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카이리 어빙 vs 제임스 하든
비공개 조회수 1,077 작성일2020.08.27
어빙, 하든 둘다 볼 소유시간이 긴 선수들이죠(물론 하든이 더 길지만ㅋ) 둘다 올스타급의 선수들이죠.둘다 팀을 상위권으로 올릴수있는 선수들 입니다. 그런데 리더십의 차이이긴 하겠지만
휴스턴의 선수들은 하든의 볼 소유시간에 대해 불만이 없지만,
어빙이 거쳐간 팀들은 어빙이 혼자 놀고, 어빙이 코트에 오면 패스가 준다고 불만을 표출하죠.
그 이유가 뭘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은하신

하든은 본인이 공격을 하다가도 팀원의 오픈찬스가 나면 정확하게 꽂아주죠

반면에 어빙은 그런거 없습니다.

혼자 했을때 위력도 하든이 훨씬 크고요.

2020.08.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oubleCounterMove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2018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농구1위 #구기스포츠2위 #추가질문은채택후추가질문을이용 농구 1위, 농구 기술, 규칙 1위, 프로농구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볼 소유 시간에 불만이 생기고 안 생기고의 차이는 팀원 개개인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찬스(= 적재적소 : 위치와 타이밍)에 패스가 이뤄지고 안 이뤄지고의 차이라고 봅니다.

쭉 풀어보죠. 리더십은 경기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파악과 개인의 실력과 그에 대한 팀원들의 신뢰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라 보고 이 리더십과 경기에서 보여주는 팀원과의 팀워크의 미비 문제는 다소 별개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적으면 이타적이다 아니다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만 플레이하는 스타일에서 무엇을 기반으로 경기를 풀어가느냐가 가장 큰 차이라고 봅니다.

제임스 하든은 슛을 우선으로 한 드리블이고 카이리 어빙은 드리블 자체로 수비를 따돌리기 위한 드리블의 빈도가 높습니다. 이는 드리블할 때의 자세를 제한하여 하든은 전체적인 시야를 수월하게 확보하는 반면 어빙은 앞에 있는 수비를 따돌리는 데에 시야가 제한되는 만큼 하든처럼 여유롭게 코트 비전을 확보하기가 어렵죠. 물론 어빙의 드리블 능력은 출중하나 그 드리블을 활용하는 형태에 따른 자세의 한정으로 인하여 시야의 폭이 줄어드는 것은 어쩔 수 없게 됩니다.

이외에도 팀원들의 움직임을 살려줄 수 있는 하나씩의 패턴을 하든은 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드리블 능력을 바탕으로 하여 수비수들을 흔들고 패스를 주는 형태의 어빙의 움직임은 하든에 비해 팀원들의 손이 식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해서라는 견해입니다.

무조건 패스를 통해서 팀원들의 손을 식게 하지 않는 것도 좋지만 팀원 개개가 할 수 있는 움직임의 포인트에 맞춰서 적절한 타이밍에 주는 것도 볼을 돌리며 손이 식지 않게 하는 것 못지않다고 봅니다. 이것을 채워주는 것이 하든이고 그렇지 못한 것이 어빙이 아닐까 싶습니다.

(률 낮은 이들은 필독, 읽고 손해 볼일은 없음)

[지식iN의 쓰레기들]

- 누구나 쓸 수 있는 것을 쓰고 채택 구걸을 하는 것들

- 제품 중개 수수료를 챙기기 위한 특정 사이트 상품 링크를 거는 것들

- 타인의 지식을 제 것인 양 훔치는 도둑과 채택 및 추천 어뷰징을 하는 것들

- 가입해야 볼 수 있는 커뮤니티 링크를 달아 커뮤니티 가입 유도를 하는 것들

이런 것들이 신과 분야별 지식인까지 올라 선량한 지식iN이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양심적 행위는 이용자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와 과거와 달라진 정보 인지 혼란 야기 그리고 질문 목록에서 빨리 내려가게 만들어 제대로 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질문자의 정보 습득 기회의 박탈합니다.

[자정 작용이 필요해 보이는 시점입니다.]

- 무성의 채택과 낮은 질문 채택률은 좋은 답변자의 질문자 차단과 답변 수 늘리기 급급한 유저들을 부릅니다.

- 깨끗한 지식iN을 위해 신뢰할만한 답변을 제공하는 유저인지 답변자의 프로필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 좋은 답변에 대한 채택은 질문 채택률을 높여 신속하고 좋은 지식을 나눔 받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2020.08.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DoubleCounterMove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