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천문학자가 꿈인 학생입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380 작성일2020.09.06
안녕하세요, 천문학자가 꿈인 중학교 2학년 여학생 입니다.
원랜 예체능 준비하다가 갑자기 지구과학에 눈을 떠버려서 꿈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해보아도 제가 원하는 답변이 없어서 질문합니다!

1. 천문학자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2. 천문학과를 가려면 어느 대학이 좋은가요?
3. 시험 성적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4. 천문학자가 되려면 유학을 가는게 좋을까요?
5. 일반고로 가려는데 지구과학과가 좋을까요?
6. 수학, 과학 제외 어느 과목을 잘하면 좋은가요?
7. 코로나 때문에 기말만 보았는데, 기말에서 수학 100, 과학 83이 나왔는데 괜찮을까요?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ins****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수학하는 남자입니다!

저 역시 꿈이 천체 물리학자입니다.

먼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우주를 관측하고, 연구함으로서 우주의 기원, 생성원리, 종말, 등을 연구하고 새상의 이치를 깨달아 가는 훌륭한 직업. (전파 천문학, 기상 천문학, 천체물리학 등 여러 분야가 있고, 각각 조금 씩 하는 일이 다름.)

2. 물론 과학자가 꿈이시면, 우리나라로 하자면 서울대. 카이스트 가 가장 좋습니다. (해외면은 미국의 MIT , 스탠포드 대학 등이 천문학과가 좋아요.)

3. 중, 고등학교 시험 성적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서라면 무조건 시험 성적이 잘나오면 좋겠지만, 시험 성적과 ,나의 천문학적 지식과는 전혀 관계없습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에서는 대학교 수준과 전혀 다릅니다.(물론 학업 생활을 개을리 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4. 경게적인 경우나 영어가 안되는 경우를 제외한 모든 조건이 될 떄에는 당연히 유학이 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국내 에서 최고인 대학(서울대, 카이스트 등) 을 나오고, 대학원으로 유학을 가셔도 매우 좋습니다. 대학은 학사 과정, 대학원은 석사 과정, 박사 과정이 있는데, 학사만 한국에서 취득하시고, 나머지 석사,박사 학위는 유학을 통해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ㄴ디ㅏ.

5. 지구과학과 도 좋지만 , 대학교는 물리학과, 또는 물리천문학과, 기상 천문학과 등이 좋습니다.(고등학교는 과고 ,영재고가 더 좋아요.)

6. 영어 입니다.

7. 물론 당연히 괸찮습니다.

천문학 자라는 꿈은 매우 아름답고 좋은 선택입니다. 시련이 있더라도, 좋아하는 것을 생각하면서 꿈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 파이팅!

채택붙낙드립니다.

2020.09.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ood****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단 지구과학이 좋으시고 천문학자가 되고 싶으시다면 일반고보다는 영재고를 추천드리고요 좀 생소하실 수 도 있지만 천문올림피아드나 지구과학 올림피아드에 도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지구과학과를 선택하시기 전에 좀 더 고민해보시는 건 어떨가요...지구과학은 영재고에서도 비인기 과목이고 수강 신청을 하는 학생이 없어서 폐강되곤 합니다. 저또한 지구과학이 좋았고 잘했지만 물리쪽으로 옮겼고요.

2020.09.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