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성기업 평균연봉 7000만원
비공개 조회수 33,658 작성일2011.05.26

유성기업 제무제표를 보면 급여란에 2009년 14억7천 2010년에 16억5천 으로 되어있던데

평균연봉 7000만원은 어떻게 계산된 것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m****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연봉 7000 .... 확실히 아닙니다..

어떻게 확신하냐구요?? 당연히 제가 그 월급통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야 격주로 일하고 잔업에 특근에 심지어는 너무 피곤해서 야간 뛰고 오는 날은 잠도 제대로 못잡니다..

여러분도 경험하셨을텐데요.... 사람이 너무 피곤하면 잠도 못자는거 아시잖아요..

주간에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출근하고 밤엔 9시에 들어오고 야간에는 밤 9시에 나가서 담날 9시에 옵니다.

그러니 아이들 얼굴 제대로 보고 지내는 시간은 한달에 겨우 두세번 정도랍니다..

잔업 특근을 안하면 많이 보겠지만 그렇게 하면 돈이 안나오니 할수밖에 없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그렇다고 가족끼리 식사하는게 쉬운것도 아니닙다... 주간 뛰는 주 아침이나 가족끼리 먹지 저녁은 먹지도 못합니다... 더욱이 야간에는 아빠없이 식사하는 시간이 일주일...웃기지 않나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그분들처럼 생활하시라면 하시겠나요???
못하실겁니다..  중에 어떤 분들은 연봉 7000이라는 말에 현혹되서 한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연봉 그렇게 받으실려면 인생의 반을 들여야 그 돈을 받을수 있답니다....

제가 한가지 부탁말씀을 드리자면 확실치도 않는 근거없는 말로 유성기업 근로자분들을 욕되게 하지 말아주세요........

가족으로서 맘이 너무나 아픕니다.... 더이상 그분들과 가족들 마음에 생채기를 내지 말아 주세요...

 

2011.05.26.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oonbai
우주신
근로기준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라디오를 통해 얼핏 들은 것인데요.
평균 7000만원이 아니라 30년 근속한 사람이 연장/야간/휴일근무를 다하고 상여금, 성과금, 식대까지 포함한 금액이라고 합니다. 
평균이 아니라 최대치에 대한 언급으로 보입니다. 
아마 일반 오래된 제조회사의 경우 그정도 오래동안 근속하고 연장/야간/휴일근로까지 하고 각종 급여성 금품을 합하면 그정도 될겁니다. 

2011.05.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