 바이오스 설정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윤주남
은하신
윈도우 40위, 하드디스크 21위, 동영상소프트웨어 4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bios에 지입하려면 bios가 해당 장치를 인식해야 하는데

블루투스에 물린 키보드의 경우 블루투스라는 장치 자체가 원시장치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진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다른 예로 usb를 사용하는 모니터는 bios화면을 표시할 수 없는것과 같습니다.

원시 장치는 ps/2빙식의 키보드 및 마우스, 그래픽카드등이 해당되는데

usb의 경우 bios에서 usb에 있는 장치를 원시장치로 인식하도록 에뮬레이트 기능이 기본적으로 동작하니까 가능하지만 블루투스는 그런게 없으므로 안됩니다.

bios가 블루투스 장치를 인식하고 지원한다면 가능하겠지만 보통 그렇게 하지 않기도 하지만 다른 대체 장치가 충분함에도 힘들게 지원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1. 원칙 적으로 안됩니다.

2. uefi는 efi시스템및 gpt디스크 대응의 bios체계기 때문에 블루투스랑 상관없습니다.

3. 보드 자체의 bios가 블루투스 지원 기능이 있으면 가능하지만 대한 충분한 대체장치가 있으므로 만들 필요가 없으므로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2012.11.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