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장애인(지체6급)입니다.
복지카드도 있고 장애인증명서도 있습니다.
회사를 다닌지 1년 조금 더 되었고, 연말정산하려 하는데
장애인으로서 공제혜택을 좀 더 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파일 인쇄/온라인 제출하고 장애인증명서만 회사에 제출하면 될까요?
별도로 홈택스에서는 장애인 체크란이 있다거나 입력하는 곳은 없더라구요.
그리고 예상세액 계산하기에서 근무처 급여정보 선택란에 제 회사 이름이 안 뜨는데...
급여란에도 0원으로 뜨는데 온라인제출을 회사서 신청 안해둬서 안되는걸까요? 종이로 뽑아서 회사에 제출해야 될까요?
감사합니다.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Q)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파일 인쇄/온라인 제출하고 장애인증명서만 회사에 제출하면 될까요?
별도로 홈택스에서는 장애인 체크란이 있다거나 입력하는 곳은 없더라구요.
-회사에서 소득공제신고서를 별도로 작성하게 할 경웅,
해당 신고서란에 기본공제여부 체크와 더불어 장애인공제 체크여부가 있습니다.
거기에 Y로 표시하시면 됩니다.
(다만, 자료만 제출하고 연말정산을 알아서 해주는 경우에는 장애인등록증을 제출하셨으므로
회사가 알아서 해줍니다)
Q)그리고 예상세액 계산하기에서 근무처 급여정보 선택란에 제 회사 이름이 안 뜨는데...
급여란에도 0원으로 뜨는데 온라인제출을 회사서 신청 안해둬서 안되는걸까요?
-맞습니다.
-회사가 홈택스에 근로자기초정보를 업로드 하지 않았기 떄문입니다.
Q)종이로 뽑아서 회사에 제출해야 될까요?
-회사가 편리한연말정산서비스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제출하시면 해줍니다.
2020.01.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